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애플자체모뎀 아이폰 SE4 내년 3월 출시 예정
애플의 자체 5G 모뎀이 탑재된 아이폰 SE 4는 3월에 출시될 것으로 '확인'되었다.
2024년 11월 19일 화요일 오후 12시 12분(태평양 표준시) 조 로시뇰
Barclays 분석가 Tom O'Malley와 그의 동료들은 최근 다양한 전자 제품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를 만나기 위해 아시아를 여행했습니다. 이번 주 연구 노트에서, 여행의 주요 테이크아웃을 간략히 설명하면서, 분석가들은 애플이 설계한 5G 모뎀이 탑재된 4세대 아이폰 SE가 내년 1분기 말에 출시될 예정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전 소문에 따라, 그 기간은 현재 모델이 2022년에 발표된 것처럼 새로운 iPhone SE가 3월에 발표될 것임을 시사한다.
4세대 아이폰 SE는 기본 아이폰 14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 페이스 ID, 최신 A-시리즈 칩, USB-C 포트, 단일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8GB RAM, 그리고 앞서 언급한 애플이 설계한 5G 모뎀을 포함한 소문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애플은 2018년부터 아이폰용 자체 5G 모뎀을 개발해 왔다는 소문이 돌며, 이는 퀄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결국에는 없앨 수 있는 움직임이다. 올해 초, 애플은 아이폰 출시를 위한 퀄컴과의 5G 모뎀 공급 계약을 2026년까지 연장했기 때문에, 애플은 여전히 사내 모뎀으로의 전환을 완료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 4세대 iPhone SE와 함께, Apple 분석가 Ming-Chi Kuo는 이전에 소위 "iPhone 17 Air"가 Apple이 설계한 5G 모뎀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의 첫 번째 5G 모뎀이 더 빠른 속도와 같은 퀄컴의 모뎀에 비해 소비자 혜택을 열어줄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2017년, 애플은 반경쟁적 관행과 10억 달러의 미지급 로열티 리베이트로 퀄컴을 고소했다. 두 회사는 2019년에 소송을 해결했고, 애플은 같은 해에 인텔의 스마트폰 모뎀 사업의 대부분을 인수했다. 그 구매는 애플에게 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셀룰러 관련 특허 포트폴리오를 제공했다. 지금부터 4개월 후에, 우리는 마침내 이 노동의 결실을 보게 될 것 같다.
애플은 2022년 3월 8일 온라인 행사에서 3세대 아이폰 SE를 발표했다. 이 장치는 터치 ID 버튼, 라이트닝 포트, 디스플레이 주변의 두꺼운 베젤과 같은 오래된 기능을 가진 아이폰 8과 비슷해 보입니다. 미국에서는 iPhone SE가 현재 $429부터 시작하지만, 새로운 모델은 적어도 약간의 가격 인상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