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드라큘라가 시리즈화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루리웹: 어둠의 주인(呪印)의 배경과 스토리는 어떻게 되는지요? 이가라시 코지: 어둠의 주인은 시리즈 3탄인 패미컴용 \'악마성 전설\' 3년후의 이야기입니다. 연대적으로는 \'악마성 전설\'은 1476년을 설정으로 해서 만들었는데, 이번 "악마성 드라큘라 어둠의 주인"은 그 3년 뒤인 1479년을 배경으로 만들었습니다. 패미컴용 \'악마성 전설\'의 주인공은 랄프 벨몬드입니다. 사이퍼 베르난데스, 그란토 다나스티, 처음에는 적이었지만 동료가 된 드라큘라 알카드가 동료가 되어 드라큘라를 물리치는 스토리 였습니다. 랄프 벨몬드에 의해 쓰러진 드라큘라가 유럽 전역에 저주를 걸었는데, 그 저주는 사람의 마음에 사람을 믿지 못하게 하게 하는 것으로 이 저주로 인해 유럽은 암흑 시대로 빠져들게 됩니다. \'악마성 전설\'의 시대에 드라큘라를 배신한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이번 시리즈의 주인공인 \'헥터\'입니다. 그리고 악마 조련사중에 \'아이작\'이라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는 3년전에 드라큘라가 멸망한 이유가 \'헥터\'의 탓이라고 생각해 드라큘라의 복수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헥터\'는 드라큘라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었는데, 그의 연인이 마녀사냥으로 이단 심문회에 끌려가서 죽게 됩니다. 연인의 죽음이 \'아이작\'의 음모에 의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된 \'헥터\'가 \'아이작\'에게 연인의 복수를 하는 스토리입니다. 루리웹: 전작인 PS2용 \'캐슬바니아\'에서는 시리즈 단골로 등장하는 시계탑이라던지 최상층, 지하수맥등이 빠져있었고 엔딩도 한가지 뿐이었는데요. 이번작에서는 어떤지요? 이가라시 코지: 2D에서 3D로 오면서 \'시계탑\'을 표현하기 어려웠지만, 이번작품에는 \'시계탑\'이나\' 지하수맥\'등이 들어갑니다. 엔딩은 이번에도 한가지 뿐입니다. 그러나, 스토리적으로 깜짝 놀랄만한 것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랄프 벨몬드\'가 등장한다던지 말이죠. 루리웹: 전작(캐슬바니아)보다 \'월하의 야상곡\'에 근접한 시스템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면에서 근접했다고 볼 수 있나요? 이가라시 코지: 롤플레잉 요소로서 경험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무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스테이지가 하나씩 이었지만, 이번작은 전부 연결되어 있습니다. 악마 조련사이기 때문에 자신의 악마를 만들어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 갑니다. 그래서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루리웹: 경험치제를 도입하신 이유는? 이가라시 코지: 전작에는 경험치가 빠져 있어서 이번작부터 넣어 달라는 요구도 있었고, 경험치가 있으면 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도 어려운 게임을 시간만 들이면 간단히 클리어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루리웹: 자신만을 따르는 악마 \'이노센트 데빌\'은 어떤 시스템인가요? 이가라시 코지: 주인공 \'헥터\'가 악마를 만들 때의 바로 그것이 \'이노센트 데빌\'입니다. 이 악마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헥터가 열지 못하는 무거운 문을 연다던지, 새 타입의 악마가 있어서 이단 점프로 닿지 않는 곳은 새를 붙잡고 간다던지요. 이노센트 데빌은 자동적으로 움직일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이노센트 데빌\'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여 적을 물리쳐 나가는 것이죠. 루리웹: 콘솔용 \'악마성\'시리즈가 2D가 아닌 3D로 제작되는 이유는? 이가라시 코지: 개인적으로는 2D로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은 북미시장이 일본시장 보다 크기 때문에 이게 2D이면 세일즈 면에서 먹히지 않습니다. 특히 PS2나 Xbox 같은 콘솔은 같은 레벨의 2D와 3D 게임이 있다면 3D가 더 잘 팔립니다. 시리즈가 안팔리게 되면, 그 시리즈가 없어지는게 숙명입니다. 지금은 3D로 만드는게 시대적인 흐름이지 않을까요? 2D는 이미 시리즈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가능한건 다 해봤습니다. 하지만, 3D는 아직 가능성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기대해 주세요. 루리웹: 그러면 휴대용은 왜 2D인가? 이가라시 코지: 그건 제가 개인적으로 2D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웃음). 이건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루리웹: 현재 연표가 좀 꼬인것 같은데요. 어떻게 해결해 가실건지요? 이가라시 코지: 처음 만들때는 시리즈화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연표는 별생각 없이 대강 만들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시리즈 화가 되어 연표를 조금식 정리하게 되었고, N64나 GBA용 \'서클 오브 더 문\'은 외전이라는 형식으로 연표에 넣지 않았습니다. 연표 설정중에 가장 곤란한 부분이 드라큘라가 100년마다 부활한다는 부분인데요. 지금은 더 이상 부활 할 곳이 없나 머리를 짜네고 있습니다(웃음). 루리웹: 타이틀 명칭이 \'캐슬바니아\'에서 \'악마성 드라큘라\'로 돌아온 이유는? 이가라시 코지: 지금 가장 큰 시장은 북미시장입니다. 옛날에는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아서 제목이 달라도 상관없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글로벌화 정책으로 타이틀명을 \'캐슬바니아\'로 통일했습니다. 그런데, \'캐슬바니아\'로 3타이틀을 만들고 보니 \'캐슬바니아=악마성\' 이라는 느낌이 정작 일본인들에게는 오지 않더군요. "캐슬바니아가 악마성이니?" 라는 반응이었죠. 전략적으로 좋지 않았다고 느끼게 됐죠. 그래서 이번작 부터는 일본에 한해서만 \'악마성 드라큘라\'로 발매를 하게 됐습니다. 루리웹: 한국 발매시에도 \'악마성 드라큘라\'로 발매되는지요? 이가라시 코지: 연말에 발매되는 한국판도 \'악마성 드라큘라\'로 발매를 할려고 했지만, 이미 \'악마성 드라큘라\'라는 상표가 등록되어 있어 \'캐슬바니아\'로 발매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악마성 드라큘라\'로 발매하고 싶었습니다.
『악마성 드라큘라의 온라인화』 루리웹: \'악마성\' 시리즈를 PSP나 차세대기로도 제작하실 건지요? 이가라시 코지: 휴대용 악마성 드라큘라를 기획 할 때 DS와 PSP를 놓고 어느 기종으로 발매를 할까 생각을 했었습니다. PSP용 시험제품도 만들었지만, 끝내 DS로 발매가 되었지요. 지금은 DS용 제작이 끝나고 쉬고 있는 중입니다. PSP뿐만 아니라 차세대기도 포함해서 모두 시야에 넣고는 있습니다. 루리웹: 개인적으로 PS3와 Xbox360이라는 차세대 하드웨어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이가라시 코지: 지금 상태로는 반반 입니다만, 어떤 기종이던지 온라인화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타이밍 적으로는 올해 말에 차세대기가 발매되기 시작하니까 시장 상황을 지켜보기에는 좋은 시기 인것 같습니다. 루리웹: 악마성 온라인이라면, 개인적으로는 디아블로 같은 방식이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요. \'MMORPG\' 형태인가요? 아니면 \'디아블로\' 같은 형태인가요? 이가라시 코지: \'MMORPG\'는 대규모로 즐길 수 있지만 제작이 어렵다던지, 디아블로 같은 형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던지,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현재 어느쪽이 어울릴지 검토중인 단계입니다. 저도 두형태의 온라인 게임을 모두 해봤는데 모두 재미있더군요. 그 중에서도 \'에버퀘스트\'를 제일 재미있게 했습니다. 영문판으로 1만 해봤는데 아이디를 \'알카드\'라고 할려고 했지만 이미 등록이 되어 있어서 \'알카토\'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누군가가 \'캐슬바니아\'를 좋아하냐고 이야기를 걸어와서 아주 좋은 게임이라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웃음). 루리웹: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가라시 코지: 한국에서 저를 인터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즐거웠습니다. |
[인터뷰] [인터뷰] 이가라시 코지 : 악마성 드라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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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기대되네요.
어디서 '악마성 드라큐라'라는 상표가 등록되어있지 혹시? 그 에뮬CD??? 어쨌든 '캐슬바니아'라는 명으로 출시되는것이 좀 아쉽네요.
루리웹 기자님께서는 인터뷰시 항상 PSP만은 꼭 넣으시네요... DS나 GBA는 관심이 없으신건가..-_-; 개인적으론 '캐슬바니아'쪽이 훨씬 익숙하군요...>_<
악마성 드라큘라...등록되어있다니-_- 그나저나 psp판은 시험판도 만들었다면서...;
역시 루리웹은 소빠닌까가 확실함 이미 DS로 나온 악마성을 psp로 낼수 있냐고 물어보고 차세대기에서 레볼루션이야기는 아예 꺼내지도 않고 정말 어이가 없군요
잘 읽었습니다.
캐슬베니아나 악마성으로 나오나 어쨋든 악마성은 악마성. 게임 하나 잘 만들어서 내주길...
와 대박기대중 -ㅅ-
악마성 재미있는
인터뷰 잘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 하는 게임중 하나..ㅎ
영문판으로 1만 해봤는데 아이디를 '알카드'라고 할려고 했지만 이미 등록이 되어 있어서 '알카토'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누군가가 '캐슬바니아'를 좋아하냐고 이야기를 걸어와서 아주 좋은 게임이라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웃음). ㅋㅋㅋ
여담이지만 월하의 야상곡에 알카트 셋트라는 모습만 같은 가짜 장비가 존재하죠;; 그걸 생각하신듯
일판 사야겠네요... 어차피 악마성이라는 타이틀 자체가 언어의 압박이 거의 없는 게임이니만큼...'악마성 드라큐라'라는 제목이 붙은 게임이 아무래도 좀 더 정이 가네요... 정발은 재껴두고 일판 구입해야겠네..
악마성은 다해봤다는....
악마성..이라...흠..재미있지만..이번작은..글쎄..올시다.. 스샷에서 실망해서..
이미 2d악마성은 ds로 굳은 듯...
정발이, 정발이!!! 된다는 말이었습니까이까이까!!!!
(2D와 3D 게임이 있다면 3D가 더 잘 팔립니다. 시리즈가 안팔리게 되면, 그 시리즈가 없어지는게 숙명입니다. 지금은 3D로 만드는게 시대적인 흐름이지 않을까요?) 2D는 안팔린다. 안팔리면 시리즈는 망한다! 대세는 3D ! 2D 게임은 이제 구시대의 유물...
파이양//좀 오바신듯..
ㅡ.ㅡ);;
3D가 아무래도 라이트 유저(기준이 애매합니다만. 플2보급이후의유저)들에간 좀더 선호하는 타입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그분들도 어느정도 겜한 경력(?)이 길어지면 3D만 선호하는 편식적인 경향이 적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전 악마성은 2D가 제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악마성은 다 재밌게 해서 ^^
이번 DS로 나올 악마성 신작에 대해선 언급도 하지 않으시는군요.
흑염의기사// (2D와 3D 게임이 있다면 3D가 더 잘 팔립니다. 시리즈가 안팔리게 되면, 그 시리즈가 없어지는게 숙명입니다. 지금은 3D로 만드는게 시대적인 흐름이지 않을까요?) <<< 이건 제작자( 이가라시 코지)의 답변인데 무슨 오바 인가요? 뭬렁~ // 북미,유럽 지역은 PS2 발매 이전에는 게임 안했었나요? PS2 발매를 기준으로 라이트와 코어유저를 나누는 센스는 독특하네요. 단순히 일본인들만이 국민성인 "익숙함"을 고집해서 2D를 선호할뿐 라이트유저나 코어유저랑은 전혀 별개의 얘기입니다만... NDS로 창월이 2D가 되어 다시 나온이유도 다른게 아니죠,,
IGA씨가 3D게임을 만들어 본 경험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이번작도 스케일면에서 좀 걱정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첫작이 ps2 캐슬베니아, 두번째 작품이 나노 브레이커인데.. 세번째 작품인 이번 악마성 신작은 어떨지.. ps2판 캐슬베니아도 물론 재밌게 하긴 했지만 전작들에 비해 포스가 너무 부족합니다. 사운드도 그냥 그렇고 맵구성도 그다지.. 액션성을 제외하면 N64판 묵시록이 더 잘 만들었습니다.
에효 악마성은 뭐니뭐니해도 2d지.
악마성 하면 2D 지만; 3D도 괜찮은...;
파이양 멀 그렇게 정색까지 할 필요야... 사실 코어 유저들은 예전 2D 게임에 향수가 진하고 NDS용으로 나왔던 캐슬베니아의 성공에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있는게 사실인듯~~
이번작도 그리 히트는 칠수 없을거 같네요..ㅡ,.ㅡ
뭐니뭐니해도 악마성은 2d죠 특히 메가드라이브....뱀파이어 킬러 너무 재미있었음...
크아아아아!!! 왜!!!PSP버젼을 시험으로 만들고 DS로 발매를... 그리구...뭐...악마성은 확실히 2D가 맛이...
오...
1. 결국 미국애들이 문제로군요... 2. 악마성 드라큘라 등록해 놓은 한국 문제아는 또 누구신지.. 거 참...
Zerallian// DS로 낸 이유는, DS쪽이 악마성 만들기에 적합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PSP정도의 고성능으로 환상의2D그래픽으로 나오면 좋으련만.. 제가 볼땐 이번 PS2 캐슬베니아는 기대할만 한것 같군요.
그리고 저도 1993년에 재믹스로 악마성 시작했지만.. 저 같은 악마성 고정팬 유저들은 2D가 당연히 낫습니다. 하지만, 제작자 말씀처럼 과거의 향수와 익숙함으로 2D를 고집하기엔 이미 세상이 많이 변해있고, 시대의 흐름을 읽고 따라가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과거 유저들을 위해 신작말매를하면 고전팬들이야 유지가 될지 몰라도, 새로운 유저들에게 어필하긴 힘들겠죠.. 그래픽은 일반전자제품으로 따지자면 디자인격 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컨데 월하의 야상곡을 지금 즐긴다면 게임을 해보기도 전에, 그래픽 존X 구리네.. 하고 겜할것 입니다. 재미를 느끼기전에도 거부감을 느낄수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3D로 신작들을 발매해서 고전팬들 좀 잃더라도, 그 배 이상으로 새 유저들이 늘어난다면 그게 더 나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실패한다면 그냥...계속 쭉 2D로 내주길
2D를 선호하면서 3D로 게임을 만든 이유는 알겠군요.
2D자체가 3D에 꿀린다고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만. 그래픽 채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일단 게임 분위기를 얼마나 살리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3D만으로 2D를 압도한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만.. 지금 악마성X 월하의야상곡해도 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하긴 도트가 많이 튀니..
PSP로 새시리즈는 별생각없습니다... 월하의 야상곡좀 리메이크 해서 내주세요...
음. 문제는 2D를 계속 접해온 유저나 세대에는 괜찮지만 요즘처럼 3D가 대세에 가까운 시대에는 확실히 2D가 어필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전그래도 아직까지 2d가 친숙하던데....휴대용은 계속 2디로 가는거야~
트리티니..가 생각나네;;
와우!
3D쪽이 2D보다 확실히!! 만들기 쉬우니. 3D가 많이 나오고 2D는 좀 뒷전이 되는거죠. 효율이 나빠서,.. 3D야 모델링 한번 스슥 해두면 끝인데(이벤트 동영상때도 같은걸로 처리해도 되고..;;)2D는 이벤트 한번 하려면 노나는거죠.;;
흐흐흐.
재미있겠다!
음 사진이 없네 덜덜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