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아이폰6 꺼짐 증상으로 윌리스 신사점에서 진단센터(경기도 군포시 부곡동에 위치한 페가트론 코리아)로
발송하고 사용자는 임대폰 수령
2. 수리가 완료됬다는 연락을 받고 임대폰을 반납하려고 했으나 왼쪽 구석에 2미리 정도의 손상이 발견되어
리퍼 수리비용 전액 청구(40만 9천원, 사진상에서 보다시피 거의 보이지 않는 흠집)
3. 서비스 센터 기사는 자기들 소유가 아니므로 방법이 없다며 기스가 나더라도 40만 9천원이 청구된다고 안내함
해당 사용자는 애플에 다시 문의를 해달라고 요청함
4. 이후에 윌리스 담당자가 통화하는 도중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림
5. 애플에서는 사용자에게 사용중인 애플 제품들 일련번호들을 적어서 보내달라고 요청
해당 사용자가 진행상황은 나중에 추가로 올린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본 사용자들은 애플이 막장 AS를 제공하는것도 모자라 일련번호를 요구하는건 신앙 간증이라며 비판하고 있습니다
무슨 사채업 하는 것도 아니고. 폰 빌려줘놓고 기스 좀 생기면 폰값을 챙기다니 개꿀이네?
그와중 애플 제품 일련번호를 물어보네. 신앙심 체크하는 건가
1. 조심조심 쓴다고 흠집이 안 생긴다면, 조심조심 살 경우 불로불사도 가능할 겁니다. 2. 폰 던지고 놀아서 액정을 와장창 해먹어도 액정 값만 물어내는 게 보통이지 폰 하나 통째로 물어내라고 하는 건 상식 밖입니다.
고객한테 저런 물건 팔았을때는 코스메틱 이슈라면서 교환도 안해주던 새끼들이 지네폰 기스좀 냈다고 ㅂㄷㅂㄷ ㅋㅋㅋㅋㅋ 쓰레기들 ㅋㅋㅋㅋㅋ
-No.7- // 님같은 논리라면 접촉사고 나서 앞유리가 조금 깨졌는데 차값물어내라고 하는 소리예요 .. 저게 정상으로 보입니까???
역시, 한국은 개꾸우울~!
1위 기업의 비법인가
그와중 애플 제품 일련번호를 물어보네. 신앙심 체크하는 건가
잡스 개객기 해봐!
그게 무슨 짖는 소리냐 이럴거면 뭐하러 기다리라고 하냐 내가 쓴 애플 제품만해도 돈 천만원은 넘을거다 그랬더니 아 그러면 다시 알아보고 연락주겠다고 하고 다음날 연락이 왔습니다. "애플 제품 가지고 있는거 일련번호 적어서 보내라" ㅎㅎㅎㅎㅎ ------------------ 진짜 체크맞는거 같은데요..-_-
그것보다는 거짓말 하고 자빠졌내 이런 생각으로 물어본듯
일단집에 맥프로 한대만있어도 500마넌은 탁들어가는데
VIP급 고객에 한해서 예외처리 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기스난걸로 40만원 달라는건 ㅂㅅ같지만..
저거가지고 리퍼비용 전액 지불하라는 애플도 융통성이 없긴하지만 남에 물건 빌려서 쓰는 주제에 저딴식으로 함부로 사용하는 인간들에게는 저렇게 하는게 답인듯.....
무슨 사채업 하는 것도 아니고. 폰 빌려줘놓고 기스 좀 생기면 폰값을 챙기다니 개꿀이네?
레알 사채업ㅋㅋㅋㅋㅋㅋ
ㄴ저게 기스인가요???
남의 물건 쓰고 싶어서 쓰는게 아니라 자기네들 인력 부족으로 현장에서 수리를 못해줘서 소비자 불편하게 만들면서 기스좀 냈다고 기기 수리비를 청구하는데 이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요?
ㄴ그럼 저게 40만원 받아처먹을 손상으로 보이시나 봐요?
그럼 님같은 인간한테는 욕해도 돼죠???
ㄴ 음.... 제 말의 요지는 40만원 받아먹는게 정당하다는게 아니라 이유가 어찌됬던 남에물건 빌려서 쓰는거면 조심할 필요가 있다는 말인데 제가 심하게 말한거 같네요
저게 함부로임???? 저정도가 함부로면 ㅋㅋㅋ 폰어떻게 써야됩니까
임대폰인데.. 부품비를 받아야 정상이지 리퍼비용으로 받는게 정상 인가요???
1. 조심조심 쓴다고 흠집이 안 생긴다면, 조심조심 살 경우 불로불사도 가능할 겁니다. 2. 폰 던지고 놀아서 액정을 와장창 해먹어도 액정 값만 물어내는 게 보통이지 폰 하나 통째로 물어내라고 하는 건 상식 밖입니다.
애당초 저따위 AS정책을 하고 있는거 자체가 문제아닌가
-No.7- // 님같은 논리라면 접촉사고 나서 앞유리가 조금 깨졌는데 차값물어내라고 하는 소리예요 .. 저게 정상으로 보입니까???
하늘에 기원하면서 폰님 절대 기스가 안나게끔 도와주십쇼하면서 우주가 도와준다며 폰만질때도 손톱으로 기스가날수있으니 손톱은 매일 다듬어주고 통화하다가 기스 생길수있으니 구렛나루나 수염은 항상 청결히 피부관리도 철저히받아야하고 주머니에 넣으면 이물질로 기스날수있으니 팩에 넣어서 가방에 넣어놓고 케이스는 실리콘타입의 케이스만 쓰고 사람 많은장소에서는 부딛칠수있으니 사용을 자제하고 그래야겠네요 ㅎㅅㅎ..
저렇게 할거면 임대폰을 안해야지...
이 사건의 문제가 무엇인가 하냐면요. 임대폰의 저런 작은 흠집을 가지고 해당 부품인 액정을 갈면 끝날것을 40만원에 달하는 리퍼폰 값을 달라고 하는 게 문제입니다. 가뜩이나 요즘 애플에서 한국에서 리퍼 비용,부품 비용을 가지고 다른 나라들과 달리 갑질을 하고 돈을 바가지로 받고있어서 문제인데 이게 연계되서 더 큰 논란이 되어가고 있는겁니다. 이게 비단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요. 윗분께서 자동차를 예를 들어 잘 설명해주셨네요.
앱.등이가 쓰레기인 이유
2mm기스를 한눈에 판별하시는 매의눈을 가졌네요 그리고 애초에 임대폰이 전투형이였다고 적혀져 있습니다 애플은 좋겠어요 양아치처럼 행동해도 신도들이 열심히 햝아주고
현실감없는 소리했다가 탈탈 털리노~!
9. 공인된 미디어가 아닌 블로그, 지식인, 아고라 등의 이슈성 게시물은 금지 합니다. 저런건 당연히 이슈가 되어야 하지만 공지 좀 지켜서 게시판 선정 좀 잘 하세요.
클리앙게시글은 예전부터 많이 올라왔습니다.. 개인블로그나 지식인정도가아닌 저기도 하나의 커뮤니티사이트입니다. 그동안 루리웹올라온 클리앙 모든게시물에 반론하시죠
그 공지글 올린 관리자부터 공지를 안지키는데 뭔... 그리고 이슈가 되려면 여러 사이트로 퍼져야져
자 앱등이들 입장하세양!!!
남에폰 빌려놓고 부셔놓으면 경제적보상 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보상도 해줘야죠. 위에 왠 헛소리들이 많은지 참..
님 사실 앱등이들 욕 먹이려고 일부러 이러는 다크 히어로인가요.
임대폰이 뭔지도 모르나
이 분은 그냥 컨셉..
역대최고의판단장애
ㅋ... 한국에 걸맞는 창조경제네 고객에게 폰을 임대해준 뒤 하자가 나면 리퍼비용 전액 청구!! 개이득!!
이런 상황까지 실드 쳐대는 호구들이 있으니 애플에 말도안되는 정책으로 개막장 짓거는 하는거지 ㅉㅉ
임대폰 쓰다 개털리기 싫으면 백업용 맛폰 하나씩 모셔놓고 써야겠네요
다른 내용은 둘째치고 사진이 작아도 손상된 부분이 잘 보이네요.
잘하고있어 애플 더막장을 보여줘바 이나라에선 그래도 되거든
고객한테 저런 물건 팔았을때는 코스메틱 이슈라면서 교환도 안해주던 새끼들이 지네폰 기스좀 냈다고 ㅂㄷㅂㄷ ㅋㅋㅋㅋㅋ 쓰레기들 ㅋㅋㅋㅋㅋ
이게 레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저의 입장에서 저건 애플이 굉장히 무례하다고 생각되네요. 왜냐하면 애플 제품 살때 제품에 작은 흠집이있을 경우 "제품의 외형에 큰 문제가 되거나 기능이 안될때만 교환이 가능하다."라는 계약내용을 들먹이면서 교체를 거부하는데 저 정도의 기스에 기기값을 청구하다니... 또한 고객이 진짜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했는지 안했는지 최근 애플 제품의 등록은 하나의 애플 아이디로 등록 되는데 그냥 조회를 해보던지 고객이 불쾌할 수 있는 "제품 번호를 적어서 보내주세요.라니... 뭐 제품번호 다 입력해서 보내주면 새걸로 주는건가? 아니면 애플케어를 자동 등록 시켜주는건가? 만약 그랬다면 메일로 적었겠지.... 애플은 한국에 혼쭐이 나야함 그냥 애플스토어 안내고 공식 판매점만 찍어내서 불편함만 안겨주는 대가를 치뤄야 한다고 생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아니 궁금해서 그러는데 애플 서비스가 거의 노예아니면 줘도 안먹을 수준인데 이딴 개쓰레기를 진짜 즐겁게 쓸수 있나요?
근데 밀봉님이 빠는 마소도 국내에 엑스박스AS센터 없습니다^^ 예전에 구엑박 엑스박스360시절에는 수리나 리퍼를 할 수 있고 수리시에는 비록 번거롭지만 한달동안 일본AS센터에서 수리가 되던시절이 있었습니다. 근데 현재 마소 엑박원은 무조건 리퍼교체입니다.제가 알기로는 엑스박스도 부분적으로 고장나도 무상AS기간 지나면 무조건 전액리퍼비용청구하고 교체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엑스박스마소코리아는 방문AS자체도 안되는 서비스이니 애플과 비교불가 전자제품중에 고객이 우편AS만 가능한곳은 아마 엑스박스마소가 유일하지 않을까합니다
마소도 노답 쓰레기인건 맞죠^^ 근데 40만원 내놔라는 미친소리까진 안하죠
플포나 엑원쓰면서 저딴 서비스 했으면 게시판 폭발하고도 남았죠 ^^ 단박에 망했을건데 저정도로 초유의 돈갈취는 안하나자요
전 국내에 돈 안된다고 AS센터도 안 만들고 무조건 우편AS만 가능한 마소가 더 쓰레기같이 느껴집니다. 마소AS응대도 그닥 좋지 않았던 기억이 많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알겠습니다
오덕님이 굳이 미소를 끌여들이시는데 본 댓글에 마소 얘기는 없는거 같은데 ㄷㄷ
앱등이들 흔한 반응이죠 애플까면 다른회사 물고 늘어지는거
영어로 트윗터에 올리세요. 해시테크로 루틴 애플이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rotten apple
라튼...
이래서 영업이익이 쩌는건가.. 개꿀인데? 센티미터단위 파손하나에 40만원이면 영업이익 대박이겠구만 ㅋㅋ 답글 달기
애플 하는짓보면 쓰레기보다 더하네..
이정도면 애플 유저나 팬보이들은 정신병 수준인듯.. 저렇게 막대해도 빨아주니 말이죠..
음... 뭔가 확실히 더 나오나 봐야될거같은데.. 지금은 걍 사진한장 딸랑 올려놓고 일방적인 말이라 주작인지 판별도 어렵고.. 만약 사실이라면 그냥 씹노답인데..
gaia.ruliweb.com/gaia/do/ruliweb/default/mobile/55/read?articleId=1962590&bbsId=G003 주작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실제로 확인해본 결과 임대폰에 문제라도 생기면 결함에 의한 것이라도 보증 적용 안되고 수리비가 아닌 리퍼비용 청구합니다
아무리 새것같은 중고인 리퍼폰으로 교체된다 하더라도 폰 반값이나 되는 저가격이 합당한지는 생각해봐야될듯..
애플이 또...!!
뭐야 평소의 애플이잖아
애플에서 안드로 넘어간게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야 임대폰 팔아먹으려고????
앱등이 은퇴하길 잘했당 ㅋ
꼬레아 개꿀
반대로 고객이 신품사서 개봉해보니 기스가 발견되면 애플은 이렇게 말하죠.. 기능상 이상없으니 교품안된다고... ㅅ ㅂㄴㄷ
깡패다 정말 ㅡㅡ
이런데도 국내 애플스토어 안들어오는거 쉴드치는 호구들이 있다죠?
진짜 동네개양아치보다도 더한 깡패쓰레기 서비스네
한국에서는 애플이나 삼성이나 a/s 안 좋은건 도긴개긴임 노트5 불량 걸려서 한바탕 한거 생각하면 휴..
애플 스토어 들어올때까지 노답임 레알...
물건 좋다고 쓰다가 이런 소식 보면 만정이 다 떨어짐
렌트카 빌릴때처럼 임대폰 외관 확인하고 싸인하고 반납할때 다시 확인하고 반납해야겠네 그래도 렌트카는 기스났다고 차값 물어내라고는 안하지... 그리고 그렇게 기스에 민감하면 싸구려 케이스라도 씌어서 임대해주던가...
저정도 각오도 없이 한국에서 애플제품 쓰는 소비자가 멍청한 것이죠. 애플 유저들은 미국 대사관앞에서 불매운동이라도 좀 하시길..
나라탓 하지 마시고요. 애플보다 AS 잘만 해주는 기업들은 어디 평행세계의 여기인가요ㅋㅋ
삼성전자 임대폰 흠짐 생겼다고 수리비 받지 않는데 먼 개소리임?
꼭 어찌 애플 실드칠려고 다른기업이나 나라탓 하는거 보면.....
새거 구입해서 저정도 흠 있다고 교환 요구하면 거부하면서 임대폰은 전액 청구라니;;;; 망할놈들 ㅋ
이런 걸 보면 애플 물건은 거들떠도 안보는 게 여러모로 정신건강에 이로운 것 같다..
쓰고 있는 기기들 시리얼좀 불러 달라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거지 그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도 렌트카 업체들이랑 같은 수법을 쓰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