http://v.media.daum.net/v/20180723062101903
불이 난 차량은 BMW 520d 승용차.
이달 들어서만 인천과 경북 영주, 경기도 구리와 성남 등에서 잇따라 화재 피해를 입은 바로 그 차종입니다.
7월 한달에만 '뉴스로 제보된' 520d 화재사고만 5건째네요
작년부터 하면 30여대, 뉴스화 안된 온라인 커뮤글까지 포함하면 40~50대가 될거 같네요
절반이상은 520d이고 5gt, X5, 320d들이 간간히 섞여있습니다
전체 판매비중대비 화재건수가 어마어마한 수치인데
bmw측은 지금까지 '대부분은 외부요인' 이라고 뉴스 인터뷰를 하고
차량 재구매시 5%추가할인정도로 덮느라 쉬쉬했더군요
늦장꾸러기 국토부가 무거운 엉덩이 들고 조사한다고 하자
이제서야 '자발적'리콜을 한다고 하네요.
문제는 그 리콜시기도, 차종도 아직 결정이 안 됐는데
계속 차들은 불타고있는겁니다.
해당 차량 운전자분들이 고생이 많으실거 같네요.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그 유명한 현기차가 아니라 별로 관심들이 없나보네요
와 진짜 프리미엄 독일 차 맞냐
솔직히 이정도면 프리미엄 브랜드인가 하는 의구심도 듭니다 . 국산차가 이렇게 기사 떴으면 개매장당했을듯 보통 수입차 사는 이유중 하나가 . 뽀대보다도 국산차 대비 차량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기대감도 있을텐데.. 비엠 한국에 투자도 많이하고 다른 수입차 대비 좋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데 아쉽네요
총 대수가 아니라 1만대 중 화재 비율이라 많이 팔린 건 의미 없죠 여튼 이렇게 짧은 시기에 유독 한 모델만 연달아 자꾸 불 나는 거 보면 문제가 심하긴 한 듯
그 유명한 현기차가 아니라 별로 관심들이 없나보네요
원래 졸라쌘애들한텐 함부로 안개기는게 인간의 본성입니다 ㅋㅋㅋ
비엠 불이 왜캐나지
벤츠 + 비엠 모든 차종 합쳐야 소나타 불나는거 보다 많다는 자료도 있긴한데요.. 1만대 중 화재발생비율도 중요하지만 지금 주목해야할점은 520d에서만 유독 왜 많이 불이 나느냐 같아요.
사이파이
넵넵 그래서 단순히 대입하는게 아니라 총 판매대수의 1만대중 몇대가 불이났나를 따지는이유겠지요. 그렇게 따져보면 특이하게 많이 나는건 아닌데 참 이상한건 520d에 압도적으로 몰려있다는게 저는 의문이에요.
지금 불나는 520d는 16년도식의 최근연식에서도 불이나는것도 문제라 봅니다 노후차량에서야 그런일이 발생할수도 있겠거니 싶은데 보증도 살아있는 상태에서도 불이 계속 나네요
그렇죠.. 뭔가 구조적으로 아에 잘못된 설계가 아니고서야 새차가 불난다는게 이해하기 쉽지 않네요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사이파이
총 대수가 아니라 1만대 중 화재 비율이라 많이 팔린 건 의미 없죠 여튼 이렇게 짧은 시기에 유독 한 모델만 연달아 자꾸 불 나는 거 보면 문제가 심하긴 한 듯
정말신기한게 가솔린차량이면 이해하는데 디젤차량이 주차후 불난다는게 신기하네요 디젤은 불붙힐래하도 잘안붙는데
520d에 뭐가있나...미세누유인가
와 진짜 프리미엄 독일 차 맞냐
비엠 디젤엔진 문제있나보네요.근대 비엠 2.0디젤엔진이 주력아닌가요? 어마어마할탠대...ㄷㄷㄷ
가솔린은 괜찮나 보네요?
가솔린도 몇대 있더군요 다만 디젤이 앞도적으로 많음
원인을 모르는데 리콜은 하겠다??솔직히 말해라...원인
f바디 디젤 계열.... 이네요;; 누유쪽 문제인거 같던데....
디젤 상위트림은 괜찮나요 특정 트림만 계속 불이나니 엔트리 라인이라고 대충 만드나 그래도 6~7천은 넘는 찬데
와 이건.. 진짜 사장이 우리나라와서 공식기자회견가져야 하고 이유 해명하고 문제되는 모델들 싹 교체해야되는수준아닌가 싶은데.. 한두푼하는것도아니고 사람목숨달린거고 ..
외국에서는 한국보다 520d가 훨씬 많이 팔렸을텐데 왜 리콜 이야기가 없지?
북미쪽에서는 150만대?!인가 리콜 중이라는 기사를 얼핏본거같네여
외국에서 문제있어서 뺵된거 들어온다는 썰이 있던대
https://www.express.co.uk/life-style/cars/963401/BMW-3-Series-recall-fire-risk-UK BMW FIRE risk recall - 300,000 cars in the UK recalled over safety issue
https://www.usatoday.com/story/money/cars/2017/11/03/fire-hazard-bmw-recalls-1-4-m-vehicles-due-risk-under-hood-fires/828690001/ Fire hazard: BMW recalls 1.4M vehicles due to risk of under-hood fires
오오.. 근데 기사를 보니 리콜 대상에 520d는 없네
이 기사는 대상이 3시리즈인데 3시리즈가 불났다는건 한국에서 못봤어 그리고 불이 날 확률로 리콜과 불이 여기저기서 발생해서 소송걸리고 리콜이 들어가는건 다르지
유게가 아니라 자동차 게시판임을 잊지 맙시다.
솔직히 이정도면 프리미엄 브랜드인가 하는 의구심도 듭니다 . 국산차가 이렇게 기사 떴으면 개매장당했을듯 보통 수입차 사는 이유중 하나가 . 뽀대보다도 국산차 대비 차량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기대감도 있을텐데.. 비엠 한국에 투자도 많이하고 다른 수입차 대비 좋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데 아쉽네요
왠쥐...한국납품 차량은 따로 제작 하는듯...
저번에 회사앞에서 신호정지하고있는 x3에서 불나는거 직접 목격함... 하얀연기나더니 삽시간에 화염이... 어후..
정녕 이나라에서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차가 없단 말인가
d 가...뒤진다 의 d 라는 괴담이...
520death.. 520die...520dead... ?
d 모델이 잘 팔리고 있으니 엔진과열쪽인지 휘발유 모델은 화재 안난건가요?
처음에는 DPF때문인가 싶었는데 2016년식이면 DPF문제라고하기도 뭐하지 않나요? 2년만에 막힌다는것도 좀;;
여긴 '한국'이잖아요 ㅎㅎㅎ 독일 본토였어봐요, 자기네 공장 아주 갈아마시겠다고 네발로 기었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