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판매량이 어느정도 될까 궁금해 하는 글이 있어서
댓글로 적다가 길어저서 글 남겨봅니다.
공식적인 발표가 없으니, 재미 삼아 추산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스텔라블레이드 5월 4주차까지 판매량, 450~500만장 판매했다에 500원 겁니다.
아래는 추산한 방식 입니다.
1. 일본 스블 피지컬카피 예상 판매량 : 10만장
- 피지컬카피 일본 판매량
: 5월 2주차까지 판매량 1위 (6.7만장)
: 3주 합산 1위, 스블 공식 트윗
: 관련 자료 : https://x.com/StellarBlade/status/1791485137743712743
: https://www.famitsu.com/article/202405/4633
2. 일본 스블 디지털카피 예상 판매량 : 90만장
- 디지털카피 판매량 기사 없음
- 디지털카피의 판매량은 피지컬카피의 9배 (출처:캡콤)
: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89169
- 실물 게임 패키지를 찾아보기 힘든 세상이 되고 있다 (게임메카 기사)
: 피지컬-디지털, 판매량은 35대65, 매출은 9대91
: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65224
---> 일본 판매량만 100만장 될 것으로 예상
3. 콘솔게임 시장규모를 기준으로 국가별 스블 판매량 예상
- 일본 : 100만장 (기준점입니다)
: 일본 콘솔게임 시장 규모 : 3,477백만$
- 미국 : 300만장
: 미국 콘솔게임 시장 규모 : 10,470백만$
- 중국 : 30만장
: 중국 콘솔게임 시장 규모 : 998백만$
- 태국 : 3만장
: 태국 콘솔게임 시장 규모 : 110백만$
- 러시아 : 13만장
: 러시아 콘솔게임 시장 규모 : 404백만$
- 관련자료 : 콘솔 시장 규모 https://m.blog.naver.com/lawer8737/222542179675
---> 일본, 미국, 중국, 태국, 러시아에서 450만장 판매했을 것으로 예상
재미로 계산 한 것임으로, 반박시 님들 말이 맞습니다. ㅋ
대충 계산한 것이지만 나름 기준점을 세워두고 추산하였으며,
피지컬:디지털카피의 판매비율 1:9 비율에서 판매량이 뻥튀기 계산 될 수도 있고
남미, 유럽 등 주요 시장을 더하지 않았으니 판매량 과소 책정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 감안하시고 재미로 봐주세요.
또한, 판매가 현 시점에서 멈추는 것이 아님으로
향후 누적 판매량은 이것보다 훨씬 많길 기대합니다. 1,000만장은 넘겼으면 좋겠네요.
500원?? 좀 더 거시죠?!
스파이더맨2가 5개월에 천만장 넘었다고 발표했었죠.. 아직 한달도 안된 스블이 500만장은 아무리 봐도 무리일것 같고.. 200만 정도 예상합니다 앞으로 누적으로는 500만장 거뜬하겠죠..
500만??? 너무 나가셨네. 그래서 500원만 거셨나? 150만장만 팔려도 기대이상 대성공이고 pc버전 나오면 더 많이 팔릴겁니다. pc를 더 기대하는 해외 유저들이 많아요.
500원 ㅋㅋㅋ 미래에 성지순례가 되길 기원하며 댓글 남깁니다 ㅎㅎ
500원?? 좀 더 거시죠?!
쁘라앙마님은 얼마 걸실꺼에요? ㅋㅋ 거시는거 보고 더 베팅 할께용 ㅋㅋ
묻고 더블 ㅋㅋ 1,000원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500원 ㅋㅋㅋ 미래에 성지순례가 되길 기원하며 댓글 남깁니다 ㅎㅎ
웬지 며칠만에 투자금 싹다 뽑고 순이익 얻었을거 같음.
진짜 이렇게발표하면 판매량공개못한다고 까던 애들은 또 뭐라고 할까요? 스블 5 년전부터기다리다 데모해보고 너무 좋아서 글 남겼더니 오지게 까던데ㅋㅋ
500원 ㅋㅋㅋ
스파이더맨2가 5개월에 천만장 넘었다고 발표했었죠.. 아직 한달도 안된 스블이 500만장은 아무리 봐도 무리일것 같고.. 200만 정도 예상합니다 앞으로 누적으로는 500만장 거뜬하겠죠..
판매량이 좋을진 몰라도 캡콤 예시는 너무 망상 소설임. 1. 캡콤 매출의 절반은 PC에서 나오고 있으며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65235 2. 그 DL 매출은 구작 타이틀 위주로 스팀에서 대부분 이루어진다고 설명하고 있음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31115000441
dl판매는 세일가로 후려치는 매출이기 때문에 이걸 그대로 판매량에 집어넣는건 엄청난 오류임
시프트업이나 소니가 공식 집계 발표하지 않는 이상, 어떤 추측도 엄청난 오류입니다.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재미로 봐주세요 ㅋㅋ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65224 피지컬-디지털 판매량 비율은 35대 65, 매출비중은 1대9와 관련된 기사도 있네요.
캡콤을 예시로 DL 판매량의 허상을 꼬집는 겁니다. dl 구매의 이점이 구작 세일과 DLC에 있기때문에 신규타이틀의 판매량을 추정하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것
넵, 본문에 적혀있 듯, 반박시 제가 틀립니다. 저도 해당 내용 알고 있습니다. 거론하신 디테일에 대한 근기 자료는 더욱 더 없어서 기준 자체를 세울 수 없습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은 이걸 기정사실화 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주세요.
일단 100만보는거죠
전에 보기로는 피지컬:디지털 3:7 이라던데요
네, 판매량 기준으로는 3:7 정도 수준이고 매출은 1:9 정도 수준.. 게다가 소스별로 수치가 제각각입니다. 재미로 계산하기 위해 가장 유리한(?) 1:9 자료를 기준 삼았습니다 ㅋ
플5 전용이라 생각보다 적거나 선방정도는 될거 같네요. 200만장 정도는 팔렸으면 좋겠네요.
500만??? 너무 나가셨네. 그래서 500원만 거셨나? 150만장만 팔려도 기대이상 대성공이고 pc버전 나오면 더 많이 팔릴겁니다. pc를 더 기대하는 해외 유저들이 많아요.
루리웹-9363423154
국내도 플스 유저는 거의 다 구매했을것 같은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