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쉐보레 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말리부 페이스 리프트가 되면서 시승도 안해보고 바로 계약해버린 바보가 접니다
지금은 별탈없이 잔고장없이 말썽한번(?) 부리고 잘타고 있습니다 (1.5T 차량은 6만~6만5천에 베터리가 한번 죽는다네요 ㅋㅋ)
이제 4년됐고 아직 한참 더 차야 하지만
다음차는 머스탱을 사기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차의 그 투박한 감성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
지금까지 모닝 - 코란도c - 현재 말리부까지 오면서 느낀점은 말리부의 주행 안정성은 정말 뛰어나다는 점이었습니다.
처가댁 내려가는 서해안 고속도로에서 고속 주행은 정말 쾌적합니다 흔들림이 없더군요
다른차에 비해 뼈대가 튼튼해서 일까요? 여전히 만족하면서 드라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
말리부는 이제 단종 수순이라고 합니다.
전기차로 전환하려는 움직임같네요.
별거 없지만 제 말리부였습니다 ^^;
구형 2.4 오너인데 11만 조금 넘게 탔지만 말리부 최대 장점은 기본기가 좋습니다. 근데 최대 단점은 기본기만 좋습니다.
깉은 말리부 오너의 정 저는 2.0이에요 만족합니다 저도 ㅋㅋ
깉은 말리부 오너의 정 저는 2.0이에요 만족합니다 저도 ㅋㅋ
처음에 너무 급하게 사느라 1.5랑 2.0 구분도 못하고 그냥 사버렸는데 차를 사고나니까 그제서야 이것저것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ㅋㅋㅋ
차만 괜찮음 차는...
딱 맞는 표현이네요 ㅋㅋㅋ 차만 괜찮음 ㅋㅋㅋ
몇년전에 SM6하고 말리부하고 한참 고민하다 출고가 더 빨랐던 SM6 산 기억이 나네요. SM6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서 샀는데 토션빔의 한계는... 운동성능은 말리부의 압승인듯
쉐보레는 그런면에서 강단이 있는것같네요ㅎ임팔라도 그렇고 장수모델에 대해 단종을 타사에 비해 쉽게하는듯..말리부 처음나왔을때처럼 계혹 그런 공격성?방향성을 택했으면 지금 쏘나타사태 났을때 당당히 k5하고 2강체제였을텐데..
말리부 는 1.5 터보고 진리죠~ 궁합이 딱임~~ 2.0 터보도 있지만 엔진이 정말 예전 사브에서 만든 사골에사골 엔진이라 ~ 터보가 정밀하지 못하고 그와중에 미션궁합이 최악이라~~ 여튼 말리부는 1.5 단종이 너무 아쉬운 차임
처음 듣는 이야기네요. 사브 말년에 에코텍 엔진을 장착하긴 했지만, 2세대 에코텍에 저압터보 방식이라 말리부에 장착된 3세대 에코텍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에코텍 엔진의 베리에이션이 워낙 넓어서 이름만 에코텍이지 동일한 엔진이라 보기 힘든 것들도 많거든요. 특히 사브가 에코텍을 가져다 쓴 적은 있지만 현행 GM모델에 사브가 개발했던 엔진이 얹혀 있는 것은 없는걸로 아는데요.
글새요 2.0 터보는 거즘 사브겁니다 말만 3세대 지 개량된건 크게 없구요 ~ 어짜피 2.0 터보엔진에 크게 관심도 없고 개발하려는 맘도 없어서 더 작은 터보엔진 개발에올인했어고 지금은 전기차로 넘어가려눈 추새라~
GM이 사실상 숨이 붙어있던 사브의 마지막 주인이던 시절, 일본 수바루 모델을 사브로 팔아먹을 정도로 브랜드를 망가뜨렸는데, 엔진도 GM의 에코텍을 장착하도록 하고 독자 엔진 개발을 장려하지 않았는데, 무슨 에코텍 2,3세대가 사브 것인 마냥 이야기하시네요. 사브가 자체 개발한 엔진은 GM 산하에서 모두 날아갔고, 지금 쓰이지 않는데 2.0터보는 거의 사브 것이라니...엔진의 코드명은 확인해보시고 하시는 말씀인지 궁금하네요. 사브가 저압터보의 대명사마냥 미화되는 추세가 있었는데, 사실상 내구성이나 다이나믹이나 현재 찬사를 들을 엔진이 아닙니다. 당연히 GM이 그 엔진을 쓰고 있지도 않구요.
GM 이 4기통 엔진을 잘만들지도 못하고 주로 만든게 6기통 이상엔진이었죠 4기통터보엔진은 사브에서 가져와서 개량한겁니다 엔진형상을 보면 알루미늄 블럭 냉각개통은 많이 개선은 했지만 기본 형상은 사브터보엔진이 모태입니다 .. 현대 T_GDI 엔진에 비하면 안정된 내구성 빼고는 부족한 엔진입니다 거기다 젠3미션 궁합은 정말
말씀하시는 사브 엔진이 혹시 2000년대 초반 9-3 등에 쓰인 엔진 말씀하신거라면, 그 엔진 자체의 개발 주체가 GM입니다. 에코텍 엔진은 로터스의 기술로 개발되었지만, 개발 과정에 GM 산하에 있던 오펠, 폰티악, 사브의 엔지니어가 일부 동참했었습니다. GM이 에코텍을 북미 모델에 투입한 건 좀 더 뒤지만 개발은 90년대에 해서 오펠, 사브 등에 먼저 쓰던 엔진입니다. GM의 2리터급 엔진이 대단히 뛰어난 엔진이라 말하긴 힘듭니다만, 오래전 사브 900 등에 쓰이던 엔진과 비교할 바는 아닙니다.
더뉴 2.0오너입니다 마지막 끝물재고처리할때 엄청난할인의 유혹을 계기판과 led해드램프땜에 더뉴로 삿지만 디자인은 올뉴가 더멋져여 ㅎㅎ 현기와는 다르게 확실한 노면피드백과 핸들감각이 너무 좋습니다~
앞쪽 범퍼 하단 주간주행LED 등 각도가 좀 아쉽긴 하지만..말리부 잘 나온거 같더라구요..
구형 2.4 오너인데 11만 조금 넘게 탔지만 말리부 최대 장점은 기본기가 좋습니다. 근데 최대 단점은 기본기만 좋습니다.
파is리
ㅋㅋㅋㅋㅋ
말리부 몇번 몰아봤는데 주행 느낌이 괜찮아서 만족했던 기억이 나네요
디자인 참 잘 뽑혔죠
2.0T 몰고있습니다. 주행질감 아주 만족하고 스펙에비해 잘 나가서 만족중입니다. 국산 2.0차 중에 이만한 차가 없는거 같아요 단점은 실내나 옵션이 구리고 ACC가 현기차보다 못함, 뒷좌석 좁고 등받이 너무 서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