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이용자 80%가 10대
관계 맺는 소통 SNS 요소 다수...시공간 제한 없고 개성 표출도 자유로워
하반기 게임, 콘서트, 노래방 등 서비스 확장...참여형 플랫폼으로 성장 주목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이용자 80%가 10대
관계 맺는 소통 SNS 요소 다수...시공간 제한 없고 개성 표출도 자유로워
하반기 게임, 콘서트, 노래방 등 서비스 확장...참여형 플랫폼으로 성장 주목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추천 3
조회 1542
날짜 19:21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0
조회 2150
날짜 12:08
|
그란베이아
추천 0
조회 973
날짜 11:56
|
FE3
추천 4
조회 1866
날짜 09:53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0
조회 1955
날짜 08:30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670
날짜 2024.05.02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1339
날짜 2024.05.02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870
날짜 2024.05.02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3
조회 4181
날짜 2024.05.02
|
my com
추천 4
조회 2071
날짜 2024.05.01
|
FE3
추천 0
조회 4595
날짜 2024.05.01
|
시무라오바상
추천 2
조회 1244
날짜 2024.05.01
|
시무라오바상
추천 0
조회 756
날짜 2024.05.01
|
시무라오바상
추천 1
조회 724
날짜 2024.05.01
|
춘리허벅지
추천 8
조회 3969
날짜 2024.05.01
|
시무라오바상
추천 7
조회 4485
날짜 2024.05.01
|
시무라오바상
추천 0
조회 1338
날짜 2024.05.01
|
시무라오바상
추천 0
조회 1497
날짜 2024.05.01
|
Landsknecht™
추천 4
조회 1846
날짜 2024.05.01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7
조회 6533
날짜 2024.04.30
|
시무라오바상
추천 6
조회 1663
날짜 2024.04.30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0
조회 994
날짜 2024.04.30
|
오토코
추천 5
조회 4002
날짜 2024.04.30
|
시무라오바상
추천 1
조회 416
날짜 2024.04.30
|
베르세리아2
추천 10
조회 7873
날짜 2024.04.30
|
Gabriela
추천 0
조회 709
날짜 2024.04.30
|
오버테크
추천 9
조회 2026
날짜 2024.04.30
|
루리웹-475507
추천 10
조회 3887
날짜 2024.04.30
|
실제로 하는 사람은 못봤고 검색하면 죙일 주식 얘기만 나오던데...
로블럭스 게임인데 루리웹에 언급은 전혀 없지만 롤도 쩌리 만들만큼 사용자가 많다. 아니 그냥 전세계 짱이다.
저걸 누가 하나 아무리 봐도 2000년대 초반 무슨 3D월드 하면서 나왔던 그런 서비스랑 별 다를거 없던데
저기 입점하고 싶어도 1년 넘게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음. 저걸 누가 하냐고 하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하는 중. 저기서 일하는 분이 계신데 내년까지 해야 할 작업이 꽉찼다고 함. 내가 안 한다고 다 안 한다고 생각하면 안됨.
아무도 안함
실제로 하는 사람은 못봤고 검색하면 죙일 주식 얘기만 나오던데...
메타버스가 그냥 홍보용 주식용이라
해보진 않았지만 기사를 보니 4leaf가 생각이 나네요...ㅠㅠㅋ
아무도 안함
저걸 누가 하나 아무리 봐도 2000년대 초반 무슨 3D월드 하면서 나왔던 그런 서비스랑 별 다를거 없던데
기무타쿵
로블럭스 게임인데 루리웹에 언급은 전혀 없지만 롤도 쩌리 만들만큼 사용자가 많다. 아니 그냥 전세계 짱이다.
기무타쿵
저기 입점하고 싶어도 1년 넘게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음. 저걸 누가 하냐고 하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하는 중. 저기서 일하는 분이 계신데 내년까지 해야 할 작업이 꽉찼다고 함. 내가 안 한다고 다 안 한다고 생각하면 안됨.
세상은 형님 생각과는 다르게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역시 40대 진보 대학생의 생각이란.. 기사에도 나오듯이 2000년대생들이 많이 함 초딩들 중딩들이 많이 한다는데 님이 알리가 있나요
다른 산업은 모르겠지만 게임은 주로 젊은 층이 트렌드를 이끄는 경향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도 국민겜이 됐지만 스타가 국내 출시 됐을때 30-50대가 관심 가져서 국민겜이 됐겠습니까? 젊은세대부터 인기를 끌면서 알려지게 되면서 관심을 받게 된거죠. 롤도 10년전에 미국에서 인기 얻을때 미국서버에서 하던 분들 생겼는데 30-40대가 관심가지진 않았습니다. 새로운것에 호기심과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들이 시도하는데에 거리낌이 없어서 이용율이 높은거죠. 10대 2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다른 세대들의 관심을 받은거죠. 카카오톡도 젊은 세대들이 쓰기 시작했지만, 지금은 부모님 세대들이 오히려 더 많이 쓰고 젊은 세대는 오히려 부모 세대를 피해서 인스타나 페이스북으로 돌아가고 있죠. 로블록스나 제페토도 젊은세대에게 인기를 얻는다면 다른 세대도 관심을 갖게 될겁니다. 틱톡을 젊은 세대만 쓸것 같지만 트로트 가수들이 틱톡을 통해 여러 소통을 하는것 때문에 부모님들이 틱톡을 설치하는 것처럼, 제페토에서 온라인 트로트 콘서트 같은게 열리면 어르신들도 접속하게 되겠죠. 로블록스나 제페토는 그냥 도구입니다. 그 안에 내용을 뭘로 채우느냐가 더 중요하죠.
그쵸. 젊은 세대들이 이끌고 가는거니까요, 그냥 주식하는 아재가 보기에는 뭔가 예전 2000년대 초반 3D월드 뭐 그런 느낌이어 적었어요 ㅋㅋ 저걸 이해 못하는거 보니 이제 아재가 되어가나봐요 ㅋㅋ 로블록스 이게 뭐라고 투자를 하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 ㅋㅋ
아무리봐도 퍼피레드 옆구르기 느낌인데
기사는 많이 나오는데 실무에서는 아무 이슈가 없는데 ㅎㅎㅎ 아무래도 엔터에서 재료로 쓰는가봄
타겟이 z세대가 아니라 zero 세대인듯.
대부분의 유저가 10대 초,중 여자애들이라고 알고있는 그러니 당연히 루리웹에서는 쓰는사람없을듯..
몇 달 전 클럽하우스 인기 있을때 우연히 로블럭스 이야기가 나왔는데, 학부모들 이야기 들어보니 유딩-초딩들은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로블럭스 때문에 애들하고 신경전 하느라 스트레스 받는다고도. 걔네들한텐 마인크래프트도 틀딱게임일듯 하네요.
나는 꽤 오래전부터 재밌게 하고있긴 함. 주변에 같이 하는 사람이 없긴 하지만. 그러고보니 내가 저걸 어쩌다 알게됐더라.. 스노우 쓰다가 추천받았던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