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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뭐가 문제인지 아는데 지들만 모르는거 같음
기업에 신뢰자본이 얼마나 중요한지 선례를 남기겠네 이제 NC 게임은 시작도 안하고 거르는 사람이 많아서 과금 합리적으로 만들어도 회사를 못 믿어서 시작조차 안하게 될듯 애초에 돈에 미쳐서 리니지 올인하지말고 투트랙으로 정상적인 과금겜도 만들거나 패키지겜도 만들었으면 이렇게 욕 안 먹잖아 가챠겜 중에서도 리니지는 정말 사악한게 다른겜 최고등급확률 3% 픽업 확률 0.4~0.8%정도할때 0.0000x%이런식으로 도를 넘은 확률로 장사하고 있더라
맛있는 개고기탕후루~ 근데 요즘 탕후루도 망해가는중
개인적인 생각으론 린W가 마지막 기회였다고 생각했는데...
P의 거짓 이나 스텔라 블레이드처럼 오리지널 콘솔 게임 만들어 내줬으면......진작에 콘솔 준비했어야 했음...
다들 뭐가 문제인지 아는데 지들만 모르는거 같음
그냥 이자나미 걸린 카부토임 ㅋㅋ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이상 영원한 환술의 세계 ㅋㅋ
개인적인 생각으론 린W가 마지막 기회였다고 생각했는데...
맛있는 개고기탕후루~ 근데 요즘 탕후루도 망해가는중
해외 런칭 아직도 안햇나 ㅋㅋ 발매 전에도 많이 까엿다고 들엇는뎅
대만에 TL 콘솔판 베타 테스트 하느니 하던데 주가방어용 기사도 안나오는거 보면 처참한가봄.
TL 처음시작하면 나오는 스킵도 안되는 세글자 김택쥔~ 나같으면 쪽팔려서 빼달라했겠다 지딴에는 잘만든것같아 자랑스럽다고 넣었겠지
P의 거짓 이나 스텔라 블레이드처럼 오리지널 콘솔 게임 만들어 내줬으면......진작에 콘솔 준비했어야 했음...
기업에 신뢰자본이 얼마나 중요한지 선례를 남기겠네 이제 NC 게임은 시작도 안하고 거르는 사람이 많아서 과금 합리적으로 만들어도 회사를 못 믿어서 시작조차 안하게 될듯 애초에 돈에 미쳐서 리니지 올인하지말고 투트랙으로 정상적인 과금겜도 만들거나 패키지겜도 만들었으면 이렇게 욕 안 먹잖아 가챠겜 중에서도 리니지는 정말 사악한게 다른겜 최고등급확률 3% 픽업 확률 0.4~0.8%정도할때 0.0000x%이런식으로 도를 넘은 확률로 장사하고 있더라
요즘은 확률 눈치봐서 1퍼 성공으로 트라이당 10만 20만 이짓거리 하고 있음,,토나오는 놈들.
결국 새로운 리니지 라이크가 탈출구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싶음
실제로 그렇게 결론을 내고 운영방침이 짜인 듯 하다고..
오죽하면 퇴사한 개발자들이 엔씨 사옥 쪽으론 오줌도 안싼다잔아. 개발자를 뭘로 봤으면
회사 아직 안망했나...
돈이 될까? 라는 희대의 명짤을 남긴 NC~~ (직원들의 인식부터 그 수준이니..)
중립기어 씨게 박고 이야기 해보자면 오히려 레벨업 구간 + 스킬 성장 구간은 생각보다 할만했음. 특이한 퀘스트들도 많았고, 퍼즐도 나름... 여러 탐험요소도 엉뚱한 비비기 기술로 클리어 하고 그런걸로 나름 로망이 있었다고 봄. 하지만 만렙을 달고 스킬 성장이 기본적으로 끝나는 구간부턴 게임이 유도하는 방향이 확실하게 눈에 보임. 경쟁하지 않는 부분에서의 파밍요소는 말그대로 로또. 결국 길드 컨텐츠 + 경쟁요소에 달려들도록 유도하고 있음. 이부분 납득 못하는 사람들은 다 떨어져 나감. 결론적으로 레벨업+스킬업 구간 탕후루 맛 조금 맛보여준다음에(이것도 호불호 있음) 막상 만렙부턴 개고기 먹으라고 펼쳐놓아서 실망하고 다들 접는 수순으로 감. 결국 리니지DNA는 포기못한것.
PC리니지 시대에는 그 안좋은 그래픽으로 결혼식이나 축제도 하고, 유저들 스스로 만든 도박장이나 투기장도 하고, 그런 이세계 전생물 같은 제2의 인생이라고 여길 정도의 판타지가 있었는데… 그 모든것을 회사가 통제하고 강제로 떠먹이고, 이제 그정도로 집중할 세대는 없어져서 옛날 환상에만 목매다는 듯.
기분좋은 소식이군
형제가 회사를 철저하게 말아먹은 대표적인 사례 NC
미래를 예견한 광고 김택진 개XX야!
블소,아이온 리니지화하고 이회사 끝났다고 생각함 정상적인 게임도 언제 리니지화할지 모르는데 뭘믿고 nc게임함?
그냥 믿고거르는 엔씨게임
저런기사가 나와도 가챠연구만 주구장창하고 있것지..
멍청한 호구 린저씨들이 정신 차리기 시작하니 정말 빠르게 떨어지는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