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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K8 하이브리드 어찌 보시나요.

일시 추천 조회 10015 댓글수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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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하브랑 gdi는 엔진 구조 자체가 다르지 않나요 하브는 엣킨슨 사이클 엔진일텐데 그리고 k8은 아직 출시가 안된녀석이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기계님의노예 | (IP보기클릭)59.13.***.*** | 21.02.25 14:37
기계님의노예

답변 감사합니다.

FirmiNo9 | (IP보기클릭)223.39.***.*** | 21.02.25 14:40
기계님의노예

하브엔진도 gdi 입니다. 연료 분사방식이라 하브랑 상관없어요

GT86 | (IP보기클릭)182.208.***.*** | 21.02.25 16:33
기계님의노예

요즘 엣킨슨 사이클은 맹 똑같은 DOHC에서 밸브 열고 닫는 시간으로 엣킨슨사이클을 구현한거라 엔진 자체는 GDI랑 똑같습니다.

+ㅣ은영ㅣ+ | (IP보기클릭)118.36.***.*** | 21.02.25 16:41

어차피 2.5는 백퍼 엔진오일 먹을겁니다. 세타엔진마냥 10만키로 가까이타고 터진문제가 아니고 출시초창기부터 문제가 나오는데 뽑기탓하기엔 너무 일찍부터 문제가 생기니까여 1.6엔진은 현재까진 조용한거 보면 괜찬을수도 있을지도 모르겟습니다.

배틀로얄노잼 | (IP보기클릭)125.143.***.*** | 21.02.25 14:49
배틀로얄노잼

답변 감사합니다.

FirmiNo9 | (IP보기클릭)223.39.***.*** | 21.02.25 15:06

어차피 지금나온 소렝하브랑 같은엔진에 모터일테니 그쪽 동호회같은데 보시면될거같아요

바토 큐베 | (IP보기클릭)106.101.***.*** | 21.02.25 14:51
바토 큐베

눈팅하러 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FirmiNo9 | (IP보기클릭)223.39.***.*** | 21.02.25 15:06

결함 정보는 계속 기억 속에 남게 되서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이제 나온지 만 1년 채워진 엔진이라 좀 더 봐야할 거 같구요 성능 결함은 아니지만 쏘렌토MQ4 하브 인증 취소 소동은 들어는 보셨을 거에요 그리고 1.6터보는 중국에서 실린더에 분사된 연료가 실린더 벽을 타고 밑으로 누유해서 오일증가 이슈가 있었고 기사 출처 http://www.carguy.kr/news/articleView.html?idxno=36644 1.6 N/A는 아반떼 AD 페리(삼각떼) 일부 기간내 생산된 엔진에 들어간 커넥팅 로드 불량으로 시동꺼짐 이슈가 있었어요 기사 출처 http://www.carguy.kr/news/articleView.html?idxno=36644 결국 구매를 결정하는건 본인입니다 결함은 구글링이든 해당 엔진이 들어간 차량 카페든 가보시면 얼마든지 구할 수 있으니 잘 판단하셔요

♥에리&마리♥ | (IP보기클릭)121.135.***.*** | 21.02.25 14:52
♥에리&마리♥

네 답변 감사합니다. 고민 좀 해봐야겠어요.

FirmiNo9 | (IP보기클릭)223.39.***.*** | 21.02.25 15:06

이렇게 하나씩 따지면 아무차도 못사여... 그냥본인이 마음이 이끌리는대로 구입하시고 그후에 나타나는 증상은 차근차근 해결하시면될거같아요. 세상에 완벽한차는 없어요... 수입차든... 국산차든...

엘화령 | (IP보기클릭)175.210.***.*** | 21.02.25 17:14
엘화령

다른것도 아니고 엔진 결함이슈는 심각한 사안인것 같은데여 ㄷㄷ 전기차에 배터리 폭발이슈만한 문제라 생각되는디

그림잘그리고싶다 | (IP보기클릭)211.207.***.*** | 21.02.28 01:28

저도 2.5는 이슈가 있어서 1.6에 하브 알아보는데... 이 엔진이 현재 소렌토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엔진이라네요. 카페 가보면 엔진 오일관련 이슈는 없더라고요

마시로땅~♥ | (IP보기클릭)14.33.***.*** | 21.02.25 17:52

1.6감마2 터보 하이브리드는 쏘렌토 외에도 현대 투싼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앳킨슨 사이클이 적용된 니로나 아반떼의 1.6카파 자연흡기 하이브리드와는 다릅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에 적용된 엔진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변속기만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오토미션과 조합한 것으로 크게 이슈화 된 사례는 없는 파워트레인입니다. 연비 문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무게가 1775kg 연비 15.3km/L 로 1.600CC이하급 엔진의 친환경 인증기준인 15.8km/L를 못 맞춰서 문제가 된건데.. K8의 전작인 K7하이브리드가 1675kg으로 쏘렌토 하이브리드 대비 100kg가량 중량이 가벼운데다가 공기저항을 덜 받을 높이가 낮은 세단형임을 감안하면 K8하이브리드의 연비 문제는 없을 거라고 보입니다.

세이버스타 | (IP보기클릭)14.4.***.*** | 21.02.25 19:32

저라면 2.5는 거를꺼같고 1.6터보 하브를 관심있게 보고있습니다

뽀로로 | (IP보기클릭)175.223.***.*** | 21.02.25 21:11

3.5 자연흡기는 어떠신가여

그림잘그리고싶다 | (IP보기클릭)211.207.***.*** | 21.02.27 14:25

6기통 3.5 가는것이 맞지 않나 싶네요 아니면 3.5lpi도 괜찮고... 차 급에 맞는 파워트레인으로 가는게 맞는거 같네요 1.6 엔진에 전기모터 조합이 심리적 장벽이 더 클거 같네요

족구왕 똘배 | (IP보기클릭)58.231.***.*** | 21.02.27 19:06

결함이 없는 차는 없는지라...독일차들 조차도 결함이 없는건 아니죠. 감수할 수 있는 사소한 결함인가 아닌가를 구분하시며 보유기간에 그 결함이 문제를 일으킬 것에 대한 계산도 해보신 후에 선택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아즈라펠 | (IP보기클릭)125.133.***.*** | 21.02.28 01:29

마음에 가는차 딱 가서 차가져와 하고 계약하세요 이리재고 저리재고 신형나오는데 기다려야하나 하자가 있네 기다려야 하나 그러면 차 못삽니다 결단하시고 2.5 논텁보다 1.6텁 하브가 나을겁니다 제차는 2.0싼타페 tm 4륜 디딸인데 사업소 수리로 2.0 뉴라이즈 쏘나타 하이브리드 대차받아 타고 나왔는데 차바꾸고 싶네요 ㅠ 시동걸리고 꺼지는게 정말 자연스럽고 엔진개입 알수있는건 핸들로 올라오는 진동이랑 엔진소리로만 알수있네요 뉴라이즈가 저런대 신형 파워트레인인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더 좋아졌으면 좋아졌지 나쁘지는 않을거 같네요

슝구리당당슝당당 | (IP보기클릭)59.0.***.*** | 21.03.04 13:03
슝구리당당슝당당

마음 굳혔습니다 ㅎㅎ 예구날짜만 기다리는중.

FirmiNo9 | (IP보기클릭)223.38.***.*** | 21.03.04 13:51
슝구리당당슝당당

답변 감사해요 ㅎㅎㅎ

FirmiNo9 | (IP보기클릭)223.38.***.*** | 21.03.04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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