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고
스토리상 푸프를 하고 진행되는 느낌같은데
종말5일전 이라고 적혀있는 상태입니다.
한 사람 만날때마다 계속 말을 걸어서 뭔가 상승시키고는 있는데
계속 이렇게 하면 되는건지
진행의 감을 잘 못 잡겠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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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상 푸프를 하고 진행되는 느낌같은데
종말5일전 이라고 적혀있는 상태입니다.
한 사람 만날때마다 계속 말을 걸어서 뭔가 상승시키고는 있는데
계속 이렇게 하면 되는건지
진행의 감을 잘 못 잡겠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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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엔딩 봤는데 기본적으로 신경써야 할 건 3가지 정도 입니다: 1. 호감도: 종말 예고 뜨고 4일에서 3일 넘어갈때 잠깐 보여주는 지역 힌트삼아 찾아가서 주인공 케릭터로 해당 지역내에 있는 다른 케릭들한테 말걸다보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보스한테 빙의당한 케릭터가 사라집니다. 이때부터 사당에서 던전 진입이 가능해지는데, 만약 빙의당한 케릭터가 사라지기 전에 충분히 호감도를 안올려놨으면 보스 잡을때 빙의당한 케릭터를 살리는 선택지가 안뜹니다.. 초회차에서는 사실상 빙의당한 케릭터가 누군지 알길이 없으니 그냥 반복 플레이 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던전 보스방 열쇠 역할을 하는 곡옥을 모으려면 특정 수치 이상의 호감도나 능력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계속, 꾸준히 올려줘야 합니다. (참고로 최대치는 1천입니다..;) 2. 가호: 게임오버 당해서 루프하게되면 모든 능력치와 호감도가 초기화되는데, 일정량의 스탯과 호감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구 패시브 같은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인공 케릭이랑 키우려는 다른 케릭 동행한 상태에서 맵 곳곳에 있는 비석이나 작은 사당을 조사하면 랜덤으로 획득합니다. 이게 거지같은게 어떤 가호를 언제 주는지도 랜덤이고 주인공 동행 케릭에 따라 주는 가호도 바뀌어서 그냥 계~속 케릭 조합 바꿔가면서 계~속 매일같이 맵마다 돌아다니면서 조사해야합니다.. 3. 주인공 능력치: 이 게임은 (가끔 가호를 주긴 합니다만) 일반적으로 전투로 레벨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호를 제외하면 오로지 일상에서 하는 여러가지 행동이나 케릭들과의 특정 이벤트를 통해서만 능력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이게 어떤 능력치가 어디에 대응하는지 전혀 설명을 안해주는데, 메뉴에서 케릭터 상세정보 들어가서 플스 기준 세모버튼 누르시면 설명이 뜹니다... 심지어 전투 스킬 획득도 능력치나 호감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해야 언락되고, hp랑 mp가 충분하지 않으면 보스전 진행이 불가능해서 미리미리 체크하고 진행하시지 않으면 성장할 시간이 없어서 또 루프해야 합니다... (심지어 대응 능력치 설정도 힘 = hp 같이 단순한게 아니라 힘,기술,민첩 총합 = hp, 학력, 신통, 매력 총합 = mp 같은식으로 되있습니다....) 게임 전체 진행은 매우 부족한 튜토리얼로 소비하는 초반 3일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5일 -> 5일 -> 5일 -> 5일 -> 5일 -> 3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 나뉘어진 기간안에 해당 보스를 처리하지 못하면 게임오버이며, 보스 잡다 주인공 제외 다른애들이 죽었을경우 해당 루프에선 영구적으로 사망합니다... 그외에 진엔딩 조건도 따로 있는듯 하며 (아마 전원 생존인거 같습니다..저는 루프 1회차에 엔딩 보면서 빙의된 케릭 호감도 부족으로 2명 죽고 보스전 데려간 케릭 1명 죽었습니다...) 진엔딩 제외 최종전에서 선택지로 엔딩 2개 더 볼 수 있습니다. 클리어까지 플탐은 중간에 보스전에서 계속 죽는애 살려보겠다고 끝없이 로드하는 삽질 포함 얼추 11~1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모르면 맞아야지? 느낌으로 처음에는 종말 몇번 당하면서 루프 도는게 제작사가 의도한 자연스러운 정상적인 플레이같구요 플레이중에 npc의 대사,컷씬 등으로 힌트를 줍니다
무슨 말씀인지 확 이해했습니다 ㅠ
방금 엔딩 봤는데 기본적으로 신경써야 할 건 3가지 정도 입니다: 1. 호감도: 종말 예고 뜨고 4일에서 3일 넘어갈때 잠깐 보여주는 지역 힌트삼아 찾아가서 주인공 케릭터로 해당 지역내에 있는 다른 케릭들한테 말걸다보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보스한테 빙의당한 케릭터가 사라집니다. 이때부터 사당에서 던전 진입이 가능해지는데, 만약 빙의당한 케릭터가 사라지기 전에 충분히 호감도를 안올려놨으면 보스 잡을때 빙의당한 케릭터를 살리는 선택지가 안뜹니다.. 초회차에서는 사실상 빙의당한 케릭터가 누군지 알길이 없으니 그냥 반복 플레이 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던전 보스방 열쇠 역할을 하는 곡옥을 모으려면 특정 수치 이상의 호감도나 능력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계속, 꾸준히 올려줘야 합니다. (참고로 최대치는 1천입니다..;) 2. 가호: 게임오버 당해서 루프하게되면 모든 능력치와 호감도가 초기화되는데, 일정량의 스탯과 호감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구 패시브 같은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인공 케릭이랑 키우려는 다른 케릭 동행한 상태에서 맵 곳곳에 있는 비석이나 작은 사당을 조사하면 랜덤으로 획득합니다. 이게 거지같은게 어떤 가호를 언제 주는지도 랜덤이고 주인공 동행 케릭에 따라 주는 가호도 바뀌어서 그냥 계~속 케릭 조합 바꿔가면서 계~속 매일같이 맵마다 돌아다니면서 조사해야합니다.. 3. 주인공 능력치: 이 게임은 (가끔 가호를 주긴 합니다만) 일반적으로 전투로 레벨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호를 제외하면 오로지 일상에서 하는 여러가지 행동이나 케릭들과의 특정 이벤트를 통해서만 능력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이게 어떤 능력치가 어디에 대응하는지 전혀 설명을 안해주는데, 메뉴에서 케릭터 상세정보 들어가서 플스 기준 세모버튼 누르시면 설명이 뜹니다... 심지어 전투 스킬 획득도 능력치나 호감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해야 언락되고, hp랑 mp가 충분하지 않으면 보스전 진행이 불가능해서 미리미리 체크하고 진행하시지 않으면 성장할 시간이 없어서 또 루프해야 합니다... (심지어 대응 능력치 설정도 힘 = hp 같이 단순한게 아니라 힘,기술,민첩 총합 = hp, 학력, 신통, 매력 총합 = mp 같은식으로 되있습니다....) 게임 전체 진행은 매우 부족한 튜토리얼로 소비하는 초반 3일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5일 -> 5일 -> 5일 -> 5일 -> 5일 -> 3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 나뉘어진 기간안에 해당 보스를 처리하지 못하면 게임오버이며, 보스 잡다 주인공 제외 다른애들이 죽었을경우 해당 루프에선 영구적으로 사망합니다... 그외에 진엔딩 조건도 따로 있는듯 하며 (아마 전원 생존인거 같습니다..저는 루프 1회차에 엔딩 보면서 빙의된 케릭 호감도 부족으로 2명 죽고 보스전 데려간 케릭 1명 죽었습니다...) 진엔딩 제외 최종전에서 선택지로 엔딩 2개 더 볼 수 있습니다. 클리어까지 플탐은 중간에 보스전에서 계속 죽는애 살려보겠다고 끝없이 로드하는 삽질 포함 얼추 11~1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천히 다시 해보겠습니다 ㅠ
빙의 당한 캐릭터 살리는 선택지는 몰랐네요.. 어우 근데 말 걸자마자 바로 빙의는 뭐죠 ㄷㄷ 친해질 기회주차 안주네요.
호감도가 많이 높다보면 선택지 안뜨고 바로 구하기도 하는거같더라구요 저는 타카코, 쿠니가 그랬습니다 밋치, 나나치는 선택지가 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