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원인가 하는 루프트 제품 쓰시나요?
아니면 그냥 저렴한 1~2만원 사이 3m 쓰시나요?
흉기범용 공조기(LF 타입이라고 함. 이 사이즈가 소나타급, 그렌져급, 산타페TM급, 제네시스급에 다 같음. 유사타입으로 YF타입이 있는데 두깨가 얇을 뿐 호환됨. YF타입을 LF타입에 넣을 수는 있는데 LF타입을 YF에는 못 넣음.) 사이즈라면 진짜 선택의 폭이 넓을 것이고...
SM같은데는...그냥 정품써요....(그게 정신 건강에 좋음.)
흉기차에도 CM이전차량은 공조기 필터 규격이 개판이었는데.(니다르고 내다르고 뉘도 다르고....) 최근엔 LF로 대동단결...(신형차 중형이상은 다 LF타입으로 하더군요. 약았어.)
LF타입 정품이라면 TM 정품이 확인된바 제일 미세먼지 잘거르든데...(제네시스 신형 필터는 아마 TM이랑 같을 듯.)
스타랙스 공조기는 -_- 구 카니발과 같은(올뉴 아님) 2개를 집어 넣어 만들어지는 괴랄한 녀석이고...
보쉬라던가 다양한 업체에서 공조기 필터 만들던데...
다들 어떤거 쓰시나요?
만필터 세일 할때 구입해서 씁니다.
일단은 보증이 있어서 주는거 쓰는데 끝나면 만 필터를 사던지 루프트를 사던지 해야죠 아직은 현기차 순정이 엄청 좋은 수준은 아니니까 말입니다
차종이 어떤거신데요? 현기 순정은 산타페TM 이 좋습니다. 활성탄 들어간게 26500원인가 하는데... 이게 구형 제네시스 활성탄 들어간거보다 잘걸러줘요
스팅어 3.3 탑니다 얼마전에 순정으로 갈아주긴 했네요
스팅어도 LF 타입입니다. 순정이 총 3가지 있는데요. 구일반형, 구활성탄, 신활성탄.
신활성탄으로 갈았습니다 다음에 갈 때 참고 해야겠네요 고맙습니다
참고로 신형 활성탄 제네시스 필터는 옆에 꼬다리가 없습니다. 옆에 접는 손잡이 있으면 그거 구형이에요.
혼다 파일럿 (교환 난이도 하), BMW M340i(교환 난이도 중), 르노 뉴SM3(교환 난이도 상) 이렇게 있는데 파일럿은 루프트 필터 쓰고 있구요, BMW는 이전 차량도 말레 필터로 1회 교환 하고 다음 주기에 센터에서 교환 이런 식으로 했고 SM은... 1년에 한 번 정비소에 오일교환 기타 점검이랑 같이해서 맡깁니다.
ㅋㅋㅋ SM은 난이도가 너무하죠. 르노가 문젠지 닛산이 문젠지... 정비성은 그냥 개나줘버려수준의 개노답정비성의 차량.(SM시리즈만 아니라 그냥 르삼 차 전부다 개노답. 제일 양호한 SM6조차도 이걸 경정비하라고 만든찬가 궁금할 정도.) 파일럿이면 어코드보다 상급기종인가요? 아랫기종인가요?
2주전인가 엄청난 미세먼지 겪고 루프트 사봤는데 그이후로 날이 좋네요....체감을 해보고싶은데....
루프트 좋다고는 하는데 써보질 못해서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뭐 데이터는 매우 우수로 나왔는데... 데이터란게 무조건 믿기는 좀 그런때가 있으니까요. 거기다 루프트 제품이 워낙 비싸서... 성능차는 10~15% 정도 높은데(산타페TM활성탄필터대비) 가격은 2.5배 정도 하니까요.
현대 기아 순정 씁니다. 두껍고 좋네요. ㅎㅎ
혹시 블루핸즈에서 에어컨필터 구입만가능한가요?
블루핸즈고 오토큐고 가능합니다. 부품가계도 따로 있지만... 그냥 가까운데 가서 구매하셔도 됩니다.(비싼지 싼지는 모름)
그냥 차종별 순정 쓰세요. 그게 제일입니다
장진택기자 유튭보니까 현기순정 필터보다 다이소 5천원짜리가 성능이 더 좋던 ㅋㅋㅋ
그거보고 에어볼트 샀습니다
그 기측정기계는 좀 문제가 있는 제품입니다. 측정위치가 최악은 아니지만(최악은 송풍구앞.) 범용적인 데이터로서는 전혀 가치가 없고요. 비교군간의 비교용 이상도 이하도 아닙죠.(저도 영상 다보면서 보니까 현실적인 한계로 인해서 측정기계오차가 꽤나 클 수 밖에 없더라고요. 그 측정기가 2x만원짜리로 한동안 잘팔린 물건인데... 한계가 명확한 물건입니다. 주택등에서 멈춘 공기에 대한 측정은 비교적 신뢰성 있는데. 차량처럼 유동이 심한 곳의 측정은 신뢰성이 떨어진다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