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타 크래프트 고스트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Robert Huebner: 스타 크래프트 브루드워의 세계를 그대로 콘솔로 옮긴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의 유닛을 키워서 그 유닛을 이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고 시즈탱크를 이용해서 벌이는 전투도 가능합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묘미는 스텔스 기능을 활용해서 다양한 전투를 벌이는 것 입니다. 클록킹, 사이트 모드, 스피드 모드(맥스매인에서 등장한 기법 배경 세상이 슬로우모션으로 움직이는 기법)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게임의 재미를 더 했습니다.
Q: 스타 크래프트와 같은 시점의 세계입니까?
Robert Huebner: 브루드워 이후의 세계를 그렸습니다.
Q: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외부 업체에서 개발했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인가요?
Robert Huebner: 아닙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의 철저한 감독하에 개발한 게임입니다.
Q: 고스트가 주인공이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요?
Robert Huebner: 모든 유닛들중에서 가장 다양한 능력을 지니고 있고 액션과 동시에 스텔스를 활용할 수 있어 흥미를 유발하는 케릭터 이기 때문에 고스트로 결정을 했습니다.
Q: 브루드워에서 없었던 무기가 추가된 것이 있는지요?
Robert Huebner: 화이어 벳이 사용하는 화염방사기, 여러종류의 라이플과 구조물에 올라타서 활용할 수 있는 무기도 있습니다.
Q: 브루드워에 없었던 새로운 유닛이 추가되었는지요?
Robert Huebner: 프로토스와 테란에서 한두 종류의 유닛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Q: 개인적으로 경쟁작이라 생각하는 타이틀은 있는지요?
Robert Huebner: 굳이 찾는다면 스프린터 셀이라고 생각 됩니다(웃음).
Q: 플렛폼별로 서로 틀린점이 있는지요?
Robert Huebner: Xbox용은 다운로드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외는 플렛폼별로 틀린점은 없습니다.
Q: 총 플래이 시간은 대략 몇시간이라 생각됩니까?
Robert Huebner: 15시간 정도 걸릴거라 생각 됩니다.
Q: 총 몇개의 레벨로 나뉘어져 있습니까?
Robert Huebner: 총 15개의 레벨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Q: 게임 제작에 참여했던 인원은 어느정도 됩니까?
Robert Huebner: 개발만 하는 인원은 20명이며, 총인원은 50명정도 됩니다.
Q: 한국시장에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의 판매율에 대한 기대는 어느정도 인가요?
Robert Huebner: PC의 스타크래프트의 예를 보면 기대가 되지만 상대적으로 PC유저에 비해 적은 콘솔유저층과 게임 취향이 틀린점을 생각한다면 걱정되는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Q: PC 버전으로 제작할 계획은 없는지요?
Robert Huebner: 아직은 계획에 없습니다.
지금은 2006년이야!! 왜 발매 안해!!!!!!!!!!!!!!!!!!!
마지막사진 저 오크 비스무리한놈이 살아있으면 참./.
지금은 2008년이야!
지금은 2009년이야! 개발취소 됫다고 그러던데?
Duke Nukem Forever와 같은 떡밥
지금은 2010년 결국 스타2 유즈맵으로 부활
지금은 2013년이야! 군단의 심장까지 나왔어!
지금은 2015년이야! 공허의 유산까지 나오려고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2018년.. 스타2와 디아3 완결되고, 후속작이 나오려고해.. 기다리다 암걸리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