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이닝이터는 어떤 게임인가요?
- 이닝이터는 타격 배틀게임입니다. 투수가 던지는 공을 쳐서 점수를 획득합니다. 점수를 내는 방식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 전 세계 유저와 타격 순위를 겨룹니다. (국기를 걸고 겨룹니다..;;)
- 5일 동안의 타격 기록으로 순위를 매깁니다.
- 각각 구종이 다른 6명의 투수와 대결합니다. (투수는 3일마다 교체됩니다.)
- 타격을 하여 번 골드로 구입한 장비와 획득한 스탯으로 타자를 키웁니다.
- for kakao는 아닙니다.
- 만들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 어릴 때부터 야구를 좋아했습니다. 학교 갔다오면 라디오부터 틀었죠. 야자 빼먹고 TV가게 앞에 친구들과 비 맞으면서 한국시리즈를 본 기억이 나는군요..
- 오락실 게임 스타디움 히어로즈를 하면서 자랐습니다. 50원 넣고 12회말 99:99까지 갔던 기억이 나네요. 이 게임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 야구 본연의 재미로 승부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어떨랑가 모르겠지만..)
- 개발 시작과 과정은 어땠나요?
- 8년 전 불현듯 머리 속에서 피처폰으로 야구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 다른 게임과 차별화 되는 비주얼과 게임성을 추구하고 싶었습니다.
- 근데, 돈이 없고 게을러서 중간 중간 쉬엄쉬엄 엔진만 끄적였습니다.
- 어찌해서 피처폰 데모를 만들었는데, 때 마침 아이폰이 들어왔습니다.
- 아이폰 버전으로 처음부터 다시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 정식 야구 게임을 만들려다가 돈이 없어서 타격 배틀 방식으로 전향했습니다.
- 없는 시간과 돈으로 틈틈이 꾸역꾸역 만들어서 이제 출시할 단계까지 왔습니다.
- 몇명이서 만들었나요?
- 서로 생계에 찌들리다보니 개발하시던 분들이 살 길을 찾아서 가고 지금은 혼자입니다. 돈이 돈을 낳는다는 진리...
- 나머지 그래픽은 외주로 충당했고 (모자라는 부분은 본인이…;;), 서버, 클라, DB는 혼자서 개발했습니다.
- 출시일과 지원 기종은 무엇인가요?
- iOS는 8월 초중순 출시 예정이며, Android는 그 이후 출시합니다. 올해 안으로는 되겠죠.
- 맥스토어나 플스도 생각 중입니다. (생각만….)
- 차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 만에 하나 돈을 좀 만지게 되면 2D기반의 정식 야구 게임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닝이터2가 되겠네요..ㅎ
- 더 여유가 되면 '귀여운 미소녀'가 나오는 자유도 높고 스토리 찐~한 싱글 RPG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도키도키~)
- 베타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 네트워크 요소가 들어가다보니 전체적인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아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총 20분을 모집합니다. (지원이 폭발하면 30명 정도..;;)
- iOS 유저만 대상입니다. (아이팟 4세대, 아이폰4, 아이패드2 이상)
- 7월 27일부터 1주일간 진행합니다.
- 어떻게 베타 테스터에 지원하나요?
- teammew@daum.net 메일로 지원서를 보냅니다.
- 지원서에는 <게임에서 사용할 유저 아이디>, <기기 udid>, <현재 직업>, <나이>, <성별>을 적으시면 됩니다. 성명은 안쓰셔도 됩니다.
- udid는 앱구동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개인정보에 민감하신 분은 신청하지 마시고요...
- 게임 테스트 중 건의, 질문 사항은 http://teammew.com 네이버 카페 베타테스트 게시판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절차는 초단순하게 했습니다.
- 테스터 참가한 댓가는 무엇인가요?
- 현재 댓가는 없습니다. ㅡ.ㅡ
- 다만, 만에 하나 수익이 난다면 수익 규모에 맞는 모종의 상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런 타격배틀 게임은 진짜 모바일로 너무 많이나왔는데 ;;
타격 게임인데 왜 제목은 이닝이터죠? 이닝이터면 당연히 투수, 그 중에서도 선발 투수 아닌가요...
정식야구를 만들려고 했던때에 지은 이름인데, 타격위주로 기획이 바꼈어요. 투수가 세서 걍 이름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마땅한 이름도 없고 해서요. ;;;
핀치히터는 어떠세요?
이미 있어요... ㅎ 괜찮다싶은 이름은 다 있더라고요~ 사실 이름 고민 안해본건 아닌데 같은 이름 쭉 쓰는 것도 됀찮을거 같아서 걍 가려고요;; 다른 겜에 비해 게임성에서 투수 비중도 크고...
;;
일부러 아웃되면 이닝이터
서.. 설마요. 공략하는 맛이 있게 난이도를 높게 했는데 어떨랑가 모르겠네요.
그래픽 스타일이 깔끔하니 좋네요..^^ 대박나세요!!
네. 감사합니다. 지금 심정으론 소박이라도 좋네요. ^^
저런 타격배틀 게임은 진짜 모바일로 너무 많이나왔는데 ;;
컴투스나 다른 홈런배틀과 차별화를 주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좀 심심하네요...타격감이라도 좋게 타격시 이펙트 좀 화려하게 넣으면 어떨까요..??
이펙트에 너무 차이를 두면 처음부터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서 일률적으로 심플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개선할 여지는 있어 보이네요.. 다 비용문제겠죠..;; 비용문제가 해결되면 그래픽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지난번에도 썼지만 투수 모션이나 투구 궤적이 정말 좋네요~ 모든 야구 게임 통들어서도 최상위권인 듯...야구팬으로서 응원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실 정식 야구에서는 그 부분이 더 어필할 수 있는데, 여건상 타격 배틀로 바뀌어서 좀 아쉽긴 합니다.. 언젠가는 꼭 정식 야구 만들어서 선보이도록 할게요..
야구공은 구매를 총해서만 얻을 수 있나요? 그리고...랭킹에 보면 대부분 일본사람이 많던데, 개발자분이 한국분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