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와일즈, PS5에 퍼포먼스 모드 없음, 개발자들이 PS5 프로 지원 테스트 중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PC 시스템 요구 사양이 높은 게임으로, PS5와 같은 콘솔에서도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도쿄 게임쇼 2024의 보도에 따르면,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PS5에서 성능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PS5와 Xbox Series S|X에서 일관된 성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드래곤즈 도그마 2와 유사한 문제를 반영합니다. 이 게임은 특히 PC에서 높은 사양을 요구했는데, 고사양 하드웨어에서도 60FPS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드래곤즈 도그마 2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엔진인 Capcom의 RE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초기 프리뷰에서는 성능이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이 게임은 PS5에서 30 FPS로 실행되었으며, 퍼포먼스 모드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데모를 플레이한 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PS5에서 30FPS로 실행되는 데모에는 퍼포먼스 모드가 없습니다. 집중적인 FX 장면에서 게임이 끊기고 텍스처 품질이 압도적으로 떨어지며 일부 바위는 텍스처가 완전히 누락됩니다. 전투 중에는 프레임 속도가 다소 낮습니다."
이 게임이 PC와 PS5 Pro에서 제한 없는 30FPS로 실행될 것이라는 추측도 있었지만, 이는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PS5 Pro 호환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 게임 프로듀서인 츠지모토 료조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아직 PS5 Pro와의 호환성을 평가하는 중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닙니다. 공유할 내용이 생기면 발표할 예정이니 추후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캡콤은 또한 권장 하드웨어를 사용하더라도 60 FPS를 달성하려면 프레임 생성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언급하며, Steam에서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시스템 요구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거 제대로 못다룰꺼면 RE엔진 갖다버려
도그마2때 불안하더니 결국 이렇게 되는구나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데시마엔진은 신의 엔진이군 그 그래픽에 140프레임도 나오는데
겜 제작사들도 문제인게, 솔직히 그래픽딸치는 일부 성능충 제외하고 대중적으로 보자면 한 4년전 겜에서 그래픽 더 좋아지지 않아도 별 상관없고, 실제로도 크게 좋아지지도 않음. 근데 최적화는 개ㅈ으로 하고 쓸데없이 사양만 늘려서 최신기기로도 돌리기 버겁게 만듦. 그러다보니 최신GPU나 PS5프로같이 소비자입장에서 성능대비 미친 가격이 나오는거임.
PC : 중옵 기준 + DLSS로 60프레임 플스5 : 최하옵으로 보이는 30프레임 플스5프로 : 아직 정보 없음
프로에서도 30프레임 유지가 목표네요
120만원 짜리 게임기에서 30프레임...
PC도 30fps 인데요..?
이거 사실이면 개 짜치는데..... ㅋㅋㅋ
본문에도 언급돼 있지만 해당 스크린 샷의 내용은 출처 불명으로 정확한 내용으로 보기 어렵다고 언급돼 있습니다 공식적인 답변은 PD의 PS5 프로는 테스트중이란 내용입니다
Pc도 30이라는데? ㅋㅋㅋ
도그마2 재림한거같은데 그때 4090으로도 60 못잡았어요 오히려 프로가 가격따지면 나을수도 있음요
지금 돌아가는거보면 프로도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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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 중옵 기준 + DLSS로 60프레임 플스5 : 최하옵으로 보이는 30프레임 플스5프로 : 아직 정보 없음
플4pro적 생각하면 세키로 가변50처럼 되다가 플6되의야 60칼고정되려나 ㅜㅜ
결국은 pc도 40라인 아니면 60프레임 못하네요..3080인데
드래곤즈 도그마2 재림이면 플스쪽이 더 큰일이죠. 드래곤즈 도그마 공식 공지에 프레임 레이트가 발생하는 이유는 캐릭터가 많아질수록 캐릭터들 행동에 CPU 부하가 많이 발생해서 그렇다인데. 이건 걍 RE엔진이 지금 문제가 있다고 밖에 안보입니다.
4pro 월드때처럼 딱 옆그레이드 수준인가 와일드 60고정 즐기려면 pc로 갈수밖에 없겠네
이걸 어떻게 30프레임이 목표라고 해석하지.. ㅋㅋ
3080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프레임 생성을 쓰는 DLSS3 기준이 아니라 업스케일링을 이용한 기준이고 3080은 잘 지원하니까요
4090으로 60 못잡는건 풀옵 기준이고 옵션을 플5수준으로 낮추면 훨씬 싼 글카도 60프레임 되죠
그냥 ps5 pro 30fps만 보고 까고 싶어서 좋다고 가져온거죠 ㅋㅋㅋ
아마 착각을 하신듯 합니다. 프레임 생성으로 60가능 으로 표기 되어 있으니 기본은 30프레임 기준인듯 합니다. 해상도 업스케일은 최저 사양에서 해상도 업스케일로 가능하다라고 표기 되어 있어요 더구나 4060 기준으로 30프레임 기준 권장 옵션이 중옵이라서 최적화가 쉽지 않은듯 합니다.
되긴 할겁니다 3000번대 카드라도 AMD FG는 사용이 가능하고 DLSS를 3000번대 에서 사용하게 해주는 모드가 있습니다 모든 게임 전부 가능한 모드입니다. 지원 안하면 모드 사용으로 해결하면 되고 AMD FG 지원하면 그거 쓰면 됩니다
30fps U N C A P P E D "제한없는30프렘" 이 타겟이다. 와 30프렘이 목표다랑은 전~혀 다른뜻.
키야아루님도 뭔가 착각을 하신듯 합니다. 공식 사양에서 4060 중옵 기준으로 프레임 제너레이션 기준 60프레임 입니다. DLSS 의 경우 해상도 업스케일 기능이고 이건 최저 사양 기준 1080p 기준 업스케일이 필요하다고 표기되어 있고 권장은 해상도는 네이티브 지만 프레임 생성으로 60가능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두가지를 다르게 봐야하는 이유가 있는대 프레임 생성은 내부 프레임은 30이라서 액션 게임에서 조작 부분에서 불리 합니다. 일단 프레임 생성 과정에서 인풋렉이 추가 발생하며 엔비디아 카드라면 인풋렉이 그래도 덜하지만 암드라면 좀더 있는 편입니다. 더구나 프레임 생성은 실제 입력을 받는 프레임이 아니라서 초당 30 입력으로 작동됩니다. 액션 게임할대 조작 부분에서 좋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플스5가 최저옵이라는 이야기는 아직 공개된바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게임보고 프로 노리는 사람들도 꽤 보였는데;;;;
“집중적인 FX 장면에서 게임이 끊기고 텍스처 품질이 압도적으로 떨어지며 일부 바위는 텍스처가 완전히 누락됩니다.” — 최저옵으로 보인다는 건 본문에 나온 이 문구를 보고 적은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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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지랄인지 ?
음 게임이 텍스쳐 품질이 떨어지고 누락된다는건 불러 들이는게 느리다는 뜻은 될수 있지만 옵션이 낮다는 뜻은 아닙니다. PC로 게임하면서 옵션은 높게 하고 게임을 해도 텍스쳐가 누락되거나 늦게 불러 들이는 경우는 당장 최근에 발매한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도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최저옵인건 아니니까요 아마 게임쇼에서 게임을한 분이 표현을 명확하게 안해서 오해하신듯 합니다.
일반화해석
DLSS3을 지원하지 않는 2070S기준으로 그거보다 높으니 가능하다 라고 말씀드릴려고 했는데 수정하다가 2070S이야기가 빠졌군요
오공 벤치마크보니까 4060 DLSS3 >= 3080 AMD FG 프레임은 비슷한 수준인데 퀄리티가 DLSS3가 압살해요
DLSS 가 가장 품질이 좋습니다 PSSR은 아직은 나오진 않았습니만 디파에서 PS5 PRO에서 돌아가는 원본 영상을 제공 받아 분석한 바로는 DLSS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성능이라고 분석했더라구요 그 외에는 딱히 분석 자료가 없고 정확한건 기기가 나오던지 사전 리뷰용으로 받아서 분석해야 정확하겠지요 프레임 생성은 사실 DLSS와 분리된 기술이라 DLSS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독자적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포르자 호라이즌5 같은 게임 해보시면 DLSS 업스케일은 사용하지 않고 프레임 생성만 가능하다는걸 알 수 있을겁니다. DLSS3가 프레임 생성이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간혹있어서 말씀드립니다만 DLSS와 FG는 별도로 분리된 기술이고 분리되어 사용도 가능합니다 초기 호그와트 레거시 같은 게임이 분리해서 사용하면 활성화가 안되서 오해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물론 글쓴이가 오해했다는 의미로 적은건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쪽도 엔비디아쪽 생성 기술이 엔비디아 리플렉스 기술 덕분에 인풋렉에서 좀 더 유리합니다. 3080의 경우 품질을 떠나서 대안이 있다고 말씀드린겁니다. 모드로 DLSS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AMD FG가 지원하면 그걸 사용하는 방법이 있겠죠 여기 본문에는 안 나와있지만 공식 PC 사양은 최저 기준 1080p 업스케일링 기준 최저옵션 1660슈퍼가 최소 사양 기준이고 권장 사양은 네이티브 1080p 기준 30프레임 중옵 기준 4060입니다.
아 오해의 소지가 없게 또 적자면 3080의 경우 FG 를 모드로 사용하면 텐서코어 기반의 FG 엔비디아 리플렉스가 아닌 AMD FG로 변환 사용됩니다. 품질에서 손해보는건 맞습니다.
글못 읽냐...개발자 능력이 30프레임밖에 안되는거잖어...플5프로가 문제가 안라...너 돈없어서 플5프로 못샀지??
와 중국 대역 IP ㄷㄷ
이런거 보면 데시마엔진은 신의 엔진이군 그 그래픽에 140프레임도 나오는데
게릴라:킬존을 말아먹긴 했어도 데시마 엔진을 만들었으니 좋아쓰
도그마2때 불안하더니 결국 이렇게 되는구나ㅋㅋㅋㅋ
일반 플5 30프레임 유지는 나와야 좀 하지
거 제대로 못다룰꺼면 RE엔진 갖다버려
프로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갈거라는 보장이 없다는 얘기인가
캡콤 기술력이..
pc판 벤치마크가 궁금해지네요. ㄷㄷ
아 뭔 지!랄 ㅋㅋ 2024년에 뭔놈의 30프레임 아
프레임이 그따구일거면 그래픽이라도 그만큼 좋던가...ㅡㅡ;;;;
데모 공개 안 한 이유가 있었다 아직 개적화라서…
월드부활ㅋㅋㅋㅋ
오픈월드 루머만 극성인 다음 바이오하자드가 더 걱정인데 이럼
전 세대 몬헌월드랑 비슷하다 보면 되나? 그때 플스4가 25~35프레임, 플스4 프로가 해상도 좀 올리고 35~45프레임이었는데
fhd로 30이 안나온다는건가요?
스위치 라이즈도 잘 즐긴 편이라 30프레임자체는 상관없는데, 그때만큼 신경써서 최적화 안하고 막 낼 것 같아 불안하긴 함..
라이즈가 신기하네요 같은 엔진에 맵도 넓은편인데 스위치로 잘 돌리던데 더 좋은 성능인 플스에서 최적화를..
체험판이 시급하다~
프레임이 널뛰기만 안했으면 좋겠는데...이게 진짜 멀미유도가 심해서 ㅋ
프로에서 60안되면 40고정이라도..
도그마2에서 와일즈의 미래가 보였다
겜 제작사들도 문제인게, 솔직히 그래픽딸치는 일부 성능충 제외하고 대중적으로 보자면 한 4년전 겜에서 그래픽 더 좋아지지 않아도 별 상관없고, 실제로도 크게 좋아지지도 않음. 근데 최적화는 개ㅈ으로 하고 쓸데없이 사양만 늘려서 최신기기로도 돌리기 버겁게 만듦. 그러다보니 최신GPU나 PS5프로같이 소비자입장에서 성능대비 미친 가격이 나오는거임.
와일즈에서 넓어진 랜드, 늘어난 npc, 풍부한 자연표현, 세밀해진 인물표현으로 좋아진 그래픽에 따른 과부하지 최적화 문제가 아닙니다. 그놈의 최적화는 마법의 단어가 아닙니다. Re엔진이 도그마에서 봤듯 오픈월드에 적합한건 아닙니다만 몬헌 와일즈는 좀 더 결과물을 보고 이야기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흠 그런거면 일단 cpu가 문제일 가능성이 크겠는데요
그냥 그래픽을 좀 깍어. 프레임 해상도 박살내고 나오는게 뭐가 향상임. 그냥 냅다 들이부은거지. 성능상 그게 무리면 ps6때 가는게 맞아.
진짜 그래픽으로만 평가하려는 ㅂㅅ들 몇 없을텐데;; 솔직히 월드 그래픽만으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되는데게임은 결국 재밌어야 사람들도 구매하고 그러는거지 그래픽무새들 그냥 스팀 3d마크만 존나게 돌려서 감상만 해라. 제작사들 제발 게임의 재미를 좀 집중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최적화도 좀
현세대 기기에서 과부하 걸릴 정도면 말씀하신 그게 쓸데없이 사양 높여 만든거 맞는데요.
아직 출시도 안한 게임이니 결과물을 봐야한다는 건 동의하는데 그 과부하를 해결하는게 최적화잖아요
도그마2랑 개발시기가 비슷하더만 역시 비슷하게 가네 개적화 게임 추가 ㅋㅋ
와일드 첫공개때도 그렇고 그래픽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 보여서 일반모델에서도 앵간히 잘 돌리겠네 했는데 이런 통수를...
결국 이렇게되네
30프레임이라니. 기대감이 팍 식네.;;;;
PC가 4XXX대 그래픽카드로 DLSS로 프레임 생성 및 업스케일링 걸어서 중옵 1080/60fps 나올 정도니까 플스는 30fps 유지하려면 최하옵 720 찍는 것이고 최하옵 1080으로 올리면 30프레임 유지도 장담 못하고 플스 프로 역시 DLSS 프레임 생성 기술은 없을테니 중옵 1080/60fps는 무리겠지만 깡성능으로 30fps는 뽑아줄 듯 결국 플스프로 구매를 캐리하는 독점작 아닌 독점작이 되어버렸네
프로는 pssr업스케일과 fsr3.1의 프레임 생성을 결합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보면 4060 pc로 중옵에 dlss 4k 업스케일 균형(1080p)+프레임 생성으로 60프렘 나오는거니, 프로로는 중상옵에 pssr 4k 업스케일 균형 (1080p)+fsr3.1 프레임 생성으로 60프렘 뽑아줄수 있을거 같은데, 도그마2처럼 cpu빨을 받는 게임이라면 50~60 가변 프레임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가변 50~60프레임이면 vrr기능으로 쾌적하게 게임할수 있겠네요 1080p 해상도에서 저그래픽에 최적화가 문제인지 리엔진이 문제인지 캡콤같은 회사가 초적화 신경안쓰는것도 아니고 엔진문제 이겠네요
DLSS는 그 바닥 최고 기술이라 타 유사기술이 못 쫓아가요. 그걸 같은 위치에 놓고 보니 맨날 예상이 틀리는 겁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드도2가 설계 미스로 CPU빨을 받는 줄 알았는데 결국 그게 아니었고 RE엔진이 조금만 필드가 넓어지면 성능이 뚝 떨어지는 게 문제인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개선의 여지도 크지 않은 겁니다. 그나마 드도2는 그래픽 수준이 높지 않고 가시거리 줄이려고 산으로 둘러싸고 발매 이후에도 NPC 가시거리를 극단적으로 줄이는 등 이런저런 꼼수로 보정을 했지만 몬헌 와일즈는 필드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등 게임 자체가 워낙 화려해서 쉽지 않을 거에요.
1080p 해상도라는건 입력 해상도일텐데, dlss와 pssr 사용시 그정도 입력 해상도면 실제 화면빨은 네이티브4k와 거의 차이없는 수준을 보여줄겁니다. 노멀 플5 버젼은 아마도 fsr3 사용해서 720p를 1440p 정도로 업스케일링 하지 않을까 싶네요.
4XXX번대에서 DLSS3 적용 업스케일링 + 프레임생성 다 들어간 최종 출력 해상도가 1080이라는 건데 그게 입력해상도(?)니까 네이티브 4K를 뽑아줄 것이다? 어휴
dlss가 가장 뛰어난 기술이라는것은 잘 알려져있지만, pssr 또한 최근 드러난 여러 자료들을 봤을때, dlss보다 떨어질지언정 그리 큰 차이는 아닐것으로 보이고, fsr을 비롯한 다른 업스케일러들보다는 확실히 뛰어나며, dlss에 가까운수준이라고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님이 생각하시는것보다 pssr의 성능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cpu빨이 문제가 아닌거라면 더더욱 프로버젼은 괜찮을 가능성이 있겠네요.
https://wccftech.com/amd-fsr-4-fidelityfx-super-resolution-ai-follows-nvidia-dlss-intel-xess-better-visual-fidelity/ ???????????????
다음세대 라데온 카드에 ai 기술이 추가되고 fsr4에 적용된다는 내용이네요. 근데 뭐가 ??????????????? 죠?;;;;;; 당연히 계속 기술은 보완되어가는거고 새 버젼이 나올때마다 성능이 개선되겠죠. 현재 나와있는 소프트웨어 가속인 fsr 최신버젼보다 pssr이 좋다는건데 뭐가 ??????????????? 죠?;;;;
pssr은 정보공개 된게 뭐가 있을까요? pssr에 대한 기술적인 분석을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요.
Jn.bgddgm
dlss균형이 네이티브만큼의 퀄리티라는게 뭘 근거로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거죠? 어떤 자료를 보고 그렇게 이야기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벤치마크 자료가 있다면 보여주시면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선처리랜더링fg에 환상이 심하신거 같은데 dlss fg조차도 30프레임을 60으로 업시키는 건 숫자놀음이지 실체감효과가 그리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위화감과 미세한 떨림 그리고 저프레임인 만큼 반응이 즉각적이어야 힐 액션게임에서는 필연적으로 더 늘어난 지연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하물며 텐서코어가 없는 fsr fg는 더 떨어질테고 fg는 최소 50프레임 이상이 담보될 때 실사용에 의미가 있습니다.
프레임생성기능은 psvr2쪽은 꾀 자주 쓰일정도로 장벽자체가 높은 기술은 아님.
최근 참으로 여러번 올라왔던 프로 인핸스드 영상들과, 그것들을 실제 플레이 하고 세부분석한 영상자료들도 있습니다. 기존 노멀 플5용의 품질모드와 비교, 그리고 네이티브4k와 비교했을때의 화질이 어떤지, 업스케일 특유의 고스팅 등의 결함은 어떤지 등등...을 자세히 분석했고, 업스케일 성능을 봤을때 dlss >= pssr > xess > fsr 정도로 보인다는 내용들이었네요.
그냥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시는거 아닌가요? 어떤 테크사이트도 기술적으로 dlss>=pssr>fsr이란 성능관계를 직접적으로 언급한 적이 없는데요. 그리고 프로 인핸스드 적용된 영상 중 원본해상도라던가 fsr dlss과 비교분석한 자료는 본적이 없는데요? 혹시 링크가 있을까요? 설마 ff7 리버스 프로 인핸스드 영상 하나가지고 지금 이런 이야기 핫는건 아니겠지요? ff7 품질모드조차 네이티브4k가 아닌데 pssr이 무엇을 근거로 더군다나 pssr에 옵션선택이 있는지 여부조차 나오지 않았는데 1080p 업스케일링이 네이티브4k보다 좋을 것이라 예상하시는지요?
게임마다 차이가 있지만, dlss 품질로 셋팅시 네이티브4k 보다 오히려 더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다는 내용을 종종 봤었고, 사실상 동급이라고 보기에 전혀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균형 셋팅시에는 네이티브4k가 좀더 좋겠지만, 그에 준하는 수준이라고 해도 별 무리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화면을 몇배 줌인하고 픽셀을 계산해서 '이게 어떻게 네이티브 만큼이냐!ㅡㅡ'라고 하신다면 뭐...;;;;;; 그리고 프레임 생성에 환상 없습니다. 입력지연 증상 있는거 알고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레임 생성 적용된 오공 노멀 플5버젼 성능모드도 불편함 없이 잘만 플레이 하는분들 많습니다. 뭐 입력지연 속도 0.00000001초 이런거에 거품물고 쓰러지는 분들이라면 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겠네요.^^;;
흥분하지 마시구요.;;;;; 그러다 뒷목잡고 골로 가시겠어요. 댓글에 적었지만, 뇌피셜 아니고 영상에서 본 내용입니다. 제가 영상을 봤다는데, 님이 님 생각과 다르다고 흥분해서 뇌피셜 아니냐고 넘겨짚는건 좋은 태도같진 않네요. 저도 루리웹에서 본거 아니고 다른곳에서 본걸로 기억합니다. 서양 남성 둘이 원격 대화로 같이 여러 영상들을 보며 비교 분석하는 내용이었구요. 화면 자체에 'dlss >= pssr > xess > fsr 정도로 예측된다'라고 아예 자막이 나왔습니다. 링크까지 뒤져서 가져오긴 귀찮구요. 그렇게 그 내용이 열받고 울화통이 터지신다면, 직접 영상 서치하셔서 그 사람들 sns 주소라도 알아내서 직접 따지세요. 저한테 화풀이 하지 마시구요.;;;;;;;
네 오공은 그래서 이런 잔상떨림과 위화감이 있죠. 그리고 ps5로 오공을 하시는 분들은 선택지가 2가지 밖에 없으니 그나마 나아보이는 성능모드를 사용할 뿐 dlss나 fsr을 쓴다면 가능하면 업스케일링 옵션을 한 단계 낮추거나 부하가 심한 그림자나 반사옵션을 낮추고 프레임을 50정도로 올린 후 fg를 쓰는게 훨씬 쾌적합니다.
아니 본인이 주장을 해서 그럼 주장에 대한 레퍼런스 근거를 좀 보여달라했더니 왜 저한테 화를 내시는 건가요? 그리고 서양남성이 나와서 아무런 기술적 근거 없이 주장을 하면 그게 사실이 되는건가요?
네, 노멀 플5 버젼 오공 성능모드가 고스팅과 입력지연 증상이 없다고 한적 없습니다. 그러한것들에 얼마나 민감하게 느낄지는 개개인마다 다르겠죠. 그리고 '노멀 플5로 하는게 dlss 사용한 pc버젼보다 좋다'라고 한적도 없어요.;;;;;; 왜 제가 이야기하지 않은 내용에 관해 반박글을 적으시는진 모르겠지만, 님이 하고싶은 기종으로 게임 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따지려면 그사람들에게 따지세요.;;;;;; 저는 제가 본 영상을 기억해서 '그렇다고 한다' 라고 말했을뿐이고, 내말이 정답이니 전부 아가리 닥치라고 한적 없습니다.;;;;;;; 그리고 정보라는건 누구나 여러 영상, 기사 자료등을 보고 예측하고, 그러한것들을 근거로 대화를 하고 하는거지, 무슨 공증된 서류라도 들이밀면서 의견을 말해야 하나요?ㅡㅡ;;;;; 그런식이면 님이 링크 걸어온 내용은 100% 정확한 내용이라고 누가 보증하나요? 그런식으로 꼬투리 잡아서 시비걸지 맙시다 좀... 피곤합니다.;;;;;
ㅎㅎ 괜히 힘 빼지 마세요 여기 플스5 프로 잘나올까봐 불안하신분들 많아서 논리가 중요하지 않더라구요^^; 그러려니 하시면 될듯요
키야아루
이분 나오지도 않은 기술가지고 혼자 난리네
젤 비싼 프리미엄 살랬더니 또 개적화냐 일단 보류가 답이네 ㅋ
무친 ㅋㅋㅋ 독점작으로 안나온게 아니라 못나온거였네
몬헌 와일즈 그래픽 보면 예상한 바 입니다. 도그마 4090 예를 드시는분도 있는데 엔비디아 사용시 dlss켜고 pg키면 100프레임 넘어갑니다. 결론은 pc쪽은 4070이상 사용시 60프레임 걱정없을 확률이 높고 플스5 프로는 해상도와 그래픽이 상승한 30프렘이거나 고정되지않는 60일 확률이 높겠네요.
Pg > fg
400만원짜리컴 130만원짜리 기기 사서 프레임생성으로 겨우 60맞추네. 난 한 240프레임 찍을줄.
도그마2 4090으로도 대도시에서 프레임드랍 멀미 유발있었는데, 그 수준인가 ㅠㅠ
뭐 몬헌월드도 초반 30프레임으로 몇백시간들 재밌게 했잖아요 30잘만 유지하면 할만하죠 60은 추후문제 ps5 pro 판매량이 절대적으로 ps5 보다 적을텐데 안정적인 30프레임만 뽑아줘도 만족
그때는 콘솔로 나오는 많은 게임들이 30프레임 이였던 시절이라 크게 신경 안썼던 거고 지금은 플스도 그렇고 dlss나 fsr로 프레임 높게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상황이 많이 달라요
월드는 플스 독점작이였다가 pc로 늦게 발매했지만 와일즈는 동발이라 상황이 다르죠. 저도 프로 예구했지만 와일즈는 아슬아슬하누마음으로 보고있긴했는데 이러면 스팀으로 할것 같네요.
월드는 비올때만 빼면 노말에서드 40프레임 언저리로 돌아갔어요
https://youtu.be/LDPjcJ50MX0?si=AsClQX9k8thCh6kL 그건 프로고 노말은 25~35가 맞아요. 14분 7초부터 프레임 체크
기업들이 귀찮고 돈들어서 최적화 안하는걸 이렇게 만족하고 넘어가자네 ㅋㅋㅋㅋ 개돼지 호구네 진짜
그것도 말이 30이지 나나랑 크샬 만나면 프레임 뚝뚝 떨어졌는데 다시 그렇게 하고 싶으심?ㅋ
그게 당시 월드가 기간독점이었을때야 30프레임으로도 재밌게즐겼을때경우고, 스팀으로 뒤늦게 월드접한이후로 플스선독점 아본나올때 30프레임 적응이 쉬운줄아나 ㅋㅋㅋ 진짜로 플스밖에없는 유저들은 저런거보면 참 복이야... 똥밖에선택권이없으니 그맛도 만족할줄아니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