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관련] ※SSB사태와 관련하여 집단행동 의견을 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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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냥 이상태로 불만만 제기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넘어간다면 한국닌텐도는 또 이같은 짓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강력히 항의하여 이것이 명백히 닌코의 잘못을 인지하고 추후에 이런 일이 없도록 공식 사과를 해야하며 이같은 상황이 일어난 것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덧붙여져야 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한국어패치까지 될 수 있다면 좋지만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여 이번 대난투 반글판 구매자에게 구매인증을 통해 어떠한 것으로라도 보상이 있어야하지 않나싶습니다. 닌텐도포인트를 무료증정 등 여러방법이 있겠죠. 뭐라도 울분을 풀기위해 유저들을 위해 보상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사도 손해본느낌이라...
그땐 사전 공지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모바일 소스 그대로 긁어온거라 한글화 안될걸 어렴풋이 예상하는것도 가능했죠
님 말씀대로 실수는 할수 있다고 해도, 지금 발매당일 사과문도 없고 아무대처도 하지않는 것이 화가나는겁니다. 그리고 게임이라는 것이 유형상품이 아닌 무형 상품인데. 충분히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대화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 화가나는 겁니다.
닌텐도를 포기했다면 게시글 조차 작성하지 않았겠죠. 잘못은 바로 잡아주고, 칭찬은 크게 해주고. 처음에 몬헌4 나왔을때 음성넣어주고 현지화 잘해줬을때 칭찬 많이 해줬습니다. 게임에 대한 심판은 개발자가 아니라 게임 유저 입니다. 닌텐도 코리아가 알아줬으면 합니다.
대난투 한글화 관련하여 한국어 패치를 진행해 주시거나. 환불 요청합니다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냥 이상태로 불만만 제기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넘어간다면 한국닌텐도는 또 이같은 짓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강력히 항의하여 이것이 명백히 닌코의 잘못을 인지하고 추후에 이런 일이 없도록 공식 사과를 해야하며 이같은 상황이 일어난 것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덧붙여져야 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한국어패치까지 될 수 있다면 좋지만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여 이번 대난투 반글판 구매자에게 구매인증을 통해 어떠한 것으로라도 보상이 있어야하지 않나싶습니다. 닌텐도포인트를 무료증정 등 여러방법이 있겠죠. 뭐라도 울분을 풀기위해 유저들을 위해 보상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사도 손해본느낌이라...
분명한 건 이번 일은 잘 한 일이 아니라는 거죠. 닌텐도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로서 그 만큼 더 관심을 갖고 목소리를 모으는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무작정 '단체행동하자!'는 의견들만으로는 제대로 된 행동이 안될 거 같아요. 그리고 행동을 한다손 치더라도 이 안에서만 '오오 용자'이러고 제대로 된 효과를 내지 못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사람들의 의견을 모을 수 있고, 어떻게 할 것인지 함께 토론해 정할 수 있는 장소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거기서 정말 다수의 의견이 '단체행동을 하자'로 모여지고,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도 정해진다면, 나중에 함께 하고 싶은 이들이 나타나도 안내도 쉽고 동참시키기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닌텐도를 포기했다면 게시글 조차 작성하지 않았겠죠. 잘못은 바로 잡아주고, 칭찬은 크게 해주고. 처음에 몬헌4 나왔을때 음성넣어주고 현지화 잘해줬을때 칭찬 많이 해줬습니다. 게임에 대한 심판은 개발자가 아니라 게임 유저 입니다. 닌텐도 코리아가 알아줬으면 합니다.
급한데로 불만 토론 창구 부터 하나로 집중하는 공지를 해주시며누어떨까요? 예로 페북 대난투 게시물에 항의 댓글이 좀 달리고 있는데. 그나마 여기가 닌코에게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대난투 한글화 관련하여 한국어 패치를 진행해 주시거나. 환불 요청합니다
예전 비타용으로 나온 카오스가 본편은 정작 일본어였습니다. 그때두 불만은 많았지만 이 정도까진 아니었죠~ 한닌이 계속 이런 행태를 취한 것두 아니구 잘한 것두 많은데 잘못된거 하나가지고 이렇게까지 하는건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 정도면 한닌두 민심(?)을 충분히 알았을테니 그간 노력해온 사장님 얼굴을 봐서라도 이번은 이 정도에서 마무리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땐 사전 공지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모바일 소스 그대로 긁어온거라 한글화 안될걸 어렴풋이 예상하는것도 가능했죠
님 말씀대로 실수는 할수 있다고 해도, 지금 발매당일 사과문도 없고 아무대처도 하지않는 것이 화가나는겁니다. 그리고 게임이라는 것이 유형상품이 아닌 무형 상품인데. 충분히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대화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 화가나는 겁니다.
반글화가 주된게 아니라 이 사실을 어떤 정보도 없이 꽁꽁 숨겨둔게 이번 문제에 쟁점입니다. 그리고 뭐 제대로 사과같은게 있었나요? 이건 소비자를 기만한 행위 라고 생각됩니다. 뭘 시작한게 있는 지는 모르지만 이건 마무리 할 사항이 아닌거 같네요
공지글 걸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닌건아닌거고 맞는건 맞는거대로 집고 넘어가야한다고 생각됩니다!
한글이 깨지는 부분은 한국닌텐도 정식 발매 게임 치고 심각한 오류죠.
공지글 걸어야한다고 봅니다. 이 번일 확실하게 다잡지 않으면 또 반복 할 겁니다. 게임은 기대치를 보고 사는 것이 보통인데 이번에 기대치가 높은 만큼 한닌에 배신감을 느낍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단결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뭔가 조치를 확실히 해주시면 좋겠네요 사전정보없이 인기많은 타이틀이 한국어판으로 나온다고해서 구매했는데 반글화라니! 힘없는 개개인의 유저라고 무시당하는 느낌이네요
일단 정리할수있는 창구를 공지로 거는데 찬성합니다. 이럴때 루리웹이나 웹진 측에서 좀 움직여주면 좋을텐데
서명운동 같은거부터 시작해보는건 어떤가요?
강제력은 없다지만 이것도 괜찮네요. 안 하는 것보다는 낫고...
일단 이사건이 이대로 조용히 묻혀지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공지라도 올려서 많은 사람들이 알수 있도록 해야 할듯합니다.
소보원 같은데 어떻게 문의를 넣어야 할지 막막해서 고객센터에만 계속 항의 중인데 집단 대응에 찬성합니다. 이건 계획적인 기만행위라 그냥 놔두는 건 아닌 거 같네요
일단 집단행동의 가타부타를 따지는 문제이니 일단 집단행동이 정해진 다음에 나올 말이지만. 컨셉..이라기 보다는 항의하는 사람으로서 무엇을 원하는지는 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리콜 or 한글화를 요구할 것인지. 이 사태의 원인이 무엇인지 밝히든지. 아니면 일본 본사로의 항의 전달과 함께 본사 입장을 받아내든지 등이요.
실수라고 이야기하시는데.의도적인겁니다 이미 밑밥을깔아 뒀어요 한글화라고 붙어있는 닌텐도 딱지에대한.정의를 다시 내리고 자기네 홈페이지 공지로 적어놨습니다 전자메뉴얼을.통해서 영문이 들어갈수도 있다고 써놨습니다 어제.물건받고 황당했던 사람들이 전화 하니까 우리가 100퍼센트 한글화라고 이야기한적은 없다는.개드립을 상담원이 하게됩니다 미리 알고있지않은한 저런식으로 이야기하지 않죠 유저들한테 이런.문의가 올꺼니까 이렇게 답변해라라고 교육받지않았다면 저런이야기 나올일이 없죠 한글화는 개판으로 하고서는 이런면은 참 철저하게 해놨네요
미리 반글화 사전공지 안한건 사기급 통수입니다....
말해도 얼마나 들을련지 살에 와닫게 주식쪽으로 난동피면 좋겠다만 이건 조작으로 범죄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