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본정보
HP기반의 일반공격 딜러입니다
2. 매커니즘
- E 사용후 적에게 근접하면 파도기세 스택을 얻고 스택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기본 범위데미지는 없지만 적에게 근접시 징표가 찍히고, 공격시 이 징표가 찍힌 적에겐 데미지가 같이 들어갑니다
한사이클 당 3스택 물어뜯기 3회가 기본이 됩니다
다수의 적이 근접해 오는 경우 1스택 - 3스택 - 3스택 - 3스택 4회 공격이 가능은 합니다
3스택의 경우 추가피해 보너스가 있으므로 되도록 3스택으로 공격하는것이 좋으며
여러타겟을 공격할땐 데미지가 약간 깍여나가게 됩니다
3.레벨링 우선 순위
원소스킬 > 원소폭발 > 일반공격
E스킬로 변화된 일반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공격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4. 스텟 우선순위
원소충전(사이클 요구사항까지) > 치명타 확률/데미지 = 체력% > 고정 체력
대부분의 캐릭터와 동일하게 원활한 사이클을 위한 원충 1순위
베넷처럼 주스탯을 뻥튀기 시켜줄 캐릭터가 없어 주스탯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모자는 시계에서 챙긴 주옵, 전무 유무 등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론 강화가 잘 붙어서 유효옵 갯수가 많은쪽을 챙겨주면 됩니다
5.무기
4성 무기 1위는 기행무기 5제련
다만 기행무기는 제한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E 3스택평타 3방 이후 바로 Q를 사용하면 10초를 넘겨서 무기스킬을 적용받지 못하므로 대기로 한번 빠졌다 나와야 하며,
돌파스탯+흑요석비전4셋 효과에 부옵이 치확인 기행무기를 쓰면 치확부옵 0개로도 이미 한계치라 셋팅 난이도가 굉장히 상승하게 됩니다
6. 성유물
신규 성유물인 흑요석비전이 1순위
7. 조합
불 > 물 증발은 게이지 소모 2배로 보통 불이 증발을 가져가게 되지만 말라니는 느린 공격속도 덕에 증발활용이 쉽습니다
불원소 부착을 위한 불속성 서포터 + 물공명 + 풀(연소) or 바람(청록) or 종려(유지력+저항깍) 이 기본구성이 됩니다
단 물공명을 위한 캐릭터를 선택할때 물원소 부착이 좋은 캐릭터는 되도록 피하는게 좋습니다
8. 기타
- E 사용시 경직저항 0.15 (행추 0.3)
- 원소입자 생성 5개 (E 사용후 첫 공격에만 생성)
- 밤혼 소모량 (밤혼 = E 지속시간)
나타지역 한정 대쉬 및 이동기 중 캐릭터 교체시 10초마다 밤혼전달을 통해 E쿨타임과 무관하게
지속시간 1/2 정도되는 E를 사용하며 등장합니다
초기엔 가만히 근접하고 있으면 파도타기 스택이 차지 않아 왔다갔다 하는 컨트롤이 필요해 조작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이후 패치로 접근한 상태를 유지만 해도 스택이 차도록 변경되서 조작난이도가 많이 내려갔습니다
물속성과 풀속성의 상성을 이용한 푸리나 + 향릉 + 백출 조합
백출이 퇴장하기전에 평타로 푸리나의 물부착을 확실히 지워주는것과 2페보 무기로 향릉 원충을 챙겨주는게 중요합니다
성능좋음?
사이클, 성유물 꼬이게 하는 제사의 옥 쓰느니 음유시인 쓰면 되겠네요
뭔가 기행무기 못 쓰게 하려는 놀부심보 같은게 수메르 후반부터 보이기 시작하는 죄다 치확무기 주고 성유물,돌파에 치확 넣고 전무에 치피주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