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스튜디오 수장 Hermen Hulst
오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인력 감축을 포함한 구조조정을 발표했습니다.
이 조치에는 PlayStation Studios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가 받게 될 영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결정은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투명하게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미국에서는 다음과 같은 스튜디오와 조직이 영향을 받습니다.
Insomniac Games, Naughty Dog, 그리고 테크놀러지, 크리에이티브, 지원 관련 팀
영국 및 유럽 스튜디오의 경우,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제안되어 있습니다.
PlayStation Studios 중 하나인 런던 스튜디오(London Studio) 해체
같은 PlayStation Studios 소속인 Guerrilla와 Firesprite의 인력 축소
그 외 PlayStation Studios 전체에 걸쳐 소규모 감원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PlayStation Studios는 항상 PlayStation 팬 여러분을 위해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왔습니다.
전 세계에 퍼져있는 우리 스튜디오는 게임 업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재능 있는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layStation 5가 출시된 지 4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한 발짝 물러서서 우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펴봐야 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
또한,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는 방식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PlayStation Studios가 자랑하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계속해서 높은 퀄리티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운영 방식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시에 PlayStation 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소셜 및 온라인 게임 경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PC와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하는 게임을 세상에 내놓기 위해서는 다른 접근 방식과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도전에 도전하기 위해 PlayStation Studios는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우리는 훌륭한 스튜디오를 가족으로 맞이하고, 새로운 기술과 파트너십에 투자하고, 업계 안팎에서 재능 있는 인재를 채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조직의 확장 그 자체가 아니라, PlayStation Studios는 서로 협력하고 힘을 합쳐 플레이의 한계에 도전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PlayStation Studios에 속한 스튜디오와 포트폴리오의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들을 다시 한 번 면밀히 검토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프로젝트의 진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 가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일부 프로젝트가 중단되는 것은 관련 구성원의 재능이나 열정 때문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항상 창의적인 시도를 허용하는 철학을 고수해왔습니다. 때로는 훌륭한 아이디어가 훌륭한 게임으로 결실을 맺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최선의 계획이었지만, 때로는 시장과 산업의 변화에 따라 재검토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회사를 떠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저는 그들의 훌륭한 업적에 대해 깊은 감사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PlayStation Studios는 앞으로도 크리에이터가 주도하는 조직으로 남을 것입니다. 소중한 시리즈 타이틀을 발전시키고, 팬 여러분께 새로운 고품질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신작 하나 없는 너티독은 절반 내쳐도 무방함
너티독은 밥값 못하긴 햇지 엎어진 온라인 게임도 그렇고
PS5 들어서 신작 하나 못 낸 너티독은 그렇다 치더라도... 인섬니악은 왜???
제발 니가 뭔소리를 하는지 생각 좀 하고 글쓰라고 한국인이 아니면 그렇다고말해 당최 뭐라하는지 알아들을수가 없네
저번 유출문건에 인원감축한다고 했었음 인건비 너무 많이 들어서
PS5 들어서 신작 하나 못 낸 너티독은 그렇다 치더라도... 인섬니악은 왜???
개발비를 너무 많이 써서 그런듯 라오어 . 호라이즌 갓옵은 2억 달러 선에서 끝났는데 스파2 3억달러라..
지금 인섬니악이 플스 스튜디오중에서 제일 많긴 합니다 600명
스파3는 물론이고 울버린조차 스파2보다 개발비가 높아요 진짜 이쪽문제면 애초에 돈을주지않죠
코로나멈춰
저번 유출문건에 인원감축한다고 했었음 인건비 너무 많이 들어서
그건 과거 소식에 대한 생각인거고 이건 오늘 소식이라 오늘 소식에 맞추어 생각해야 할 문제들
팩🕵트
제발 니가 뭔소리를 하는지 생각 좀 하고 글쓰라고 한국인이 아니면 그렇다고말해 당최 뭐라하는지 알아들을수가 없네
팩트님은 문제가 상대방의 글의 중요 포인트를 못잡는거 같네요 대강 읽고 두서없이 그냥 뎃글 달면 그만임 식이네요 그러니까 비추가 많이 붙는 겁니다 현실에서도 그런식으로 상대방을 응대했다간 좋게 표현하자면 속빈 강정 내지 내실이 없는사람 취급 받습니다. 뎃글들 보면 그런식이더군요 상대방에게 까임 당하고 싶지 않으면 상대방이 말하는 요점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그에 상응하는 답을 내놓는게 맞는거지 매번 이런식으로 해봐야 본인에게 득이 될것도 없고 독이 됩니다
과거 소식이랑 오늘 소식이랑 뭐가 다른데? 니 말이 성립할려면 다른게 있어야하잖아
오늘 소식이 뭔가 다르면 그걸 말씀하시던가. 인과를 부정할거면 근거를 제시해야지.
닉네임좀 바꿔주세요
라이브게임들 대부분 정리하는거 같은데 그 유비아줌마가 만드는건 나오려나
신작 하나 없는 너티독은 절반 내쳐도 무방함
게임 플레이 자체만 놓고 보면 진짜 시대를 앞서나간 게임인데.. 그런 게임을 열정으로 밤낯없이 당시 구닥다리 하드인 ps3, ps4로 뽑아낸 제작진이 안타깝네요.
그당시 ps3나 ps4로 뽑아낸 진짜배기들은 진작에 나갔다고 함.
투자대비 효율이 안 나오는 건지 코로나가 끝난 이후로 인원감축을 안하는 곳이 없네요... 이러다 결국 하드랑 소프트 가격도 인상 수순으로 갈 거 같은데 어찌 될지... 월급 빼고 다 오르네 ㅠㅠ
너티독은 밥값 못하긴 햇지 엎어진 온라인 게임도 그렇고
닐드럭 해고가 적당
너티독은 솔직히 쳐내자 이번 세대에서 하는게 뭐있음 리마팔이나 쳐하는데
임섬니악은앞으로나올게임들도 주목받고있는데감축 괜찮나
외주 인원 활용하지 않을까요...
이번 스파가 잘팔려도 마진문제가 있다던데 불가피한 문제인가봄?
너티독은 플스6 나와도 리마팔이만 할듯 ㅋㅋ
너티독은 이제 그만 해체해도 되지않나 싶은데.. 솔직히 하는거 없잖여..
너티독 요즘 머함요?
마진 문제가 있다더니 불가피한가보네
너티독은 인원감축 당해도 싸고... 임섬니악은 의외네.....
리마스터 리메이크 싸개 똥티독은 그렇다고 치는데 인섬니악을? ㄷㄷ
너티 개 지 요. 뭐하는 회사인지 머리에서 지웠습니다. 적어도 플스5 런칭 타이틀이라도 내줘야 되는거 아닌가! 드라마 만든다는게 말이가! 인원 싹다 잘라야 된다!
와 너티독도 감축 대상이구나....
미디어 몰큘은 이미 한차례 구조조졍을 진행해서 그런가, 이곳 제외하고 영국 쪽 스튜디오들에 세게 나오는 군요. 런던 스튜디오는 아이토이 때부터 PSVR용 겜까지 체험용 겜에 특화되게 만들어놓고 어울리지도 않는 온라인 겜 만들라고 시키더니... 진행사항이 별로 였는지 폐쇄까지 시키네요.
너티독은 개발 인력이 400명이나 되는데 지금동안 PS5 신작이 하나도 없다는 게...
어차피 솎아내야할 시기이긴 하네요 이대로 방치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으니 너티독은 이전에 비하면 재대로된 뭔가를 보여준게 없으니 인원 감축되어도 할말이 없죠
너티독은 아래 직원들 자를게 아니라 대X리를 쳐내야함.
ps3만 해도 언차 123 라오어까지 기가막히게 뽑아내던 회사가 대체 ps5오면서 뭐하는거지. 인섬니악은 제작비 많이 나올만하다고 생각이 들정도의 퀄리티여서 아쉽지만 돈을 엄청 많이 쓰긴했네..
너티독 ps5용 신작 한개도 안냄
너티독 다큐멘터리 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코로나로 펜데믹 사건을 겪은 이후 게임 개발 환경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구조를 바꾸고 안정화시키기 위한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가장 유명한 크런치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장 신작 게임을 내는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과감한 결정을 한거죠 사람들이 많이 기대한 라오어 2 멀티가 엎어진 건 아쉽지만, 라오어 2 리마스터를 보고 너티독은 좀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너티독정도 퀄리티 게임 내면 늦는게 당연한건데 어껗게든 깔거 찾고 싶으신거겠죠ㅎㅎ 겜 기대도 안한다는 사람들이 너티독 게임만 기다리는 사림보다 게임 안낸다고 난리임ㅋㅋㅋ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해 발매가 늦어지는건 그럴 수 있는데 뭘 만들고 있는지 조차 모르니 문제죠
너티독은 수장부터 내쳐야지
구조조정이라는게 돈을 벌더라도 재무구조에 맞게 인건비를 줄이는 형식인데 인섬니악의 경우는 수익+매출계획 대비 인건비가 너무 많이 들어가는 경우겠죠. 너티독의 경우 신작은 없지만 라오어 1-2플5버전을 2개 발매, 라오어 드라마 빅히트 및 후속작 ip수익이 들어오니 여기 몇몇분의 의견처럼 타노스나 해체 등 구조조정에 크게 영향을 안받는거구요.
마블에 떼어주는 수익때문일듯 ip빌려서 만드는거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