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모닝입니다
기름을 보통 가득채우면 기름량 숫자가 400까지
올라갔었는데 최근에 기름을 가득 채우면 숫자가 365 까지만 올라갑니다 주유소가 사기를 치는것도 아닐태고 차 어디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차는 모닝입니다
기름을 보통 가득채우면 기름량 숫자가 400까지
올라갔었는데 최근에 기름을 가득 채우면 숫자가 365 까지만 올라갑니다 주유소가 사기를 치는것도 아닐태고 차 어디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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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게기판에 나오는 Range 를 말하는거 같은데, 차 Range는 우선적으로 지금까지 차 마일리지하고 남은 기름양을 곱해서 나옵니다. 몇가지 생각해야할게, 1. 게기판에 나오는 Range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2. 마일리지는 기름넣기 바로 전에 어떻게 운전했는지, 운전 습관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시내주행하고 급가속/급감속을 하게 되면 떨어집니다. 3. 차는 나이를 먹을수록, 정확히는 엔진이나 부품들이 나이를 먹고 찌꺼기가 쌓이거나 하면서 연비가 조금식 나빠집니다. 4. 겨울이 여름보다 연비가 덜 나옵니다. 온도가 낮으면 공기 밀도가 전체적으로 높아지면서 공기저항을 더 받게 됩니다. 이것저것 다 따져도 갑자기 바뀐다면 95% 운전상황/ 운전 습관 때문일 겁니다.
차 게기판에 나오는 Range 를 말하는거 같은데, 차 Range는 우선적으로 지금까지 차 마일리지하고 남은 기름양을 곱해서 나옵니다. 몇가지 생각해야할게, 1. 게기판에 나오는 Range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2. 마일리지는 기름넣기 바로 전에 어떻게 운전했는지, 운전 습관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시내주행하고 급가속/급감속을 하게 되면 떨어집니다. 3. 차는 나이를 먹을수록, 정확히는 엔진이나 부품들이 나이를 먹고 찌꺼기가 쌓이거나 하면서 연비가 조금식 나빠집니다. 4. 겨울이 여름보다 연비가 덜 나옵니다. 온도가 낮으면 공기 밀도가 전체적으로 높아지면서 공기저항을 더 받게 됩니다. 이것저것 다 따져도 갑자기 바뀐다면 95% 운전상황/ 운전 습관 때문일 겁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온도가 낮으면 공기 밀도가 높아지면서 흡입되는 공기 때문에 속도가 좀 더 빨라집니다.. 서킷 랩타임 보면 겨울철에 좋게 나오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윗분이 잘설명해주심
날씨가 선선해지면 공기밀도가 높아지니 엔진 컨트롤 유닛이 공연비를 맞추기 위해 연료 분사량을 늘립니다. 날씨에 따른 연비 변화는 이 원인이 가장 큽니다.
주행 가능 거리 가 들죽날죽하다는 말씀이신데 이건 어떻게 운전했는가에 따라 달라지는 거라 일정 거리 이상만 되면 가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름량 400 이 대체 무슨 말인가 했는데 분위기 보니 계기판에 보이는 주행가능거리 400키로 이걸 기름량이라고 말한거 같네요 동일한 차를 동일한 운전자가 운전하는데 주행가능거리가 변한건 주유하기 직전에 운전을 어떻게 했냐가 99.9%라 봐도 됩니다 최근에 주행할때 연비가 이쯤 나오더라 그래서 주행거리가 400이더라 계산해주는건데 주행가능거리는 정확한거도 아니니까 대강 이 정도다라고 참고만 하세요 400밖에 안되는거 보면 정체되는 출퇴근길 위주로 다닌 걸로 보이는데 안막히는 도로에서 연비 잘나오게 달리고 기름 가득 넣으면 500 ~ 700 나올겁니다 가득 채운 같은양의 기름을 가지고 기계가 400키로라고 표시하는지 700키로라고 표시하는지 달라지는거라서요 365로 줄었다면 최근 주행이 평소보다 더 연비가 떨어지게 운전했구나 정도로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