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SDI 연구소 내 'S라인' 가동
샘플 생산 시작
2027년 양산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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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P 따위에 쓸려갈 이유가 없음 ㅋㅋ
조만간 lfp가 쓸려갈 판이던데요.
LFP는 지금 싼맛에 쓰는거지 배터리 기술 충전 기술 좋아 질 수록 점점 퇴화될거 같음
전고체 그렇게 입을 턴 ㅋㅋ 도요타 상태보면 ㅋㅋ 미리 돌리고 데이터 확보 많이하는게 무조건 좋음 특히 배터리는 1~2%의 성능 차이와... 수율차이가 기술이 얼마나 좋은지를 판가름 할 수 있기도 하고
전고체로 입턴 도요타는 말이 없고 정작 전고체도 한국 배터리 업체들이 선점하겠네
루리웹-5584404405
하지만 선점을 확실하게만 할 수 있으면 1등은 엔솔이 아니라 sdi가 될 듯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584404405
전고체 그렇게 입을 턴 ㅋㅋ 도요타 상태보면 ㅋㅋ 미리 돌리고 데이터 확보 많이하는게 무조건 좋음 특히 배터리는 1~2%의 성능 차이와... 수율차이가 기술이 얼마나 좋은지를 판가름 할 수 있기도 하고
아뇨 그렇게 단순하지 않아요 27년에 전고체 양산 성공했다 하더라도 단가는 비쌉니다 그리고 27년에 기존 삼원재 배터리 기술도 더 발전해지고 가갹이 더 싸집니다
LFP 에 다쓸려가기전에 빨리 상용화해라;;;
FoxxK
LFP 따위에 쓸려갈 이유가 없음 ㅋㅋ
FoxxK
조만간 lfp가 쓸려갈 판이던데요.
FoxxK
LFP는 지금 싼맛에 쓰는거지 배터리 기술 충전 기술 좋아 질 수록 점점 퇴화될거 같음
착각하는거 같은데 LFP는 NCM의 보완으로 존재하는거지 NCM을 대체하기 위해서 있는게 아님 일단 LFP는 가격말고는 장점이 없음 에너지 집적가 낮고 가장 큰 문제는 재활용이 안된다는점. 친환경하고 거리가 멈 그리고 전고체배터리도 양산되어도 문제가 있는데 일단 초기가격이 엄청 비쌀거로 예상되고 전해질이 액체가 아닌 고체다보니 무게가 엄청 늘어서 오히려 중량으로 인한 연비저하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거임 양산되어도 두가지 문제 때문에 바로 NCM이나 LFP배터리가 바로 사라질일이 없을거란거
LFP 선두주자인 BYD의 전기차 불 잘납니다. 반대로 서킷에서 잦은 충방전, 고출력으로 배터리를 한계까지 밀어부치는 아이오닉 5n의 배터리가 삼원계입니다. 플래그십 자동차에 LFP들어간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저온 상황을 LFP가 극복했다는 이야기도 못들었고요. 에너지 밀도, 무게쪽은 말할것도 없고요. 게다가 삼원계랑 LFP 가격 격차가 줄어들고 있고요.
전고체가 양산되도 기존 배터리의 1.5배정도 임. 드라마틱하게 좋아지지는 않음. 전고체 배터리의 제일 강점은 안정성임. 반면에 충방전에 따른 배터리 전해질에 크랙이 생겨서 수명이 짧아지는거 이걸 해결못해서 양산이 안되는거임
충방전시 용량감퇴 되는거는 개선된건가? 내가 제일 엿같아 하는게 이거야... 완전방전 완전충전해도 문제없고 충방전 만회는 되야
배터리 10년까지 보증기간 표시된거는 안심해도 돼요 그리고 배터리 관리 잘하면 수명이 더 길어집니나
아직 5년이나 남앗구만
되기만 하면 당연히 좋은거 배터리의 위험성 감소랑 용량 증가 두마리 토끼 잡는거
가격을 잘 잡을수 있을까
전고체로 입턴 도요타는 말이 없고 정작 전고체도 한국 배터리 업체들이 선점하겠네
걍 전설의 1군입죠
일단 빌게이츠 폭스바겐이 투자한 퀀텀스케이프가 전고체배터리 개발해놓았고 2025년 양산 예정이긴함
도요타는 일단 하이브리드에 전고체 탑재로 최근까지도 언플해서.. 아직 하이브리드가 실제 친환경에 가깝기도하고 전기차가 친환경이란건 사기에 가까운상황이라..
가격이랑 무게 때문에 버스나 화물차에 더 많이 쓰일듯
고체전해질을 이전과 다른 방법으로 제조하는 기술이 발명됐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상용화가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뭐나올지몰라 차를 못바꿈
전고체 답없음 나온다해도 가격대 어마무시할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