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xx부터 1.6t 엔진 탑제한 dn8은... 저압EGR을 탑제하고 나옵니다.
ㅇ_ㅇㅋ 이게 뭐냐면... 과거 11~13년사이의 R엔진에 탑제된 쓰레기입니다.
왜 쓰레기냐고요? 시간 지나면 X되게 만들어논거 설계한 놈도 알고 회사도 알지만 연비와 환경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넣은 악마의 시스템이니까요.
장기보유자는 100% 빅엿을 먹습니다.
저압 EGR은 DPF 후단에 달려나오고요(디젤기준) DPF가 정상이면 PM이 다량 터보로 돌아갈 일이 없어서 큰돈은 안듭니다만...
DPF가 꺠지고...나서면 대량의 PM이 터보로 돌아가고... 터보를 같이 대려갑니다.
-=- 이러면... 터보값+DPF값이 합해서 헬게이트가 열리죠.
MPI방식의 차량이라면 터보가 없기에 재순환을 그냥 해도 별문제가 없거니와, pm도 별로 안나와요.(사실 거의 없는 수준... 심한 불완전 연소시에나 나옴)
문제는 GDI는 pm 제법 나온다는 것과... 1.6t는 터보차저가 달린 모델이란 것이죠.
초기에 연소가 애초 잘되는 시기에는 별로 상관 없습니다.
근데 애가 10만 넘어가고... 5년 이상 지나면 슬슬 위험합니다.
뭣보다 애초 터보차저가 달린 가솔린은 엔진오일 관리도 신경써야죠.(싼거 5천 미만 교체를 권장)
pm이 터보를 거치다 보니...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위험하고요(물론 디젤보다는 저압조건이라 나을 수도 있음)... 어쩌면 GDI는 DPF가 달리게 될지도 모릅니다.(앞으로 점점 환경기준이 까다로워지면 직분사 엔진에서 나오는 PM도 문제시 하겠죠. 그럼 DPF가 달리는겁니다.).
5년 안쪽 15만 미만으로 타실 분은 아무 상관 없이 쓰다 파세요.(사실 운만 좋으면 괜찮을 수 도 있습니다.)
오래탈 차가 아니란 거지(사실은 대부분의 차들이 10년 타는 경우 드물고... 일반 사람들이 10만 넘게 타려면 5년은 넘어야 되서... 별로 신경 안써도 됨. 그 전에 차들 바꾸니까...) 못탈 차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터보차저 달린 가솔린은 디젤이나 그게 그거라고 (귀찮다고) 보기에.
죄다 터보 달고 있는 모습이 별로네요.
첨부 1,
1.6T GDI 는 x월부터 출하되는 엔진입니당 +_+ㅋ
신규 G1.6 T-GDi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를 발휘한다. 마찰저감, 통합 열관리, 저압 EGR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다.
1.6T 엔진만 쓰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추가적으로 덧 붙이면.. 가솔린과 디젤은 배출하는 배기가스가 다릅니다. 같은 저압 EGR을 적용 했더라도 발생 할 수 있는 트러블의 종류가 같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당장 유로5던 유로6 이건 흡기 매니 폴트에 쌓이는 떡진 카본덩어리가 가솔린에 동일하게 쌓이는건 아니니까요. 단순하게 기계 설계적인 요인만 보는것이 아니라 사용되는 환경 사용되는 연료등 복합적으로 판단할 문제 입니다. 유로5 막 시즌에 사용된 저압EGR 시스템이 문제니까 같은 저압EGR이 적용되는 새로운 1.6T 엔진도 하자 입니다! 라고 하는건 1차원적 판단이라고 봅니다. 제조회사이고 기업 입니다. 개선을 안하고 그냥 동일하게? 지금 이시간에도 개선하고 개선하는게 자동차 제조 회사 입니다.
현행 소나타라고 해주세요 ㅋㅋ 뭔가 했네요.. 그런 문제가 있군요. 다만 개인적으로 저배기량 터보는 나름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6터보가솔린이면 2리터엔진 정도의 효율이니 저는 좋더라구요. 세금도 싸고.
말리부는 1.35로 2.0엔진 정도 낼수 있는데요 ㅋㅋㅋ
죄다 터보달고 나온다기엔.. 소나타 이번 모델 터보랑 자연흡기모델 따로 나오지 않나요?
스마일
그나마 가솔린이라 pm이 적게 나오긴 하는데... 20만 가기전에 100% 터보 터지겠죠...
LPI 모델도 동일한건가요? 차알못이라서 ㅜ
1.6T 가솔린 모델만 인것 같습니다.(1.6T는 100%)
차알못이라 이해가 조금 잘 안되는데.. 근래에 나오는 1.6T 가솔린 엔진도 pm이 제법 나오고 10만 이상이 넘어가기 시작한다면 불안할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려나요??
NO. 저압EGR 달린게 문제지... 기존의 엔진들은 다른 결함을 가지고 있습니당 호갱님.(농담)
저 당시의 R엔진 최대 고질병인 저압EGR을 1.6T에? 얘들 생각이 있나...
디젤 말구 가솔린 터보에용~ 터보 터지라고 넣은거임돠. ㅋㅋㅋㅋ
벨로스터랑 아방스랑 i30n에 드간거랑 똑같은거?
새로이 출하될 1.6T GDI 엔진에만 들어갑니당~
어디서 얻으신 내용인지는 몰라도 아직 구성 및 출시일에 대해서는 대외비 상태인 내용이니 지워두시는게 후환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조언을 참고하여 시기가 적힌 것은 xx처리나 지워버렷슴돠
허허 정비 지침서도 아직 안나온 차량에 정보를 알고 있으신거 봐서는 협력사 정비인력 대상으로 교육다녀오셨군요? 교육 시작전에 분명 출시전까지 비밀로 한다고 서약서 까지 쓰고 교육을 시작한거 같은데 말이죠...
가솔린엔진의 경우 현행 1.6 T-GDi 엔진을 대신해 연속가변밸브듀레이션(CVVD) 엔진을 적용한다.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은 고효율 영역을 확대하고 배출가스를 줄였다. CVVD 엔진은 가변밸브타이밍(CVVT)과 가변밸브리프트(CVVL)의 특성을 함께 갖는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 신규 G1.6 T-GDi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를 발휘한다. 마찰저감, 통합 열관리, 저압 EGR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다. 기존 1.6리터 T-GDi 엔진은 SUV의 177마력 버전, 중형세단의 180마력, 고성능 모델의 204마력 등 차종별 다른 출력을 낸다.
http://www.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27909
신규 G1.6 T-GDi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를 발휘한다. 마찰저감, 통합 열관리, 저압 EGR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다. 기존 1.6리터 T-GDi 엔진은 SUV의 177마력 버전, 중형세단의 180마력, 고성능 모델의 204마력 등 차종별 다른 출력을 낸다.
기사는 저도 봤습니다. 다만 서약서상 이렇게 올릴 내용은 아니라고 봅니다. :-)
추가적으로 차량의 모든 부품은 소모품인데 일정 주행거리가 넘어가면 고장나는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저거 설계가 뭐가 문젠지 아시면서 하시는 말인가요? 아니면 모르시면서 하시는 말인가요? 후자라면 11~13년식 R엔진 저압EGR에 대해서 간단하게(제 글속에도 있지만) 보고 오세요. 전자라면... 소모품인데 일정주행 거리가 넘어가면이란 말이 구조를 알고도 나온다면... 할말이 없네요. 소모품이요? 태생적으로 반드시 X되게 만들어 놓은게 소모품...엔진도 소모품이죠? ㅋㅋㅋ 인도차중에 플라스틱 엔진이 생각나게 해주는 말이네요. 다른 차들은 30만 넘게가는게 15만에 작살나는게 소모품이라 당연하다고 말하는건 ... 상식선에서 이해할 수 없는 말이네요. 설계결함도 ㅋㅋㅋㅋㅋㅋ 소모품이라 그런거죠? 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신 논리입니다.
차 만지는 입장 으로서 관리가 필요한 시스템이 저압 EGR 입니다. 단순하게 저압 EGR만이 문제라고 따지면 저압 EGR + 고압 EGR + LNT + DPF + SCR 까지 적용한 유로6 디젤 차량들은 뭐가 됩니까? 그리고 태생을 논하셨는데 사람도 태생적으로 죽습니다. 다만 더 오래 살기 위해서 자기관리를 하면서 살아가는 겁니다. 자동차도 오래 타고 탈 없이 타려면 관리하는건 당연 합니다.
아즈라펠
추가적으로 덧 붙이면.. 가솔린과 디젤은 배출하는 배기가스가 다릅니다. 같은 저압 EGR을 적용 했더라도 발생 할 수 있는 트러블의 종류가 같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당장 유로5던 유로6 이건 흡기 매니 폴트에 쌓이는 떡진 카본덩어리가 가솔린에 동일하게 쌓이는건 아니니까요. 단순하게 기계 설계적인 요인만 보는것이 아니라 사용되는 환경 사용되는 연료등 복합적으로 판단할 문제 입니다. 유로5 막 시즌에 사용된 저압EGR 시스템이 문제니까 같은 저압EGR이 적용되는 새로운 1.6T 엔진도 하자 입니다! 라고 하는건 1차원적 판단이라고 봅니다. 제조회사이고 기업 입니다. 개선을 안하고 그냥 동일하게? 지금 이시간에도 개선하고 개선하는게 자동차 제조 회사 입니다.
현대가 ㅂㅅ도 아니고 문제 있던 걸 그대로 넣어서 만들리가 없죠 겉은로 티가 아나도 ECU 에서 데이터 만저서 계선 해서 나올수도 있는거구 근데 아직 발매도 안된 차을 가지고 어쩌구 저쩌구 하는건 너무 선급한 생각이죠 아무리 현대가 싫다고 해서 문제가 생긴후에 까도 까야지 이러니깐 이럴꺼다 하고 고 까는건 아니죠
저에게 답플을 달아주셨어용.[엉엉엉]
DPF는 Diesel particle filter고, 가솔린은 GPF가 되겠죠
아직은 없으니까 그냥 있는 DPF를 예로 든거죠. 기존 가솔린보다 직분사가 고온고압인건 알았는데... PM문제는 생각도 못했는데... pm문제가 있다고(블로백 가스로 인한 문제를 알고 있음에도 PM 생각못함.) GDI...직분사계 엔진의 고질병인 오일연소는 잘 생각했는데 말이쥬.
GPF는 현재도 있는데요?
그런가요? 제가 몰랐네요.
저입egr은 디젤만 있는걸로 아는데 이번 소나타 dn8 1.6 터보 모델 부터 egr이 달려서 나오는 건가요? 기존 1.6 gdi 터보 모델에는 egr이 없는거죠?
Yes 넹~
EGR은 보통 인터쿨러 뒷쪽.. 흡기포트 바로 앞쪽으로 들어오는데 저압 EGR은 또 다른가 보네요.. 터보 앞으로 들어오는 거면 진공 부압으로 빨아들이는 방식인가..
저게 바로 7세대 골프 딸딸이들에게 흡기밸브 청소라는걸 없앤 그 기술이 적용된건가요??
10년 20만키로면 제조사보증을 두배도 넘게 운행한건데, 그걸ㅈ보증하란 소린가... 이해가 안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