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스펜서가 스테바이버와의 인터뷰에서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의 프로젝트 스칼렛 확장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엑스박스 원, 프로젝트 스칼렛, PC들로 발매가 예정되어있는 헤일로 인피니트가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를
통해서 3개의 기종에 걸쳐서 사용될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저희 퍼스트파티 게임들에 대한 저희의 목표는 구매를 할시에 크로스-세대이게 하는것 이고
도전과제와 세이브 데이터가 같이 따라 움직이는것입니다. 왜냐면 그들의(퍼스트파티 게임들의) 뜻이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엑원에서 스칼렛으로의 이동이 360에서 엑원으로의 이동보다 더 부드러울것이라면서:
360에서 엑원으로서의 이동은 서로 나뉘어지지 않았어야 했었습니다. 저희는 이번세대에 디지털 판매가 얼마나 중요한지
얘기 했었지만 360에서 디지털로 구매한것들을 엑원으로 부드럽게 이동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게 항상 미스라고
생각했습니다.
저희가 하위호환을 했을때 개발팀이 집중한것중 하나가 게임을 다시 구매하지 않는것이였습니다. 하위호환이 돌아가기
시작했을때 디지털로 보유하고 있었던 360 게임들이 콜렉션에서 보이기 시작한게 좋았습니다. 그게 엑스박스팀이
그저 고객중심의 일을 해내고 있는것이 였고 저는 저희가 그걸 계속해서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크로스-세대를 서드파티 개발사들와 퍼블리셔들도 도입을 고려해봤으면 하는것에 대해:
저희는 서드파티 게임들이 더 많은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그들의 게임을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즐길수 있게 하는건 좋은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그들과의 관계이고 그들의 컨텐츠는 그들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떤 서드파티 게임이
게임패스에 있고 어떤건 없는것 처럼요. 그건 그들의 선택입니다. 제 생각에는 게임들이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그 게임을
그들이 원하는 여러곳에서 플레이 할수 있고 세이브가 이어져 가고 모든게 다 따라올수게 해준다면 그건 좋은것이라 생각합니다."
[제작사] 필 스펜서, '스칼렛으로 플레이 애니웨어를 확장시키는것이 목표'
루리웹-6119653846
추천 7
조회 2011
날짜 09:02
|
루리웹-6119653846
추천 14
조회 3218
날짜 08:32
|
DZshk
추천 10
조회 8053
날짜 04:47
|
치와와는오늘도억울
추천 7
조회 7191
날짜 04:44
|
nokcha
추천 11
조회 3515
날짜 01:07
|
루리웹-9781318349
추천 27
조회 13457
날짜 2024.05.09
|
오덕살맨
추천 13
조회 8868
날짜 2024.05.09
|
루리웹-6119653846
추천 17
조회 12959
날짜 2024.05.09
|
헤롱싀
추천 4
조회 1707
날짜 2024.05.09
|
헤롱싀
추천 3
조회 1819
날짜 2024.05.09
|
nokcha
추천 12
조회 6226
날짜 2024.05.09
|
루리웹-3477912089
추천 18
조회 12495
날짜 2024.05.09
|
키키™
추천 14
조회 8764
날짜 2024.05.09
|
루리웹-3477912089
추천 38
조회 17402
날짜 2024.05.09
|
키키™
추천 20
조회 8344
날짜 2024.05.09
|
베르세리아2
추천 15
조회 14043
날짜 2024.05.09
|
橡木盾
추천 18
조회 9535
날짜 2024.05.09
|
橡木盾
추천 23
조회 11557
날짜 2024.05.09
|
橡木盾
추천 11
조회 7593
날짜 2024.05.09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11
조회 8004
날짜 2024.05.08
|
오덕살맨
추천 18
조회 12067
날짜 2024.05.08
|
박주영
추천 14
조회 12092
날짜 2024.05.08
|
Belor'relos
추천 30
조회 15546
날짜 2024.05.08
|
nokcha
추천 2
조회 4950
날짜 2024.05.08
|
루리웹-9781318349
추천 13
조회 10982
날짜 2024.05.08
|
橡木盾
추천 11
조회 4840
날짜 2024.05.08
|
루리웹-6119653846
추천 23
조회 15768
날짜 2024.05.08
|
베르세리포
추천 11
조회 7082
날짜 2024.05.08
|
마소코를 보면 한국내에서는 이미 가늠해짐
차세대에서 아시아는 과연
PS3에서 PS4로 넘어가던 시절처럼 어느정도 동시발매되다가 PS4는 생명력이 끊어지지 않을까요?
ㅊㅊ
스칼렛 나와도 엑엑 엑원 스칼렛 이렇게 세대별 구분없이 겜이 가능하다는것이군요 한마디로 스칼렛출시 이후에도 기존 엑엑 엑원으로 겜을 즐길수 있다는말 플스는 플스5가 플스4하위호환 지원해준다고 한건 확실한데 플스 5 출시이후에 나온 게임들도 플스4에서 돌아가는건가요?
니라자고가내
PS3에서 PS4로 넘어가던 시절처럼 어느정도 동시발매되다가 PS4는 생명력이 끊어지지 않을까요?
세대별이 구분이 없다기 보단 특정게임이 엑원/스칼렛/PC 이렇게 나오고 플레이 애니웨어를 지원한다고 할시에 한번 디지털로 구매하면 3기종 버전이 다 계정에 들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즉 크로스 바이). 얼마나 많은 회사들이 스칼렛이 나온후에도 엑원버전을 내놓을지, 얼마나 플레이애니웨어를 지원할지는 지켜봐야하고요. PS5의 하위호환은 일단 PS4가 호환될것이다 말고 더 발표된건 없기 때문에 정보를 더 기다려봐야 할것 같습니다.
일단 ps4로 나온게임이 ps5에서 구동했을때 하위호환이 아닌 ps5에 맞춰동작하는 게임도 있음은 확인되었습니다.(어벤져스) 언제까지 지원될지는 모르지만 일단 제작사가 생각만 있다면 가능은 할 것 같네요
상위호환이 될지는 아직 미지수죠. 하위호환은 해준댔는데 과연...
당연하죠 다만 마소의 하위호환하고는 개념이 다를거라고 봅니다.
엑엑이로 스칼렛 겜 할수 있게하라... 스트리밍으로
폐인킬러
최하옵?
폐인킬러
음? 어디서 그런 얘기가 있었나요?
DZshk
음...예전에 관련 인터뷰 글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다시 찾아보니 안보이는군요. 이건 잘못된 정보를 줄수도 있으니 일단 댓글은 지워야겠네요.
은평뉴타운
어디서 그런 얘기를 보셨나요? 링크 부탁드리겠습니다 (__)
차세대에서 아시아는 과연
지금 게임패스도 미친듯이 키우고있고 저런 류의 게이머를 위한 마인드도 좋아서 플스5보다 동시기 발매, 동가격, 아주 약간 앞선 성능 이것만 만족되도 다음세대는 승자를 가늠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대되네요
살려줘용
마소코를 보면 한국내에서는 이미 가늠해짐
엑박 전세대 경험 유저인데 다음 세대 승자는 무조건 플스죠... 다음 세대에서 넘사벽으로 잘해야 그 다음 세대에서 이길 수 있을거구요
한국 시장이 영향력 있는 시장이었군요.
여기 한국인이 하는 루리웹 사이트에서는 어마어마 하겟죠?
그분들한테는 전세계 모두 액박이 대성공을 해도, 한국, 일본만 플스가 성공하면 플스가 이긴거죠.
하위호환은 인정하지만 플레이애니웨어는 정말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차라리 지금 시작한다면 기대하겠지만 지금까지를 보면 정말 기대안되게 엉망을 만든 부분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새로 나오는 것도 발매가 적고, 중복결제를 막기 위해 360에서 엑원으로 옮기듯 윈도우 스토어로 옮겨주지도 못했으니..
플레이 애니웨어 패키지 되었으면 했던 바램이있었는데 개인적으로 dl로만 사는건 아쉽... 게임도 안되는게 꽤 있고...
애니웨어 패키지로 하려면 좀 골치 알플거같아요 요즘 광디스크매체 없는 pc가 더많아서 그렇다고 usb제공은 단가가 문제고 pc는 dl코드 제공이 있는데 이건 또 악용할 요지가 있는데 dl코드는 중고로 팔아거릴수도 있고 반대로 dl은 가지고 패키지 디스크를 중고로 팔아버릴수있고 제가 생각하기에 대안은 엑박에서 가동한다음 신호를 pc로 준다음 실행하는 방법뿐? 마소도 패키지 애니웨어 하려고 했는데 중고거래라던가 부가적인 문제점이 많아서 안한걸로 알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