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동경 게임쇼 2006에서 최초 공개되었던 \'킹덤 언더 파이어: 서클 오브 둠\'은 전작인 \'킹덤 언더 파이어\'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게임성, 큰 규모의 스케일과 섬세함을 보여주는 HD 비쥬얼로 한층 파워업 되어 수많은 게이머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리고 8계월이 지난 지금, ㈜블루사이드의 \'김성덕 수석 부사장\'과 \'이현기 개발 이사\'를 통해 이제 작업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성장한 \'킹덤 언더 파이어: 서클 오브 둠\'을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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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사이드 \'김성덕 수석 부사장\' |
루리웹: 먼저 \'킹덤 언더 파이어: 서클 오브 둠\' (이하 COD)와 블루사이드의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서 설명을 부탁합니다.
김성덕 부사장: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블루사이드의 김성덕 부사장 입니다.
먼저 루리웹 여러분께 기쁜 소식 하나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저희가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COD\'가 한국을 포함 전세계에 동시발매가 결정되었습니다.
특히, 통상적인 타이틀 계약은 어느 정도 게임 개발이 진행된 상태에서 그것으로 평가를 받는 것이 당연한 순서이지만 저희가 개발하고 있는 \'COD\'의 경우 단 한 장의 게임 기획서만을 가지고 마이크로 소프트 미국 본사와 협상을 해서 퍼블리싱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한국의 콘솔 게임 개발사로서 저희 블루사이드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았고 모든 부분에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참으로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루리웹: \'COD\'에 대한 간략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김성덕 부사장: 그동안 저희 KUF 시리즈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그 힘을 바탕으로 현재 \'COD\'를 개발하게 되었는데, 이번 \'COD\'는 이전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게임성과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전작의 장르는 주로 RTS 장르였지만 이번엔 액션 롤플레잉 장르로서 수많은 화려한 효과와 액션성이 게이머들에게 엄청난 흥미와 몰입 도를 선사할 것입니다.
과거의 KUF 시리즈는 게임의 난의도가 높아서 매니아가 아니면 쉽게 접하기가 어려웠지만 이번 \'COD\'는 그런 단점을 과감히 개선해서 모든 게이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쉬운 난의도와 매우 다양한 즐길 거리 등 오랜 시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새롭게 탄생 되었습니다.
특히, 전작보다 한층 성숙한 기법들, 그리고 수준 높은 BGM등 많은 발전이 있어 전작에서는 보지 못한 강렬한 게임성을 여러분에게 선보이겠습니다.
여러분이 \'COD\'를 사랑해주시면 그 힘을 바탕으로 저희들이 계획하고 있는 신작 타이틀을 더욱 완성도 높은 타이틀로 하루빨리 소개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루리웹: 그동안 KUF 시리즈는 특히 북미시장을 겨냥해서 개발을 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번 \'COD\'도 북미시장을 겨냥해 개발을 하고 계신지?
김성덕 부사장: \'COD\'는 어느 특정 시장을 겨냥해 개발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전세계 시장을 타겟으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포부를 가지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을 드렸지만 나이, 연령, 게임의 경험 여부를 떠나 누구나 손쉽게 많은 게이머가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자유롭게 넘나드는 색다른 게임성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COD\'는 8개국어로 현지화를 하여 전세계에 동시에 발매하며, 한국은 특별히 국내 A급 성우진, 최신 음향 기법, 효과음 등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높은 수준의 많은 기술을 게이머 여러분에게 선보이게 될 것입니다.
루리웹: 마지막으로 루리웹 유저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성덕 부사장: 마지막으로 저희의 모든 열정이 담긴 \'COD\'를 소개할 기회를 제공한 루리웹에 감사드리고, 특히 그동안 KUF 시리즈를 아끼며 사랑해주시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런 감사에 보답을 하기 위해서 아직은 공개 할 시기가 아니지만 저희가 실기 스크린샷 2장을 루리웹을 통해서 공개를 해드립니다.
스크린샷 두 장으로는 많이 아쉽겠지만, 한국의 게이머들을 위해서 힘들게 승인을 받았고, 실기 스크린샷으로는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것 입니다.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감상 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한국의 게이머들을 위해서 \'COD\'의 정보를 먼저 공개할것을 약속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가능하시면 불법 복제품 보단 정품을 많이 구입을 해 주시면 그 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컬리티 높은 새로운 타이틀을 지속적으로 여러분에게 먼저 선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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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사이드 \'이현기 개발 이사\' - 1997년 어드벤쳐 게임 \'디어사이드3\' 디렉터 - 2004년 KUF: The Crusaders 디렉터 - 2005년 KUF: Heroes 디렉터 - 2006년 N3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2007년 KUF: COD 디렉터 |
루리웹: 개발 과정에서 애로 사항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이현기 개발 이사: \'COD\'에서는 눈에 보이는 모든 배경을 파괴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보통은 돈을 얻을 수 있고, 낮은 확률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배경 파괴를 구현하기 위해 비쥬얼 작업에 일반 타이틀에 비해 두 배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들었는데, 이를 위해 개발팀 모두가 수고해 주셨고, 현재도 수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COD\'의 어빌리티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엄청난 수의 파생 기술이 생깁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여러 개의 화살을 동시에 쏘는 기술이 있는데, 여러 어빌리티의 조합을 통해 더 많은 화살을 한꺼번에 쏘도록 구현하는 것이 예상보다 많은 계산을 필요로 하였고, 이와 관련한 메모리 최적화 등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게임 개발은 매우 힘들고 괴로운 작업 입니다. 하지만, 이번 \'COD\'를 개발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으며, 이전 프로젝트 때는 해 보지 못했던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고 있습니다. 힘든 동시에 보람과 재미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루리웹: \'COD\'에서 전작과 이어지는 스토리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이현기 개발 이사: 이번 \'COD\'는 기존의 KUF 시리즈의 외전 격 작품이며, 그 스토리는 기존의 KUF 세계관을 바탕으로 KUF: Heroes 이후 50년의 세월이 흐른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전의 KUF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며, 이들 중 총 6명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RTS 장르 타이틀의 정통 후속작은 아니지만 \'COD\'는 스토리의 연계와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리웹: \'COD\'의 개발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어떤 것입니까?
이현기 개발 이사: 이전의 작품들은 초기 난이도가 높다는 지적이 있어서 난의도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능한 모든 부분에 중점을 두려 노력했습니다만 특히 한 가지를 꼽으라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유저들이 가능한 많은 것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모두가 재미를 추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노력한 부분입니다.
언뜻 심각해 보이는 \'COD\'지만 다양한 조합을 통해 터무니 없거나 코믹한 연출을 하는 것도 가능며, 게이머의 개성을 살린 엄청난 수의 독창적인 연출이 가능 합니다. 물론 정통적인 플레이 방법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또한 \'COD에서는 레벨 업 등의 캐릭터의 수치적인 성장이 아닌 기능적인 성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언뜻 말로는 잘 와 닿지 않을지도 모르시겠지만, 이 부분은 직접 플레이를 해 보시면 확연히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Xbox Live의 Contents Download 서비스를 통해 게임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아이템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루리웹: 마지막으로 루리웹 유저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현기 개발 이사: 이번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들 구매하셔서 재미있게 즐겨 주시면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건강하시고 좋은 타이틀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르를 확 바꿔버렸네...-_-;
이...이것은...ㅎㄷㄷ...ㅠ_ㅠ 삼돌이만쉐!!
최고 마소의 지원이 장난 아닌가 보네 빌횽 포켓머니가 움직이면 죽어가던 기업들이 살아 난다는게 사실인건가 공식 15조 자산보유 빌횽!
재밌을려나?
도대체 언제 나오는거지
그닥..
드디어....나오는군요 ㅠㅜ 최고!!!! RPG인 킹덤 서클 오브 둠이 발매되고 RTS의 킹덤크루세이더즈의 전통 후속작인 킹덤 도미니언까지 개발착수했다니.. 원악 팬이라 정말 기대 됩니다!! 불루사이드~만쉐이~^^
-_- 여 캐릭의 처진 눈이 매력적이네. 아, KUF...북미 대박 터트리길.
사고 본다!
너무 조용해서 불안했는데 기우였군요 ^^
오... 액션 롤플레잉에 조금은 쉬운 난이도... 딱 좋네! 구엑박때 KUF는 나와 별로 안맞았었는데... 얼른 나오길...
데모라도 어여 공개해주세요 ^^
XBOX의 강점인 멀티플레이가 지원되었으면 좋겠네요. 기어즈처럼 친구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면 정말 환상적일 것 같습니다.
☞MaTriX☜// 멀티는 아마도 최고일 겁니다... 싱글하다가도 멀티로 전환이 되고, 친구가 나가면, 다시 싱글로 전환되는 형태라고 하더군요.. 기어즈 보다 한 단계 발전된 형태일듯...
영상 좀 공개해바바바바바
영상은 공개됐는데.. 엑박 마켓플레이스에서 동영상 데모 받을수있는데
플레이스샷은 첨봤는데 정말 대박!!!!!!!!!1
워~~~ 정말 멋지구리하군화~~
하반기면...못해보고 군대가는구나...제대해서사면 라이브고 뭐고 다 죽어있을텐데ㅠ
허헛 멋지네요.
테스트드라이브와 비슷한 방식의 멀티/싱글이 되겠군요 멀티와 싱글의 구분이 없는^^;;
기대 안할수가 없구나~~
그런데 레그나이어는 힘을 잃은게 아니었나요??? 레그나이어가 크루세이더 모습그대로 보이네
6월에서 하반기로 바꼈나 보네요 ㅡ,.ㅡ;;
정말 기대가 큽니다~^^
N3도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밌게 했었는데...이번작역시 초기대!! 과연 어떻게 나올런지....
나온다 드디어~
중순이면 6~9사이 나올려나....
질러준다. 질러 드리리다. 한가지만 부탁하자면 N3도 사서 재밌게는 했지만 스테이지 한바퀴 돌고 땡이었슴다. 여러번 해도 재밌게 좀 만들어 주셔
KUF 언제나 기대하게 만들었는데 글쎄 매번 사면서도 이건 좀 아니다... 그런생각이 들게 만들었죠... 그래서 의무적으로 사면서도 재미는 없을 거다 그런 선입견을 갖게 만들었는데 이번엔 그 선입견 단번에 지워버리게 재미있게좀 만들어주세요
전작인 KUF를 너무나 재밌게 즐겼던 유저로서 이번 작품은 헤일로보다도 더 기대되는 작품입니다.한 7월 초쯤 나와주면 좋겠네요.^^ 무조건 질러줘야할텐데 이것때문에 라이브쿠폰까지 질러야할지도 모르겠군요.
개발 기간이 짧아 불안하기는 한데 KUF:TC는 꽤 잘만든 수작이었지만 KUF:H는 졸작에 가까웠고
N3는 일판 샀었는데 엄청 후회했음
2007년 중순이라면서 게임정보 공개를 너무 않하는거 아니야??
코옵모드 있으면 잼있겠네요
우리나라 콘솔게임 개발업체의 축복이로다 게임이 재밌고 없고를 떠나서리....
KUF는 언제나 만족스러웠으므로 이번엔 기대. N3처럼 만들다 말지 말고~~~~
기대된다. 대박나기를
FF5같은 어빌리티 시스템이면 재미있을텐데요... 이도류+난타로 파파파파파파파팍!!!
제발 좀더 스피드해지고 여러가지 스킬좀 만들어줘..
엑박하면서 언제나 COD만 기다리고 있다~ 기어즈 접게되는 날은 COD가 발매되는 날 + _ + (N3는 판타그램이라는 이름하에 일본회사가 만든거죠..)
오오오 스크린샷보니 굉장히 기대되네요. 기대해보겠습니다^^!
ps3론 안나오나요? 제발제발..
올해 중순이면 늦어도 가을 쯤에는 볼 수 있겠군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인기있는 국내 개발사의 인터뷰가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플스3와코에이에서만든거 엑스박스360의대결
개인적으로 커프시리즈 좋아합니다만.. RPG ? 유럽식의 퀘스트성 RPG인지.. 일본식의 스토리.텍스트성 RPG인지..;; 후자면 일부지역외엔 판매량 안습이겠구려..-_- 그래도 개인적으론 기대작.. 블루사이드 제발 대박터트리시길...
정말 멋지다 ㅋㅋ xbox 질러야겟다 ㅋ
우어~~~~~~빨리 나와라!!!!
으하하 삼돌이에 쿠루세이더가 호환안되서 아쉬웠는데 다행이군~!
디아블로식의 멀티플레이 형식이 될것 같네요...자동던젼 생성^^ 액션RPG 엄청~기대합니다.
10년전 이현기씨가 스튜디오 자코뱅 시절 만든 디어사이드3 (1,2는 기획단계에서만 존재) 정품사서 엔딩보고 놀랬던 기억이 나네요. 결국은 잘 안팔려서 제작사가 문닫았지만 역시 실력있는 사람은 이렇게 살아남는군요.
다 좋은데 셀렌 성우 이용신씨 걸리네... ㅠㅠ.. 딱히 이용신씨가 싫은건 아니지만 심각한 분위기도 즐겁고 Funny한 분위기로 만들어버리는 분이라 -__;;
막달란마리야// 블루 드래곤에 조라역을 맡으셨는데 진지하고 카리스마 있는 역인데 잘 하시더라구요. 괜찮을겁니다.
이 소식을 이제 알다니...
불...불타오른다...
COD=Call of Duty
아, 엑박이 없어...한바퀴가 없어...
아우 코믹한 연출이라니.. 궁금하자나 ㅡㅡ; 한바꾸 없는 서민.. 얼릉 플레이 동영상이나 올라왔으면.. 된장..
멋진작품으로 태어나길 기대합니다
딴 놈 다 필요 없다 레그나이어면 충분하다.
흑흑... 도대체 어떻게해서 셀린과 큐리안이 살아있고 또, 셀린은 카알은 어떡하고 큐리안과 연인이 되어버린건지...케이져는 어떻게 되었을련지 너무 궁금합니다.
레그나이어의 묵직한 칼질로 쓸어 버리고 싶다 ~ ~ 빨랑 나와라 ~ ~
마지막으로 가능하시면 불법 복제품 보단 정품을 많이 구입을 해 주시면 그 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컬리티 높은 새로운 타이틀을 지속적으로 여러분에게 먼저 선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발이사가 디어사이드3 만든 사람이었구나.
난 믿는다 국내 개발자들의 발군을!!! 화이팅!! 멋진 게임 만들어서 외국 제작자들의 콧대를 날려주시길!!
정말 기대 됩니다. ^^ N3는 지금도 잼나게 하고 있습니다. 화이팅!!
오옷.. 커프 영웅들 다시 볼수 있는건가
오~~ 기대작이네~
우오 멋지다!!!
이걸로 우리나라 비디오게임도 발전하기를
또 한번 대박을 치겠군하 ~!!!
근데 제작사가 판타그램이 왜 아니지 -_-;
난의도. ^^: (얼렁 수정해주세요)
큐리안도 나올려나;
원래부터 판타그램이 유통쪽이었고, 개발은 블루사이드였다죠...
Harry Mcdowell// 게임 스토리가 큐리안의 기억을 찾는 스토리로 알고있습니다 ^^;
나오기만해 바로 구입해줄테니..
액션알피지는 언제나 굿!!!
오 사고싶은 충동...ㄷㄷㄷ
이거 전작처럼 전략과액션의 조화인가요. 아니면 진삼국무쌍처럼 아예 액션알피지인가요? 아예액션알피지면 안사야지 ;;;
액션 알피지는 안습이야 내스타일이 아냐
하고 싶어~~~
그럼 전작처럼 부대이끌고 다니면서 공격명령하고 할수있는건가요? 저한테는 요게 제일중요한부분인데 그러니까 부대의 비중이 높은가요 아니면 혼자설치면 이길수있는건가요?
중순이면 다음달인데 스샷하나 공개안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연기할려고 멍석까는 것일까나요?
Mr.T쳐/ 오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ㅋ 만약 온라인으로 레벨이나 템이 저장이되면 서클도사고, 후에 도미니언은 필구매 해야겠네요 ㅋ 제발 도미니언 올해안에만나와다오!
6울7월에안나오면.. 헤일로한테밀려 지를사람 많이쭐텐데.
여름시즌에 나와야 할텐데...아니면 아예 11월이후에 나와야 초대작들과 안만나고 판매량 기대해볼수 있을듯.
개또레이// 위에 두개가 스샷 인데요. 공개 안했다니 무슨;;
KUF는 그래도 아~주 가끔이나마 정보가 올라오는데 라그나로크2는 이거뭐 거의 1년째 프로그래머만 모집하고있는듯한...
구엑박 없어서 전작은 못했지만 KUF 초창기 PC판은 해봤음... 개인적으로 PC판 포기해서 안타까웠는데... 아... 구엑박판 못해봤는데... 스토리 몰라도 할수있을려나? ㅎㅎ
이현기 아저씨 화이팅! 한국 최고의 개발자이십니다. -_-/ 디어사이드 때부터 팬이에요~!
드뎌 자료를 조금씩 공개 하네요..
나는! 이걸! 원했다! 이거 나오기전에 구엑박으로 KUF : 크루세이더하고 히어로즈를 얼른 해봐야겠네요 ㅎㅎㅎ
12352//마그나카르타2를 생각하시고 라그나로크2를 쓰신거죠?
우리나라 게임 제작사는 캐쥬얼을 좋아하시는것 같아요;; 게임은 정말로 기대가 큽니다
판타 다좋은데 남좋은 꼴많이해서 참 안스럽게 보였눈데 이번에 대박나서 던줌 많이 벌엇음 ㅎㅎ
너무 쉽게는 하지말고 기대중이니 멋지게 나와주길
그럼... 이젠 더이상 궁병, 보병 등등 그런건 없는가....ㅡㅠㅡ;;;
멋집니다! 대박날듯?
당일치기//아 이거 TV에서 하도 라그나로크거려서 햇갈렸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