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니어 오토마타의 속편이 개발중일 수도 있다
트위터에서 흥미롭고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기로 유명한 정보원인 Benji-Sales의 말에 따르면,
니어 오토마타는 이미 적극적인 개발 페이즈에 들어가 있으며,
프로젝트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자들의 인원과 예산이 확대 되었다고 한다.
-니어 오토마타의 후속편이 얼마나 대단할지 상상해 보시길, 오마이갓
-질문: 그거 (실제) 계획임? 아니면 걍 추측 한 거임?
답변: 우리 말처럼 그건 생산에 들어갔음
-차기작의 예산은 큰데다가, 그들은 그것을 위해서 실제로 인원을 늘렸고 더 큰 팀을 고용했음
이번엔 제발 액션게임으로 나와주길 찰진 액션 맛만 보여줘놓고 주구장창 슈팅위주로 진행되고 그럴거면 차라리 슈팅겜으로 홍보를 하지 좀 깊이있고 다양한 액션 보여줬음 좋겠음 겉핥기식 액션 말고
보스가 뚜비 머리랑 에이투 머리를 너클로 쓰고 고간에 나인에쓰 머리 달고나올듯
전작처럼 너무 레벨에 치우친 벨런싱은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레벨 낮으면 애들이 뜨지도 않고 경직도 안먹고 레벨 좀만 높으면 몇대만 쳐도 녹아버리고 레벨 벨런싱은 진짜 똥망
머리만 데굴데굴
최악이든 아니든, 그런 한물 간 고전 장르들 뒤섞어서 좋은 음악과 절망적 스토리로 짬뽕시켜놓은게 니어니까요 전에 격겜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오간적이 있는데, 콤보넣는걸 좋아해서 콤보위주의 격겜 후속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고 단타 싸움을 좋아해서 그런 격겜 후속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듯이 시리즈가 가지는 특성이란게 있다면 그건 최대한 존중하는 방향으로 후속작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해요 해당 특성이 대중적이든 그렇지 않든, 그걸 좋아해서 게임을 사온 입장에선 신규 유입된 유저들로 인해 내가 좋아했던 게임이 뒤바뀌게되는건 좋은 느낌은 아닙니다 그걸 감안하고 만든 게임이 레플리칸트/게슈탈트였고, 마찬가지로 오토마타였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액션이 좋은거라면 드래그온드라군 후속작이 쩔어주게 나오는걸 기대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고요
가즈아ㅏㅏ
행복회로 돌아가기시작 요코타로 이분이면 스토리는 뭔가 꿈도희망도없으면서 재밌으니 지금이야기 나온거보면 내년 E3쯤에 나올려나?
오토마타 흥행 보면 안나오는게 이상하지만 이번엔 매운맛이 좀 더 순해졌으려나요
롸끈하고 딥다크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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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281171774
인정.. 정말 개재밌게 했고 기대중인데 단점이 너무 명확함 이걸 갬성이라고 쉴드칠 수준은 아님
이번에도 플래티넘이랑 할려나
뚜비랑 나잉에스 후속작에서 볼수있는거죠? 이상한 방법으로 출연시키는건 아니죠?! ㅠㅠ
벌꿀유자
머리만 데굴데굴
벌꿀유자
보스가 뚜비 머리랑 에이투 머리를 너클로 쓰고 고간에 나인에쓰 머리 달고나올듯
FUUUUUUUUCKKKKK!!!
나인에스 머리에 투비 몸뚱이 붙인담에 우린 영원히 함께야 하면서 미쳐있을듯
엉덩이!!!
이번 신작은 니어 오토마타 1회차 느낌이 계속 유지됐으면 좋겠다
이번엔 제발 액션게임으로 나와주길 찰진 액션 맛만 보여줘놓고 주구장창 슈팅위주로 진행되고 그럴거면 차라리 슈팅겜으로 홍보를 하지 좀 깊이있고 다양한 액션 보여줬음 좋겠음 겉핥기식 액션 말고
슈팅 비중을 좀 줄여서 액션8슈팅2정도로 하면 좋을듯
레플리컨트도 거진 슈팅이어서. 다른이름이 아니라 니어 이름 붙이고 나오면 슈팅위주일듯
ㅇㄱㄹㅇ 전투 액션이 겉멋만있지 실속은 없는... 재미있게했지만 전투 시스템은 영 별로였죠
동2222222222222222222222222222 쓰잘떼기없는 어설픈 슈팅은 제발 지버치워어어어어어엉
비추 먹을 준비 하고 말하자면, 그런 복합장르적 특이성이야말로 니어시리즈의 맛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차라리 드온드 - 니어의 관계성처럼, 다 좋은데 그런 휙휙 변하는 장르가 싫다, 하는 사람들을 위한 외전작 나오면 나오길 바라지 이 정체성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절대로 바뀌지 않고 앞으로도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복합장르고 자시고 따지기 전에 재미가 없는데요. 특히 해킹은 최악임.
루리웹-6516671736
최악이든 아니든, 그런 한물 간 고전 장르들 뒤섞어서 좋은 음악과 절망적 스토리로 짬뽕시켜놓은게 니어니까요 전에 격겜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오간적이 있는데, 콤보넣는걸 좋아해서 콤보위주의 격겜 후속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고 단타 싸움을 좋아해서 그런 격겜 후속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듯이 시리즈가 가지는 특성이란게 있다면 그건 최대한 존중하는 방향으로 후속작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해요 해당 특성이 대중적이든 그렇지 않든, 그걸 좋아해서 게임을 사온 입장에선 신규 유입된 유저들로 인해 내가 좋아했던 게임이 뒤바뀌게되는건 좋은 느낌은 아닙니다 그걸 감안하고 만든 게임이 레플리칸트/게슈탈트였고, 마찬가지로 오토마타였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액션이 좋은거라면 드래그온드라군 후속작이 쩔어주게 나오는걸 기대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고요
겜알못...
개인적으로 복합장르는 좋지만 총알을 때려서 부수는 방법이 없어졌으면 좋겠음 진짜 탄막느낌과 액션을 합치면 호감가겠는데 탄을 부셔버릴수가있으니 긴장감도 없고 난이도도 낮고
못부수는 탄막도 있었고 겜 안해보신듯... 탄막전 쏟아지는곳이 넘치는데 탄막 다 못부수면 그게 더 욕먹엇을듯
못부술수있는 총알이 얼마나 된다고 ㅋㅋㅋ 슈팅 장르에서 총알이 부셔져서 돌파구를 마련하게되면 탄막게임 의미가 없는데 뭐하러 넣음 그냥 부술수있는건 총으로 눌러서 부수고 가만히 있는게 더 쉬운데 슈팅 장르를 넣으려면 탄막을 피하는 회피기동을 유도해야지 부수는 걸 유도했으니까 평이 안좋은 거임 가드 or 회피 도 아니고 그냥 계속 공격하면 알아서 탄이 박살나는데 슈팅느낌이 퍽이나 나겠음 dlc 히든 보스는 그나마 탄막 게임 느낌이 나지만 게임 해본 사람이라면 그냥 포드로 총알만 쏴도 탄 대부분이 사라지는거 알것이고 슈팅으로서 역활도 희미하다는거 알탠데 안부셔지는거 있으니까 게임 안해봤다는 소리는 공감을 못하겠네
위에 취지 말로 못봣습니까? 슈팅이베이스가 아니라 복합 게임 장르 느낌이 나는건데 일단 말에 모순이 잇엇던게 잇어서 짚고 넘어간거구요 그게 얼마 되고는 무슨 말입니까 공감 해달라는게 아니라 정확히 사실 적시 하라는 말입니다
복합장르면 느낌만 내는게 아니라 각 장르의 장점을 가져와서 붙이는거임 제대로 이해하고있으니까 걱정마쇼 슈팅이면 탄을 피하고 탄을 쏜다는 장르인데 탄을 특수공격도 아니고 기본 공격이나 사격으로 부순다?? 특수 탄막 제외한 대부분의 탄막이 무용지물이 되는데 뭔 슈팅 장르 복합같은 소리를 하시나 실제로 dlc 와 본편 히든 보스 빼고 탄으로 맞아 죽은적도 없음 느린 탄에 큰 구체 공격하면 깨짐의 꼴라보로 그냥 슈팅 탈을 쓴 이도 저도 아닌 헛것이 되었는데 사실 적시니 뭐니 하십니까?? 슈팅 액션 장르를 결합할려면 액션 게임의 회피 공격 콤보 등이 합쳐진 탄막을 이용한 액션의 보조 혹은 탄막을 피하면서 행하는 액션이 곁들여져야하는데 니어 오토마타는 그게안된다고요 예전 작부터 요코오 타로가 탄막을 이상하게 설계해놔서 보스가 탄막을 뿌리는데 그 탄막이 탄막으로서 역활을 못한다고요 rpg에 레벨이 있는데 레벨이 아무 소용이 없는 요소로서 존재하는것과 같다는 소립니다 레벨 숫자가 오르는데 능력치는 안변하고 새로운 스킬을 레벨을 올림으로서 배우는것도 아닌 알피지 게임을 생각해봐요 요코오 타로의 슈팅이 딱 그런 느낌이에요 탄막은 뿌리는데 별로 신경 안써도 되는 ... 그럼 왜 있는거야?? 보스전할때 화면이 허 할까봐 넣어주는 데코 같은것인가?
그리고 내가 언제 슈팅이 베이스라고 했나? 왜 혼자 그런 말을 하시는거죠??? 복합장르라고 어느 한장르를 무쓸모로 집어 넣는게 당연한것도 아니고 당연히 두 장르의 특색이 살아있어야한다는 말인데 내가 한적도 없는 슈팅이 베이스 라는 말이 왜 튀어나오는 거임??
내가 한 실제로 한 이야기만으로 제게 댓글을 달아줬으면 좋겠네요 정말
진정하고 댓글 답시다 제가 지적한건 잘못된 부분을 적은건데 그걸 그게 얼마 된다고 ㅋㅋㅋ 이럴거 같아서 댓글 단거구요 실제로 한말이라고 제가 햇습니까? 슈팅 게임이 아니라 느낌만 나려고 한거니 복합장으라고 저위에댓글부터 나오는말이니 그냥 해라는 말이지 님은 잘못된 말을 한거자나요 그거랑은 별개죠 진정하고 무슨 의미인줄 알겟으니 넘어갑시다 서로 존중좀하고
무슨 잘못된부분을 지적하셨지? 안부서지는 탄도 있다는 말?? 아니면 겜 안해봤다는 말?? 혼자 망상으로 없는 사실 만들어내시는 분에게 안부서지는 탄환 언급안했다고 지적 먹는다니 자존심에 상처를 입겠네요 거참... 존중을 할려면 뇌내 망상을 댓글로 적지마세요 안부셔지는 탄환도 있습니다 라는 팩트만 적으시라고요 게임 안해보셨냐는 질문은 왜 들어가 ?? 어이없이 그리고 무슨 복합장르라는 단어가 만능 통치약인줄 아십니까? 두가지 장르 유형이 들어갔으면 둘다 평가할수있는 것인데 복합장르니 슈팅 "느낌" 만 낸거라고요 ? 자원이 넘쳐 흐르는것도 아니고...무슨 말도안되는 그리고 내가 실제로 하지도 않은 이야기를 왜 나한태 합니까 내가 슈팅베이스로 만들었다고 말한것도 아닌데 그걸 왜 나한태 따져요 애초에 복합장르라는 개념을 님이 잘 잡고있었으면 댓글 달지도 않았어요 무슨 면죄부 마냥 복합장르~ 복합장르~ 합니까 다크소울도 액션+알피지인 이젠느 흔해진 복합장르인데 액션 느낌만나게만들었습니까? 알피지 느낌만 나게 만들었습니까? 잘못 만들어진 복합장르 비난해도 복합장르인데 왜 그걸 따져요? 라고 하면 진짜 할말이 없네요 그래놓고 한다는 소리가 이럴것 같았다 실제로 한말이라고 내가 했느냐? 어이가 없어서 실제로 내가 한말도 아닌데 왜 내댓글에 대댓글을 다는건데 그럼?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복합장르는 느낌만 나게만드는게임을 지칭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통상적으로 디비전 같은 게임을 복합장르라고 말하는거에요 그런 말도 안되는 핑계를 붙일꺼면 니어는 액션게임이다 라고 확고하게 말하시던가
그리고 빡쳐서 다시 말하는데 타인을 존중할줄 아는 사람은 "못부수는 탄막도 있었고 겜 안해보신듯..." 이딴식으로 글 안써요
잘들었습니다
잘들었으면 다음에는 사람 좀 존중해서 글쓰십시요 시비털고 자기만 존중 받으려는 얌체짓 하지마시고요
제가 할말인데요 도대체 이해가 안가네요 그냥 대화가 안되니 끝내느겁니다
이해를 못하니까 그렇게 글을 쓰고 존중이란 단어를 쓰는 거겠죠... 그러니 이해도 못 하고 있는 복합장르라는 단어도 쓰시면서요 ㅎㅎㅎ 슈팅느낌? 하 진짜 참신한 소리네
취향차가 이렇게 무섭네요… 전 9S 해킹도 꽤 재밌어서;; 효율도 좋아서 거의 해킹 위주로 플레이했었는데 말이죠;;;
엉덩마타 신작 나오면 한정판 노려봐야지
엉덩이만 노려봐야지...!
니어 3인가 근데 플래티넘 게임즈가 여력이 되려나
4아닌가요?
루머대로 니어 신작이 나오면 3번째입니다. 니어 게슈탈트,니어 레플리칸트( 동일작품) 니어 오토마타. 게임은 지금까지 2개밖에 안나왔어요
(일판)레플리칸트는 오빠, (북미)게슈탈트는 아빠버젼
전작처럼 너무 레벨에 치우친 벨런싱은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레벨 낮으면 애들이 뜨지도 않고 경직도 안먹고 레벨 좀만 높으면 몇대만 쳐도 녹아버리고 레벨 벨런싱은 진짜 똥망
플래티넘이 너무 대단해요.
고자왕
발매해도 안하면 될것을 ..굳이 기다리는 사람 많은데 내지 말라는건 .. 유치원 벌러덩 땡깡병임?
머리만 투비 나인에스고 바디는 기계생명체 이런거로 나오는건 아니겠지 ;
둘을 녹여서 합쳐만든 2s
두개 달려있겠군 ...
후타? 산다
뚜비 인격이 들어간 기계생명체가 제일 자연스러울 듯
드래그 온 드라군3,니어 레플리칸트,오토마타 음악이 정말 취향저격
고든 카트먼
그건 리마가아니라 리메를 해야함;;
카이네 좀 다시 보고 싶다 ㅠㅠ
적 캐릭터 더 다양하게 만들고 공격패턴도 다양하게 해줘
스에닉이 기대도 안했는데 대박쳐서.. 계속 지원해줄건 확실하니. 단점이었던 전투를 파판처럼 해주고..슈팅 욕심만 버려주거나..(넣을거면 미니겜으로 어떻게..) 초반에 엉덩이로 싼..산다했는데.. 초반에 잠깐보고 스토리에 빠져서 엉덩이는 잊었던..
빛좋은 개살구에서 탈출하자... 사실상 스토리게임이었어
유저들 말 듣지말고 요코타로 만들고 싶은대로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난 요코타로의 변태철학으로 꽉찬 게임을 하고싶음 애매하게 유저들 말들어서 흔한 게임 따라한 흔한 게임은 하고싶지않음
스토리나 캐릭들 바꾸라는게 아니자나요.. 단점을 개선하라는 거지. 스토리+캐릭터+음악 다 좋은데. 전투..슈팅...이건 아닌데..하던거라..
아 그러면 슈팅의 악몽이...
다른 건 다 좋은데 슈팅만 좀
저도 요코타로 꼴리는대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액션 쪽을 원하면 dod 후속작을 만들어달라고 해도 괜찮을 건데 자꾸 기존에 있던 게임의 게임성을 바꿔달라고 하니 좀 그렇네요
나도 스토리나 캐릭터 말한거아닌데? 님이 지적한 그것들을 단점으로 생각한다는거 자체가 흔한생각이라는거임 그것들은 단점이 아님 그리고 님은 어차피 답정너니까 내한테 답글 달지 마셈
창작자가 하고 싶은대로 해서 명작도 나오지만 망작 혹은 너무 매니악한 작품도 많이 나오는걸 생각하면 적당히 타협하는 것도 디렉터의 역량이 아닐까 싶네요.
자기도 답정너면서 남에게 답정너라고 하는건 좀 아니지 않음???
어느정도 타협해서 성공한 케이스가 몬헌 망한 케이스도 있을탠데 딱히 생각나는 게임이 없넴
저 사람 유명한데
엥 그래요? 나는 한번도 못봤는데 다른곳에서 한바탕했나보네
지금 플래티넘이 남는 인원이 있나 엄청 다작하고 있던데
이번에도 플래티넘이랑 합작으로 나옴??? 애초에 요코타로는 스퀘어 에닉스 소속이잖엉
이번에 오토마타 해보고 팬됬음 다음작도 할듯
제발 진엔딩은 해피엔딩
만들거면 그 오그라드는 스토리는 어떻게든 개선해서 나오길
만들면 그냥 이번에좀 액션으로 갔으면.. 뜬금없이 슈팅이다 뭐다 나와서 호불호 ㅈㄴ 갈렸던데 엔딩분기점이고 뭐 스토리가 좋고간에 ..
오오 기대된다.
더 큰 팀이면 플래티넘은 아닌가 안그래도 요즘 엄청 바쁠거같은데
어....몰살?
어차피 슈팅 파트 들어갈 건 뻔하니 슈팅파트는 트레져와, 액션파트는 플레티넘과 협업해주라.
기다렸다 !!
이번엔 꿈과 희망도 없이가자. 왠지 희망찬(?) 오토마타는 요코오타로랑 안어을림
드온드가 메인이었는데 외전게임이 더 흥하다니....
드온드 1에 비해 니어시리즈는 스토리 임팩트가 떨어지더라.. 게임은 훨씬 고급스럽긴 한데
오토마타 지나치게 희망참
스토리 더 쥐어짤낼게 있는감
오토마타처럼 전작과 설정만 공유하는 다른 이야기가 나올 수 았겠죠:)
그렇겠네요 :)
재미없는 서브퀘스트 좀 어떻게 해봐
확실히 니어시리즈 후속으로 헀는지, 니어 오토마타라는 신작 게임으로 했는지에 따라 바라는 바가 다르네요:)
스트리머 하는거 보고 살걸 예약해서 샀다가 좀 하다보니 내가 생각한 게임이 아니더라... 사촌동생도 살까 고민하던데, 사지 말라고 함
후속작 나오면 진짜 스토리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공자와 노자의 전투씬에서 A2와 9S의 시점으로 번갈아 가면서 전투하는 씬도 마음에 들고 초거대기기계생명체와의 전투도 그렇고 구성자체는 좋은데 조금만 더 다듬어서 나와주면 좋겠네요. 차기작에서도 이런 괜찮은 구성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B는 언제나 환영이야!
어차피 해달라는대로 안만들어줌ㅋㅋㅋㅋ
예스!
2B랑A2는 플레이 할맛낫엇는데 나인에스는 진짜 극혐이엇다 슈팅까진 이해하겟는데 해킹 그건 진짜 싫엇어
이번엔 해킹 같은 엿같은 시스템은 없애주길 바라고 액션성 좀 제대로 갖춰서 나와줬으면 좋겠다. 솔직히 니어 1편은 슈팅요소가 칼질하는 요소보다 훨씬 많아서 짜증이었음. 그리고 제발 내 세이브 파일까지 바쳐가며 2B랑 9S의 희망있는 열린 결말을 봤는데 후속작에서 처참하게 죽이거나 배드 엔딩 소리 나오게하면 난 안 살거다. 걍 니어는 1편에서 끝났다고 생각하고 행복회로 돌려버릴꺼야.
오토마타는 2편입니다.
오토마타의 전투는 레플리칸트보단 나았지만 이도저도 아닌 맹탕이었고 상당수의 브금은 레플리칸트의 재탕에 스토리의 여운도 레플리칸트보다 떨어졌는데 신작이 나온다면 니어 시리즈중 최고라고 말할만한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다.
플래티넘 겁나 열일하네요 아스트랄에 바요네타에 니어까지?
니어 수동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