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고보니 땅 전사 지원이라 하면 이런 테마도 있었죠
기믹 "퍼핏"
①: 상대가 드로우 이외의 방법으로 덱에서 몬스터를 패에 넣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다음 자신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가 드로우 이외의 방법으로 덱에서 몬스터를 패에 넣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전사족 / 땅 속성 / 레벨 7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퍼핏 킹"을 특수 소환했을 경우, 자신 필드의 모든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은, 다음 턴의 종료시까지 1000 올린다.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프로모션" 1장을 패에 넣는다.
③: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퍼핏 폰" 이외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그 후, 상대는 자신의 덱에서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레벨 3 이하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레벨 4 이상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원래의 종족 / 속성이 전사족 / 땅 속성이 되는 "퍼핏" 몬스터가 자신 필드에 존재할 경우,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상대 묘지의 카드의 수 × 100 올린다.
이 카드뭉치들도 나름 근본있는 땅 전사 범용테마인데 지원 좀 주면 좋겠네요.
제대로 된 체스 컨셉이라 너무 맘에 드는데..
체스(칸 이동 기믹 없음) 얘네는 체스 데몬도 그렇고 라인 몬스터도 그렇고 기껏 소재 써놓고는 제대로 쓰질 못하냐!....
체스(칸 이동 기믹 없음) 얘네는 체스 데몬도 그렇고 라인 몬스터도 그렇고 기껏 소재 써놓고는 제대로 쓰질 못하냐!....
체스 기물 이동경로를 텍스트로 정리하면 어떨까 생각해봤는데... 대충 나이트의 경우 ①: 자신 / 상대 턴에 1번, 이 카드와 같은 세로열의 상대 마법 & 함정 존의, 옆의 존을 1곳 지정하여 발동할 수 있다. 지정한 존 및 그와 같은 세로열의 상대 메인 몬스터 존의, 옆의 존(이 카드와 다른 세로열)에 존재하는 카드 중에서, 상대의 카드를 골라 파괴한다. 이거 너무 복잡해서 안만드는게 아닌가 싶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