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라는 전용직업입니다.
레벨오르면 팀원대신 맞아주는 기술도 생기고
기본으로 맞을때 방어력 오르는 패시브도 있고, 공격할 때 체력도 회복되고
딜탱느낌입니다.
파이터
일단은 중갑직업이라 탱커포지션인거같은데
실질적으로 방어력이 낮아서 탱커역할은 기대하기 힘드네요
+ 화살공격 대신 맞아주는 기능이 있었네요.
팔라딘
처음부터 20레벨로 시작하는 노장입니다.
능력은 힐,디버프무효 등등
서포터 능력이 훌륭합니다.
그런데 경험치 먹는 게 아까워서 진짜 급할 때만 쓰고 쓰기 꺼려지는 케릭터네요
시작하자마자 납치 당해서 쓸 기회가 없습니다
솔져
솔젼데 역할은 힐러입니다 ㅋㅋ
기본 공격이 관통으로 후열까지 때려서 배치를 어떻게 하냐가 중요한 케릭터였네요
호플리티어
아군 대신 맞아주는 능력으로 든든한 탱커역할을 해줍니다.
데모 구간에서는 모든 공격을 1데미지로 막아내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창을 들었지만 위에 솔져처럼 관통공격은 안되고 단일타겟 공격만 가능하네요.
나이트
일반 보병들은 이동속도가 90정도 나오는데
기병은 이동속도가 200이 넘어서 사용하기 너무 좋았던 케릭터였습니다.
얘도 관통공격은 안되지만
직업 패시브가 공격해서 죽이면 재공격을 반복하는거라 궁병같은건
얘 혼자서 공격 한번으로 쓸어버리기가 가능한 수준이였습니다.
기병+좋은 패시브로 에이스 어태커 역할을 해줬네요
시프
직업패시브가 공격 한번을 무조건 회피하는거라서
이 게임의 도적은 전열 회피탱커느낌이네요
시프는 탱컨데 몸이 약해서 직업상성을 많이 타는 느낌입니다.
한방이 쌘 직업한테는 다 피하는 무적회피탱커가 되고
궁수나 공격횟수가 많은 애들한테는 한방 컷 당하는 모기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리폰나이트
고용한 비병케릭터입니다.
빠른 기동력과 높은 회피로 적의 망루 같은 표적을 공격시키기 좋았고
단점은 위에 시프와 비슷한데
높은 회피와 낮은체력 그리고 궁수에 약점이라는 점 때문에
궁수 어시스트 공격이 들어오면 빈사 되거나 비명횡사 해버리는 상황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리고 스테미너가 4로 가장 적어서 휴식도 자주 해줘야되네요.
장점도 명확하고 단점도 명확한 케릭터...
궁수만 없으면 거의 다 피해내는 느낌인데
궁수가 많아요ㅠㅠ
글래디에이터
기본 체력이 높고
맞을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케릭터로
공격은 앞열을 전부 공격하는 케릭터입니다.
방어력이 낮아서 자힐만 믿고 탱커로 혼자 쓰긴 힘들고 서브힐러를 붙여서
딜탱으로 썼습니다.
헌터
궁수의 장점은
직접 전투를 하지않아도
주변에서 전투가 나면 어시스트 공격을 켜서
적 전체에 데미지를 입히고 전투를 시작하게 해줍니다.
망루에 배치시켜서
어시스트 공격하면
스태미너 소비없이 무한으로 사용 가능해서
거점 지킬 때 망루에서 도움을 주면 팀에 아주 큰 힘이 되어줍니다.
그리고 헌터의 공격은 필중이여서 회피가 높은 적들 상대도 좋고
비병도 약점을 찌를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허스칼
단일 딜로는 원탑이라고 생각됩니다.
직업 패시브가 전투 끝날 때 한대 더 때리는 건데 이게 아주 좋습니다.
위에 클라이브(나이트)가 죽이고 또 죽이는 양학 케릭터고
얘는 한명을 두번패는 보스 킬러케릭터네요.
클레릭
힐러입니다.
브루노(글래디에이터)의 부족한 탱킹력을 보충해주는 역할로 썼습니다.
특이점으론
궁수처럼 어시스트가 가능한데
어시스트힐을 사용하면 전투 끝에
살아있는 아군에게 힐을 넣어줍니다
위치
한명있는 마법사입니다.
물리방어력이 높은 호플리티어 킬러고
궁수랑 동일하게 어시스트 공격이 가능합니다.
워리어
역할은 중갑병 킬러입니다.
중갑병 공격 시 방어력을 0으로 만든다고 하네요.
나이트
데모 끝나기 직전에 얻은 케릭터라 써보진 못했는데
클라이브가 성장스텟이 방어적이고
얘가 더 공격적인 성장스텟인거같네요.
제가 얻은 케릭터들은 이게 전부입니다!
창의 관통특성은 무기에 달려 있더군요.
다시 알아봤는데 솔져 기본능력이 관통 맞는거같아요!
그렇군요. 전 방패병한테 무기 들어주니 관통 기술을 써서 ㅎㅎ.
액티브에 관통이 있을겁니다.
좋은 정리글 잘 보았습니다. 빨리 3/8 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법사 캐릭도 남캐 하나 더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갠적으론 드크의 소서누님이 제발 까메오출연해줫으면...
파이터에 활공격 대신막아주는 패시브스킬있어서 시프나비행유닛이랑 같이쓰기 괜찬았어요
그런 기능이 있었군요 ㄷㄷ
솔져는 배치를 신경 쓸게 아니라 작전 설정을 잘 해야죠. 작전 없으면 때리는건 그냥 랜덤으로 보입니다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매커니즘이 랜덤은 아니고 정해져있네요 ㅋㅋ
이런식으로 정해진다고 하네요
그렇군요. 그래도 상대 배치 보면서 이리저리 배치 다시 하기보다 걍 작전 설정 해놓은게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