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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칸은 그래픽 API 이고 스냅은 CPU 에요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불칸api로 권장한지는 꽤됬는데, 삼성덕분에 드디어 강제로 바뀌게 되네요. 스냅/임모탈리스(말리)도 네이티브가 불칸api라 희소식이긴 합니다 이게...
사실상 강제로 봐야합니다.. 이제 엑시노스 외에 다른 AP도 결국은 앵글을 사용해서 불칸으로 실시간 변환해서 앱 구동하게되는거라
드디어!!!
모르는 내용을 아는것처럼 말하면 이렇게 우스워집니다
드디어!!!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불칸api로 권장한지는 꽤됬는데, 삼성덕분에 드디어 강제로 바뀌게 되네요. 스냅/임모탈리스(말리)도 네이티브가 불칸api라 희소식이긴 합니다 이게...
이제 스냅이가 디멘시티도 앵글 드라이버 나오려나요
안그래도 8s gen3에도 앵글을 지원함
ㅇㅇㅇ 선택할 수 있던가 그렇던데
근데 엥글이 삼성이 RDNA 쓰려고 구글이랑 협작한 작품인가?
아니.. 구글이 불칸으로의 전환이 더디니까 ㅇㅇ 만든거고.. RDNA가 OEPN GL ES 대응을 안하던가 해서 RDNA 기반으로 GPU를 설계중인 삼성은 앵글을 적극적으로 활용한거.
잘못들었군. 예전에 삼성이랑 손잡고 만든게 angle이라 들은거 같았는데 누가 그딴소릴 한거지...
마참내!
이제 게임들 렉 많이 줄까요?
https://youtu.be/Uhqz3SWNrJE?si=SE9GcBhdIFFCcAFu 멀티코어랑 소스 효율화 차이로 이론상 적어도 3-4배는 나온다는 듯.
겜은 안하지만 업스케일링 써보면 뻘컨이 오픈보다 체감상 그정도 속도로 빠른 것 같더군뇨.
하위 호환성때문에 당분간은 ANGLE 쓰겠지만 드디어 vulkan 강제화네.. 안드로이드도 좀 빨라지자 ㅠㅠ
애플이 메탈쓰는거랑 같은효과 나는거 맞죠? 드디어..
네
개발난이도가 어려워서 메탈급 성능을 내는 게임은 극소수지 않을까 싶기도하고..
드디어 강제네 잘됐다
찾아봐도 vulkan을 앱에 강제한다는 얘기는 없네요 64비트는 2019년 8월 1일부터 64비트 버전이 없으면 플레이 스토어 출시가 불가능했거든요
사실상 강제로 봐야합니다.. 이제 엑시노스 외에 다른 AP도 결국은 앵글을 사용해서 불칸으로 실시간 변환해서 앱 구동하게되는거라
아무리 이래도 엑시에서 겜이 잘돌아갈날은 없다고 봅니다. 겜회사에서 스냅 기준으로 결국 내니까요.
큐브용
불칸은 그래픽 API 이고 스냅은 CPU 에요
큐브용
모르는 내용을 아는것처럼 말하면 이렇게 우스워집니다
황당한 소리 좀 그만...--;;; 엑시가 날아오를 기반이라고 보면 됩니다..
뭐 전면전환치고 지원이라던가 미비한거같지만 일단 시켜놓으면 싫어도 해야하니 잘...하겠죠..?
vulkan으로 강제되면 안드로이드의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음... 잘몰라서 그러는데 컴터로 치면 엔비디아 옵티머스 사용안함 인건가요
이것은닉네임이아닙니다
아 이해가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이렉트9로 게임 그만 만들고 12로 만들라는말 ㅋ 이제 9는 새 os서 미지원 기존 9로 만든게임은 실시간으로 12로 변환해주는 기술을 활용해 구동
불칸이 다루기 너무 어려워서 제대로 못 쓰면 오히려 오픈지엘보다 더 퍼포먼스도 떨어지고 각종 오류를 남발하는데 이걸 강제하기전에 뭔가 조치를 취하고 해야되는 거 아닌가? 대안도 없는데 강제 하는 거 같은데
아이돌리 프라이드가 불칸으로 돌아가는데, 낮은 사양에도 매끄러운 그래픽으로 부드럽게 잘 도는것 보고 신기하긴 했죠. 이거 만든회사에서 학원 아이돌마스터도 만들었다던데, 비슷한가 모르겠네요. (이게임은 안해봄)
이제 좀 개발환경부터 나아지려나 엔진 차원에서는 많이 나아진 걸로 아는데
아이폰은 메탈로 갈아탄 지가 언제인데 뒤진 지 5년도 넘어간 죽은 api 진즉 버리고 갈아탔어야지 늦긴 했어도 이건 당연한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