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리마스터에선 상당부분 개선이 될 걸로 생각 되지만, 요즘 게임과 다른 점을 좀 나열해 보자면,
적이 나타나면 무기를 직접 꺼내야 함. 인벤토리 화면에 들어가서 아이템 사용. 락온 & 숄더뷰 기능 없음. 적들 맷집 & 데미지 쎔. 맵 없음. 점프해서 난간이나 절벽에 매달릴때 걸어가기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함. 시각적 퍼즐 힌트 없음.
.. 정도 되겠네요. 그리고 자동저장도 아마 안될 겁니다.
나이가 들고 직장 생활 하면서 피곤에 찌든
이제는 스트레스 엄청 받아가며 게임 하기 싫다는 사람들은
저 고전 툼레이더 시리즈 는 그다지 비추 인
불친절한 퍼즐 난이도 때문에 머리가 터질겁니다
저는 26년전 1편은 꾸역꾸역 공략집 보면서 어떻게든 힘들게 클리어 했지만
2편은 중반까지도 못하고 포기
그러고 툼레이더 잊고 있었다가 다시 시작했던게 툼레이더 리부트 인
지금하려면 난이도, 조작감, 카메라워크, 체크포인트땜에 쌍욕나올텐데
나왔을 당시는 아니고, 리부트 이후에 툼레이더시리즈 궁금해서 전시리즈 다 한번 쭈욱 해봤는데, 고전겜들 특유의 불합리함이 좀 짜증나긴합니다 ㅋㅋㅋ 조작감이 영 안좋아요.
리메이크도 안되니까 이젠 클래식...
넵..ㅎㅎ
리메이크도 안되니까 이젠 클래식...
아..
리마스터링으로 더 아줌마가 되어버렸네요 ㅠㅠ
저겜 나왔을당시에 해보신분들…클래식 많이 어려운 편인가요?
CopycatShin
넵..ㅎㅎ
헉..그렇군요..
CopycatShin
나왔을 당시는 아니고, 리부트 이후에 툼레이더시리즈 궁금해서 전시리즈 다 한번 쭈욱 해봤는데, 고전겜들 특유의 불합리함이 좀 짜증나긴합니다 ㅋㅋㅋ 조작감이 영 안좋아요.
빡쌤
존나 어려움.. 일단 온니 키보드 조작임..
아마 리마스터에선 상당부분 개선이 될 걸로 생각 되지만, 요즘 게임과 다른 점을 좀 나열해 보자면, 적이 나타나면 무기를 직접 꺼내야 함. 인벤토리 화면에 들어가서 아이템 사용. 락온 & 숄더뷰 기능 없음. 적들 맷집 & 데미지 쎔. 맵 없음. 점프해서 난간이나 절벽에 매달릴때 걸어가기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함. 시각적 퍼즐 힌트 없음. .. 정도 되겠네요. 그리고 자동저장도 아마 안될 겁니다.
북미판은 좀더 어려운게 세이브 포인트가 거의 없었던걸로 기억나는데 일판은 세이브를 크리스탈이 있으면 어디서든 가능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아마 지금하라고 하면 짜증나서 못할 것 같고 이번에 나올때는 그런 불편한 시스템은 없어졌을테지요 ㅜㅜ
이걸 클라우드가 하니까... 뭔가 웃픔 ㅋㅋ 툼레이더가 망한 이유 1순위가 스쿠에니라 생각하는 입장에선 ㅋㅋ
졸리???
알리시아인데
저건 졸리가 아니야
지금하려면 난이도, 조작감, 카메라워크, 체크포인트땜에 쌍욕나올텐데
당시에도 카메라 워크및 배경구현 부족으로 길찾기 헤메서 접은사람 많음
체크포인트 없어요 암때나 세이브 가능해서
암때나 세이브는 2탄 부터 가능했던것 같은데요
PC판기준 1부터도 됩니다
플스1에서 플스2 그래픽으로 지금 리마스터 한거야??
잭필드3종세트의 저렴함
참.. 시잘데기 없구나
현세대기 절반은 되어야지. 이러면 누가 해보려하나 추억팔이로 대충팔아먹을생각인가?
하다못해 한글화는 해주겠죠?
안 할 것 같은데요 아마 원작도 PC로 우리나라에 정발됐을때 영문으로 그대로 나왔을 겁니다
한국어 없는듯요
오 가격 좋네요 ㅎㅎ
플스1 시절 게임을 이제와서?
조작감도 수정할려나. 그나저나 1탄은 애니버서리가 있잖엌ㅋㅋㅋ
이건 실수지;;;; 리메이크를 해서 팔아도 될까말까한 판에
요새는 돈들여서 리메이크라는 부담은 지기 싫고, 리마스터 추억팔이로 푼돈 벌이하는게 게임제작사들 유행인가 봄
퍼즐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상당함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클래식 바하 스타일 조작이었죠? 어렵긴 할거임
이런 건 리메이크를 하던가 리마스터 해봐야 그래픽이 얼마나 올라간다고
애니버셔리 있잖아..
96년 그해 바하와 더불어 충격적이었던 작품 바하는 시체 뜯던 좀비 뒤돌아보는 씬, 툼레는 핫팬츠 여전사가 유적에서 쌍권총 들고 뛰어다니는데 왠 공룡이..
손쉬운 돈벌이
제 기억에 잡기키도 따로 있고, 점프도 각재서 해야하고, 잠수 산소제한도 빠듯하고... 요즘 게이머들에겐 좀 빡빡할텐데...
어릴때 진짜 아무것도 모르면서 재밌게 했었던...그냥 추억속에 있어줭....
왼쪽으로 세번 돌고 앞인가 뒤로 점프 통할까
이건 좀... 아무리 리마지만 정도가 있지.. 너무 떨어지자나
1탄은 애니버서리라고 리메이크 있자나 딱그수준만큼만해서 1,2,3나와주면 땡큔데
ㅋㅋㅋㅋ정떨어짐
모델링 좀 더 예쁘게 좀 뽑아주지...
체크포인트 등등 하다가 병생길듯
이제와서 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저시대 게임들은 불편함이라고 하는걸 게임성으로 포장하던 시기고... 기술적으로 네비게이션 시스템도 없는수준이니까요. 진짜 그냥 맨땅에서 돌아다니는 장르라서 과연 잘 팔릴까 싶네요.
꼭 사야지 ㅎㅎ 이걸 기다려 왔어 근데 4편은 안넣은거 보니 4~6편 따로 낼 지도 모르겠네요
2편이 진국인데 1편은 컴이 당시 안 좋아서 하다 접고 하다접고 애니버서리 나와서 해보니 클래식 특유의 ↗같음이 없어서 접고... 3편은 이동 경로가 너무 크구... 4-5편은 재미는 있어서 따로 셋트로 나오면 살거지만 6다크엔젤은 거의 배다른 자식 느낌의 겜이었음
ㅎㅎ 저도 살렵니다. 툼레 시리즈는 소장중이라.. 1,2,3편 다시 해보고 싶어도 플스2 꺼내기 귀찮아서 안했었는데 말이죠..다만 앞으로 리메이크도 해주면 좋겠어요..언더월드 정도로만 해줘도 ㅜㅜ 4,5,6 도 기대합니다..
몇년전에 클래식 싹 정주행했는데 확실이 2편이 최고인듯 해요 3편은.. 지하철에서 카드키 못찾아서 2시간 날린 기억이..
개인적으로 클래식은 4편을 제일재밌게했네요
그러게요 4편이 읍내요 클래식은 2 3 4를 잼게해서리
엌 ㅋㅋㅋ
나이가 들고 직장 생활 하면서 피곤에 찌든 이제는 스트레스 엄청 받아가며 게임 하기 싫다는 사람들은 저 고전 툼레이더 시리즈 는 그다지 비추 인 불친절한 퍼즐 난이도 때문에 머리가 터질겁니다 저는 26년전 1편은 꾸역꾸역 공략집 보면서 어떻게든 힘들게 클리어 했지만 2편은 중반까지도 못하고 포기 그러고 툼레이더 잊고 있었다가 다시 시작했던게 툼레이더 리부트 인
원래 뾰족 가슴 아니었나 ?
스팀으로 1 거의 끝까지가서 죽기직전인지 죽은상태인지 이상한상태에서 세이브되버려서...접었는데ㅠㅠ
텍스쳐랑 모델링만 살짝 업글.... 그래픽은 흔한 인디게임 스타일로 변했네요. 조작은 당연히 그대로 일거고, 그냥 애니버서리를 하세요....
양키들은 좋아할지도...양키들 추억보정
리메이크를 해야지 리마스터를 한다고...?
오리지널 123편 했었는데 엘든링 세키로 저리 가라 할정도로 어렵고 오히려 스퀘어서 나온 시리즈 3개가 쉬운편이었음 리메이크도 아니고 리마스터라니 끔찍하네
유저들이 원하는 라라크로프트
점프 타이밍 및 거리가 아주 칼같아야 하는 점 피라미드 안을 헤집고 다니는 건데 사방이 벽으로 막혀있고 길구분이 전혀 없음…아직도 기억납니다 적이나 보스 죽이기가 어려운게 아니고 점프하다 옆으로 빠져서 죽는게 더 많았던듯요 아마 다시 하라면 못할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