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 모드 보상으로 해제되는 오버클럭 MKII 부속, DLC 및 초회특전 부속은 모두 제외된 데이터입니다.
* 오류 사항 지적, 추가사항 제보, 건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 의역이 상당수 들어가 있습니다. 뭔지 도통 감이 안 오시는 이름을 만난다면 원문 표기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기의 능력치는 기본적으로 아래 네 가지 수치로 표시된다.
피해(DMG,Damage) – 무기로 주는 피해량
재장전 속도(RLD,Reload) – 재장전까지 걸리는 시간 단축
잔탄량(CLP, Clip)– 한 탄창에 들어가는 최대 탄약 수
연사율(SPD, Rateof Fire) – 무기가 한 번 발사된 후 다음 발사까지 걸리는 시간
모든 능력치는 20이 최대로 표시되며, 장탄수나 연사율의 경우 무기의 성향(연사, 점사, 단발) 등에 따라
같은 수치라도 다른 결과값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자.
또한 장탄수 등의 부분은 회로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하면 20을 넘는 것도 가능하다.
- 모든 스펙은 중형 표준 프레임(Heavy Standard Frame)과 소형 표준 프레임(Compact Standard Frame) 장착 상태며,
어떤 부착물 및 회로도 부착하지 않은 상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일부 설명 부족, 혹은 추가 활용안이 발굴된 무기 데이터 추가 제보/사용기 받습니다.
- 무기 코어 및 부속에 대한 세부 정보, 기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이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플라즈마 코어(Plasma Core) –
* 한손 무기 : 플라즈마 커터(Plasma Cutt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17.5 / CLP9.5 / SPD 8
아이작의 영원한 친구. 전편과 동일한 3점 선형 발사로…적절한 화력, 적절한 장탄수, 적절한 연사속도 등 모든 것이 적절하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큰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
단발형 무기고, 재장전 속도가 꽤 빠른 편이기 때문에 장탄수와 화력 위주 업그레이드를 추천한다.
장착 가능 팁 :
1) 초소형 분광기(Compact Conic Dispersal) – 플라즈마 분광기(Plasma Dispers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9.5 / RLD 17.5 / CLP8 / SPD 6
좀 더 강력하고 폭이 약간 넓은 빔을 발사한다. 연사 속도와 총알 숫자가 좀 줄어드는 감이 있지만,
탄창이 넉넉해진 편이기 때문에 차라리 강한 피해를 줘서 빨리 제압하는 것이 낫다는 점에서 추천한다.
업그레이드는 피해위주가 좋다.
2) 초소형 직선 방사 장치(Compact Directed EjectionField) – 플라즈마 연사기(Plasma Repeat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17.5 / CLP11.5 / SPD 9.5
피해량을 희생한 대신 장탄수와 연사율을 늘린 타입. 슬프게도 범위도 함께 줄어들어, 점 형태 타격 무기로 취급된다.
희생된 피해량도 큰 편이라, 비율로 계산하는 회로 업그레이드에서 이득을 많이 잃은 편. 추천하지 않는다.
전용 하단 코어 :
1)회전 모듈 (Rotator Cuff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SPD 0
전편에서 플라즈마 커터에 붙어 나온 가로/세로 회전장치. 이번에는 별도의 모듈로 분리됐다.
실질적인 위력은 전혀 없기 때문에, 전편에서의 플레이 감각을 그대로 들고 오고 싶은 유저에게나 추천.
* 양손 무기 : 포스 건(Force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2 / RLD 9.5 / CLP 11.5/ SPD 11.5
강력한 키네시스 파장을 이용해 근거리의 적을 밀어내고, 피해를 준다.
전편과 달리 사지 파괴 판정이 약해졌고, 폭발계 무기가 워낙 강력해 전편에서만큼 위력을 보여 주지는 못하는 무기.
하지만 밑도 끝도 없이 일단 밀어내는 판정은 여전하기 때문에, 적이 많이 나오는 이번 편에서도 용도는 있다.
업그레이드는 재장전 속도 위주로 추천.
장착 가능 팁 :
1) 압축기(Compressor) – 키네틱 방사기(Kinetic Projecto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3.5 / RLD 9.5 / CLP6 / SPD 4
콘택트 빔의 중거리 버전이라 생각하면 쉽다. 피해량은 절륜하지만…충전을 해야 제 성능이 나온다는 점에서 애매.
충전하는 동안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위험이 큰 무기다. 주 무기로 쓰고 싶다면 차라리 포스 건 상태로 쓰는 것이 낫다.
보조 무기로 쓰고 싶다면 회절장치 쪽을추천.
2) 정밀 조준 장치(Precision Tip) – 콘택트 빔(Contact Beam)
* 상단 무기일 때만 장착 가능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5.5 / RLD 9.5 / CLP4 / SPD 2
게임 내 최강 위력의 전통은 여전하다만, 긴 충전 시간과 적은 장탄수라는 단점도 여전하다.
다수의 적이 쏟아지듯 나오는 경우가 많은 3편에서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할 이유는 없고 ,실전 전략은 더더욱 없다.
재장전 속도나 장탄수 업그레이드 효과도 적은 편이기에, 콘셉트 잡고 하는 플레이가 아니라면 비추천.
3) 회절장치(Diffraction Torus) – 지면 충격기(Ground Diffractor)
* 하단 무기일 때만 장착 가능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9.5 / CLP 13.5 / SPD 11.5
지근거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넘어뜨리는 원형 파장을 발사한다. (전편의 콘택트 빔 2차 발사와 동일)
피해가 무난하고 발사 속도가 빠른 편이라, 위기 탈출용 무장으로 사용하기에는 좋은 편.
어차피 탈출용이고 발동 후 딜레이가 약간 있다 보니, 업그레이드는 피해량 위주 추천.
2. 화염 방사 코어 (Pneumatic Torch) –
* 한손 무기 : 용접기(Blowtorch)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8 / CLP 15 /SPD 17
전편에서 사용하던 화염방사기에 가까운 공구.
전반적으로 상향되긴 했는데 다른 무기 대비로 특별한 게 없어서 여전히 묻힌다.
팁 등으로 다양화를 줄 수 없다는 점도 흠. 차라리 군용 코어(Military Engine)을 쓰자…
장착 가능 팁 : 없음
* 양손 무기 : 화염 방사기 (Flamethrow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6 / CLP 17.2/ SPD 17.2
관통 판정에 연사율이 굉장히 빨라, 근접전에서 조준 유지만 잘 해 주면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무기.
하지만, 사거리가 짧은 편이고 지속적으로 공격해야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부담이 크다. 회피 기동에 자신있다면 강력 추천!
업그레이드는 피해량 위주로만 해 주면 된다. 다른 능력치는 이미 넘쳐난다.
장착 가능 팁 :
1) 압축기(Compressor) – 마그네슘 연소기(Magnesium Afterburn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9.5 / RLD 6 / CLP17.2 / SPD 17.2
타격 판정이 조금 좁아졌고, 피해치는 커진 화염 방사기.
성능상 화염 방사기와 큰 차이는 없으니, 취향대로 사용하면 된다.
2) 정밀 조준 장치(Precision Tip) – 냉동 버너(Cryogenic Torch)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6 / CLP 15.5/ SPD 17.2
닿은 적을 얼려 버리는 무기로, 아이러니하게도 화염 방사기와 함께 사용할 때 죽이 가장 잘 맞는다.
가까이온 적을 일단 냉동 버너로 얼리고, 다시 화염 방사기로 지져 주면 안성맞춤.
위력보다는 효과와 유지가 중요한 무기니, 업그레이드는 재장전 속도 위주로 해 주자.
3. 절단기 코어 (Rip Core) -
* 한손 무기 : 지연식톱날 발사기(Suspended Ripp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6 / CLP 11.5/ SPD 17.5
전편에서 사용하던 리퍼(Ripper)의 소형화 버전. 피해도 그만큼 적지만, 피해보다는 다른 특성을 바라보고 써야 할 무기.
소형이라곤 해도 칼날이 아이작 앞에 떠 있기 때문에 접근을 막는 용도로는 충분하다.
발사해 두고 다른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큰 이점.
장착 가능 팁 :
1) 초소형 직선 방사 장치(Compact Directed EjectionField) – 톱날 발사기(Ripp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6 / CLP11.5 / SPD 7.5
전편에서 등장한 리퍼의 2차발사 소형화 버전. 전편처럼 관통 판정이 있긴 한데 피해가 썩 좋지 않아서 애매하다…
피더 등 약한 녀석들 상대로는 나름 효과가 있지만, 이 녀석들에게는 다른 무기도 잘 듣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가치가 떨어지는 편.
* 양손 무기 : 지연식톱날 발사기 (Suspended Ripp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6 / CLP 11.5/ SPD 17.5
이름부터 능력치까지 한 손 무기 버전과 완전히 동일하다. 역할 역시 동일하지만…양손 무기에는 포스 건이나 샷건이 있다.
절단기는 한손 무기 쪽에 양보해 주도록 하자.
장착 가능 팁 :
1) 초소형 직선 방사 장치(Compact Directed EjectionField) – 톱날 발사기(Ripp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6 / CLP11.5 / SPD 7.5
한 손 무기 버전과 동일.
전용 하단 코어 :
1) 회전 모듈 (Rotator Cuff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SPD 0
전편에서 플라즈마 커터에 붙어 나온 가로/세로 회전장치.
다른 설명은 플라즈마 커터 부분의 회전체 모듈과 동일하다.
2) 폭발 모듈 (Explosive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SPD 0
발사 중인 톱날에 폭발 효과가 부가된다.
성능만 보면 쓸모 있긴 한데, 이걸 위해 아래쪽 무기를 희생해야 한다는 점이 뼈아프다.
3) 감전 모듈 (Electrocution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SPD 0
발사 중인 톱날에 감전 효과가 부가된다.
작지만 경직이 걸려서, 톱날 발사기를 주 무장처럼 이용해 보고 싶은 콘셉트 플레이어라면 필수.
이 효과를 적에게 일정 숫자 이상 걸어 주는 도전 과제도 있으니, 심심하면 한 번 붙여서 이용해 보자.
4. 원격 계측기 (Telemetry Spike)
* 한손 무기 – 리벳 발사기(Rivet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13.5 / CLP13.5 / SPD 9.5
평범한 점 형태 타격 화기다. 사거리, 피해, 장탄수등등…모든 능력치가 평균 수준.
마치 자동 권총과도 같은 포지션으로, 반자동에 군용 스타일 무기를 원한다면 추천.
장착 가능 팁 : 없음
* 양손 무기 – 자벨린 발사기(Javelin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9.5 / CLP8 / SPD 6
적에게 합금제 투창을 발사한다. 피해량과 저지력이 탁월하며, 사거리까지 긴 편이다.
소형 네크로모프의 경우 뒤로 나가 떨어지거나 벽으로 날아가 박히기도 한다.
작은적 상대로 원샷 원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통쾌한 무기지만, 약간 느린 연사 속도가 흠.
업그레이드시 이 쪽을 보완해 주도록 하자.
장착 가능 팁 :
1) 연사 장치(Repeater) – 자벨린 연발 발사기 (Javelin Repeat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9.5 / CLP 13.5/ SPD 9.5
설명에는 반자동이라 되어 있지만, 실제로 써 보면 4점사에 가까운 화기.
덕택에 자벨린 건의 기본 특성을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피해가 조금 줄어들었다.
조금 더 세고 느린 라이플처럼 쓰면 무난할 것이다.
2) 분광기(Conic Dispersal) – 리벳 샷건 (Rivet Shot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9.5 / CLP8 / SPD 4
샷건보다 저지력이 강하지만, 사거리가 짧고 피해가 약한 편인 무기.
나쁘진 않지만, 샷건으로 중거리까지 무난히 감당되는 상황에서 굳이 써야 할 이유는 별로 없을 것이다.
(심지어 계측기 코어 제조에는 텅스텐까지 들어간다!)
3) 회절장치(Diffraction Torus) – 체인 건(Chain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2 / RLD 10 / CLP19.5 / SPD 15.5
피해는 전 무기 중 최저 수준이지만 무시무시한 장탄수, 그리고 연사율이 보완해 주는 무기. 따발총이 따로 없다.
탄착군은 넓은 편이며, 중거리를 넘어가면 급격하게 흩어지는 편이지만 무작정 단점은 아니다.
피해 업그레이드가 충분히 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되려 탄착군이 넓어지며 알아서 팔다리를 잘라 주는 괴이한 무기.
하지만 업그레이드가 안 되면 한 마리 죽이는 것도 버거워지는 만큼, 3급 이상 회로가 나온 뒤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용 하단 코어 :
1) 폭발 모듈 (Explosive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SPD 0
사용시 마지막으로 발사된 투창이 폭발한다.
이하 사항은 절단기 코어의 감전 모듈과 동일.
2) 감전 모듈 (Electrocution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SPD 0
사용시 마지막으로 발사된 투창에 감전 효과가 부가된다. (전편의 자벨린 건 2차 발사와 동일)
5. 테슬라 코어(Tesla Core)
* 한손 무기 - 아크 용접기(Arc Weld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15.5 / CLP11.5 / SPD 7.5
특징이라곤 없는 무기다. 점 형태 공격에 사정거리도 짧은 편인데다, 팁조차 장착 불가능하다.
플라즈마 커터가 여러 모로 낫다 보니, 봉인 추천.
* 양손 무기 – 라인 건(Line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9.5 / CLP13.5 / SPD 11.5
국민 무기 라인 건이 돌아왔는데…애매하다. 넓게넓게 멋있게 나가는데 애매하다.
사거리도 길고 스펙만 보면 흠 잡을 곳이 없음에도, 정작 실제로 써 보면 연사가 미묘하게 느려 답답함이 느껴지는 무기.
그래도 특유의 범위와 관통력은 여전하니, 피해 업그레이드가 확실히 된 상황부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착 가능 팁 :
1) 압축기(Compressor) – 반사 볼라 발사기 (Bouncing Bolas)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9.5 / CLP9.5 / SPD 8
반사되는 전자기 볼라를 발사한다.
2) 직선운동 지지장 발생기(Directed Suspension Field)– 부착형 볼라 발사기 (Anchored Bolas)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9.5 / CLP8 / SPD 9.5
표면에 닿으면 달라붙는 전자기 볼라를 발사한다.
3) 연사 장치(Repeater) – 볼라 절단기(Bolas Cutt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9.5 / RLD 9.5 / CLP8 / SPD 9.5
전자기 볼라 커터를 발사한다.
4) 회절장치(Diffraction Torus) – 연쇄 감전 장비 (Chain Lightning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9.5 / CLP9.5 / SPD 6
가까운 적에게 퍼져 나가는 전자기를 방사한다.
6. 군용 코어(Military Engine)
* 한손 무기 - 기관단총(Submachine 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4 / RLD 15.5 / CLP9.5 / SPD 15.5
중거리까지 무난한 탄착군을 보여 주는 연사형 점 형태 타격무기다.
팁을 바꾸면 성향이 전혀 달라지는 케이스 중 하나.
장착 가능 팁 :
초소형 직선 방사 장치(Compact Directed EjectionField) – 리볼버(Revolv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13.5 /CLP 8 / SPD 7
수동 발사 형태가 되며, 피해치가 대폭 증가하지만 연사율과 장탄수가 감소한다.
플라즈마 커터보다 파괴력이 강한 무기를 원하고, 조준에 자신 있다면 이쪽을 사용해도 무방.
* 군용 코어 부분 프레임 데이터에 오류가 있습니다. 교정수치 보는 대로 수정해두겠슴미다.
* 양손 무기 - 카빈 소총(Carbin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9.5 / CLP13.5 / SPD 11.5
안정적인 정확도의 반자동 소총이다. 점 단위 공격 무기라는 점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준수한 무기.
기본소지한 기관단총보다는 훨씬 나으니, 챕터 3에서 중형 프레임을 입수하면 바로 만들도록 하자.
다른 능력치는 이미 충분한 관계로, 업그레이드는 피해와 장탄수 위주를 추천한다.
(연사율 피해 도배로 평균 화력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
장착 가능 팁 :
1) 연사 장치(Repeater) – 펄스 라이플(Pulse Rif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4 / RLD 9.5 / CLP13.5 / SPD 13.5
약간 넓은 탄착군을 가지는 완전 자동 화기. 대충 막 쏴도 어떻게든 맞으니,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다만, 빠른 연사율 때문에 탄약이 금새 떨어져 버리는 점이 흠.
장탄수나 재장전 속도 업그레이드 회로를 많이 붙여 주거나, 연사율 피해 도배로 평균 화력을 올리거나 해야 한다.
2) 정밀 조준 장치(Precision Tip) – 시커 라이플(Seeker Rif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5 / RLD 9.5 / CLP 4/ SPD 9.5
졸지에 저격용 단발 화기로 돌변.
콘택트 빔보다는 피해가 약간 떨어지지만, 연사 속도가 그나마 빠른 편이니 저격 콘셉트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이 쪽을 추천한다.
업그레이드 회로는 장탄수 업그레이드가 효과가 적은 편이니, 차라리 재장전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
3) 분광기(Conic Dispersal) – 샷건(Shotgun)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3.5 / RLD 9.5 / CLP9.5 / SPD 4
포스 건보다는 약간 범위가 좁지만, 피해량이 월등하다. 장탄수도 괜찮은 편이라 주 무기로 쓰기에도 손색없는 성능.
연사 속도가 떨어지는 것이 유일한 흠이니, 재장전 속도와 연사 속도에 약간씩이라도 투자해 주도록 하자.
4) 압축기(Compressor) – 돌격 소총(Assault Rif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4 / RLD 9.5 / CLP13.5 / SPD 11.5
연사 속도가 빠른 점 타격 화기다.
펄스 라이플보다는 탄착군이 안정된 편이지만, 뒤에 설명할 점사/자동 라이플에 밀려 위치가 심히 어정쩡하다…
초반에 적당히 쓸 연사무기가 필요하다면 찾아 볼 것. 업그레이드는 펄스 라이플과 동일하게 장탄수 위주를 추천.
(연사율 피해 도배로 평균 화력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
5) 직선운동 지지장 발생기(Directed Suspension Field)– 충격기(Galvaniz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9.5 / CLP15.5 / SPD 9.5
4점사 기관단총으로, 기본 피해치가 꽤 높고 피해가 집중되는 특징 때문에 조준만 잘 하면 최강의 무기가 될 수 있다.
점사형의 특징인 강력한 저지력도 큰 강점.
팁 제조가 중반에서야 가능한 점과, 장탄수가 많아 보이지만 점사 화기라서 탄약이 금새 바닥나는 것이 옥의 티.
업그레이드는 피해량 위주에 장탄수를 약간 더해 주자.
6) 레일 가속기(Rail Accelrator) – 불펍 소총(Bullpop Rif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9.5 / CLP 13.5/ SPD 11.5
완전 자동 점 타격 화기로,높은 정확도와 빠른 연사 속도를 겸비했다.
조준 실력이 좋지 않아 충격기를 쓰기 애매할때 가장 쓸만할 무기. 업그레이드는 피해량 연사율 위주로 해 주면 OK.
7. 워터제트 코어(Hydraulic Engine)
* 하단에만 장착 가능.
* 한손 무기 – 수압절단기(Hydraulic Cutt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8 / RLD 0 / CLP 8 /SPD 9.5
장탄수가 적은 편이고, 휘두르는 형태로 공격하다 보니 포스 건 대비로 타점도 좁은 편이다. 봉인 추천.
장착 가능 팁 : 없음
* 양손 무기 – 수압타격기(Hydraulic Hammer)
…이 사거리에 이 피해라면 차라리 포스 건에 팁을 붙여 쓰는 것이 낫다.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장착 가능 팁 :
분광기(Conic Dispersal) - 수압 타격기(Hydraulic Hamm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6 / RLD 9.5 / CLP13.5 / SPD 11.5
여전히 별로 쓸 일은 없다.
8. 폭발물 코어(Survey Charge)
* 양손 무기에만 장착 가능.
* 양손 무기 – 유탄 발사기(Grenade Launch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5.5 / RLD 8 / CLP 2/ SPD 4
게임 중반쯤에 얻은 직후부터, 게임 끝까지 쓸만한 무기.
업그레이드가 전혀 안 된 상태로도 슬래셔 정도는 한 방에 박살을 내 버린다.
부착물로는 차후 얻는 안전 장치(Safety Guard)를 붙여 주면 금상첨화.
장착 가능 팁 :
1) 직선 방사 장치(Directed Ejection Field) – 기폭 지뢰(Detonator Min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1.5 / RLD 8 / CLP 4/ SPD 8
벽이나 지면에 붙는 지뢰를 발사한다. 전편의 디토네이터와 동일한 무기.
적이 올 법한 곳을 예측할 수 있다면 훌륭한 무기지만, 잘못하면 자폭하는 꼴이 될 수 있는 점은 주의.
2) 압축기(Compressor) – 라인 건 지뢰(Line Gun Min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7.5 / RLD 8 / CLP 6/ SPD 2
지면 쪽에 붙는 시한 지뢰를 발사한다. 전편의 라인 건 2차 발사와 동일한 무기.
여전히 가디언 등을 상대할 때 좋으며, 물러서면서 공격하기에도 좀더 좋다. 유탄 발사기가 익숙하지 않다면 추천.
3) 레일 가속기(Rail Accelrator) – 방해 지뢰(Knockback Detonato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8 / CLP 15.5/ SPD 9.5
이름 그대로 적을 밀어내는 지뢰를 발사한다. 포스 건의 지뢰 버전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4) 직선운동 지지장 발생기(Directed Suspension Field)– 로켓 론처(Rocket Launcher)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6 / RLD 8 / CLP 2 /SPD 6
강력한 로켓을 발사한다. 매우강력하기 때문에, 안전 장치가 없는 상태라면 근처에서 발사 엄금.
업그레이드시장탄수 쪽은 효과가 크지 않으므로, 3급 이상 회로가 나오기 전까지는 재장전과 연사율 위주로 업그레이드를해 주자.
5) 회절장치(Diffraction Torus) – 소이탄 발사기(Incendiary Grenad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15.5 / RLD 9.5 / CLP2 / SPD 4
스플래시 아군 피해가 조금 더 작고, 지속 피해로 바뀐 수류탄.
별다른 특징은 없지만, 안전 장치가 없을 때 한 번쯤 생각해 볼 만하다.
전용 하단 코어 :
1) 폭발물 회수 모듈 (Canister Recovery Module)
기본 프레임 장착 스펙 - DMG 0 / RLD 0 / CLP 0 / SPD 0
* 기폭 지뢰(Detonator Mine) 사용시만 장착 가능
* 하단에만 장착 가능
마지막으로 설치한 지뢰 옆에서 사용시 회수 가능하다.
(전편의 디토네이터 마인 2차 발사와 동일한 기능)
약간 부연설명을 하자면 장탄수 업글은 맥시멈 20칸을 넘어서도 계속 업글됩니다. 머신건류 아이템은 연사+데미지로 4칸 꽉 채우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추가해 뒀습니다. 말씀 감사드려요. 저는 후반 가서는 거의 체인건만 썼다 보니 끝까지 업그레이드해 볼 생각까진 못 했네요. 'ㅡ'
이런건 추천이라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어질어질 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오옹..감사합니다..
여기엔 안 써 있지만 라인건도 회전모듈 부착 가능합니다. 다만 이걸 누가써..-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워터 제트 계열의 경우 사용시 무적판정이 있는것 같더군요.
워터제트 핸드건 완전 사랑하는데 봉인이라니ㅠㅠ 손맛은 최고입니다!!
워터제트가 좋은 이유는 탄창이랑 공격속도를 만땅으로 박으면 어떤지 알수 있습니다. 포스건은 직접적 데미지가 낳아서 오히려 제가 봉인하는 편인데 워터제트는 업글하는 순간 문자 그대로 제트기같이 날아댕기는 아이작을 볼수 있죠. po무쌍게임wer되는거 순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