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을 좀 더 매끄럽게 수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원문을 참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글자크기는 18PX, 줄 간격은 1.8입니다
우리는 Doom Eternal이 성공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이른바 대박이 났습니다.
Doom Eternal이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는 것을 의심했다면 더 이상 의심하지 마십시오. Doom Eternal은 2016년 id software에서 개발한 1인칭 슈팅 게임 Doom 리부트의 속편입니다. Doom 리부트은 2149년에 화성 연구 시설을 배경으로
하지만 Doom Eternal은 화성에서 사건이 발생한지 약 8개월 후 악마의 세력에 의해 침략당한 지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Doom Eternal은 Metacritic 점수에서 88%, Steam에서 9/10점으로 상당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우리가 인지하지 못한 것은 해당 게임이 얼마나 호평을 받았은가에 대한 의문입니다. 전 id Software의 직원인 LinkedIn에 따르면 Doom Eternal은 게임 출시 후 첫 9개월 동안 4억 5천만달러(한화로 약 5,067억)이상을 벌어 들였습니다. 또한 출시일에 Steam 동시 접속자수가 104,891명을 기록했다는 사실도 게시물에 추가됐습니다.
그래픽, 게임성, 멀티 플레이 요소등 모든 면에서 전작을 능가한다는 점을 고려할때 이와 같은 성과는 별로 충격적이지 않습니다. 그로인해 해당 게임은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최고의 게임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게임의 성공적인 성과와 달리 id Software의 상황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현재 Id Software는 Google과 Bungie등 다른 회사들과 함께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에 대한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해당 회사들은 Stadia에서 4k 게임이 구동된다고 광고했지만 실제로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Stadia의 구독자들은 이 허위 광고에 속아 게임을 예약하는데 돈을 지불했고 여기에는 Doom Eternal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측면은 Doom Eternal에 여성 둠 슬레이어를 포함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본 작업이 실제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따라서 여성 둠 슬레이어의 등장은 Doom Eternal을 더욱 멋진 방향으로 이끌 것입니다.
[XBO소프트] 더 게이머)둠 이터널 출시 9개월 만에 4억 5천만 달러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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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작품은 조금 단순해 졌으면 좋겠어요 이번작은 길찾기 퍼즐 적들마다 다른 무기상성 때문에 약간 머리 굴려가며 해야해서;;; 다음작은 그냥 무식하게 패고 자르고 터트리는....
저도 그래서 2016이 딱 좋은..
둠 이터널 최곱니다..ㅎㅎㅎㅎ 빨리 DLC2편도 나오면 좋겠네요
스타일리쉬 해졌고 전작보다 훨 나음 플탐도 늘렸고 근데 DLC는 너무 어려움
올클하긴 했지만, 후반엔 마리오 점프구간 넘 많아서 살짝 빡돌더라구요. 좀 적당했은 좋겠는데
스타일리쉬 해졌고 전작보다 훨 나음 플탐도 늘렸고 근데 DLC는 너무 어려움
본편은 쉬운 난이도면 어찌어찌 클리어 가능하지만 DLC는 콤보 모르면 플레이 불가능 .. 하더군요
둠 이터널 최곱니다..ㅎㅎㅎㅎ 빨리 DLC2편도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작품은 조금 단순해 졌으면 좋겠어요 이번작은 길찾기 퍼즐 적들마다 다른 무기상성 때문에 약간 머리 굴려가며 해야해서;;; 다음작은 그냥 무식하게 패고 자르고 터트리는....
타짜의3대원칙
저도 그래서 2016이 딱 좋은..
2016에서 스피드만 이터널 느낌으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터널 엔딩보고 간만에 2016 해보니까 조금 답답하더라구요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하고 있긴 하지만 콘솔에서도 키마 지원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전작보다 게임의 템포도 빨라진데다가 난이도도 같이 올라가서 패드로 플레이하기 너무 힘들어요.
올클하긴 했지만, 후반엔 마리오 점프구간 넘 많아서 살짝 빡돌더라구요. 좀 적당했은 좋겠는데
전작은 몇번 쏘다보면 전투가 루즈하고 쓰는 무기만 쓰고 재미가 없었는데 이번 작은 전투의 매 순간 순간 목표가 부여되어 부지런히 움직이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점점 실력이 오르는 성취감도 높고요
게임패스로 찍먹해보려했는데 난이도가 굉장히 어려움..피통 없는데 몹 잡아도 계속 나오니 절망감이 느껴졌음
마지막줄은 뭐야???꼭 잘나가는 IP마다 또 붙어먹을려고 하는거야 으읔...트라우마가..
스위치판 레알 재밌게했습니다.
레이지2 에픽에서 무료로 배포한거 해봤는데 둠이터널은 커녕 2016둠 조차 그리워지는거 보면 둠이 괜히 둠이 아닌걸 느낌
완전히 다른 게임이니 비교할 사이는 아니죠.
둠 리부트는 재밌게 했는데 이터널은 적 우루루 몰려오는 웨이브 막는 게임하는 느낌들어서 피곤하더군요
재미는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하면 뭔가 신체적으로 피로감이 상당한...
둠 이터널 약간 어렵긴해도 시원시원한 타격감에 레벨디자인도 잘만들어서 시즌패스 바로 질렀는데 dlc 난이도는 너무 선넘었음 디펜스 구간 물량부터 좀 줄여야됨
그냥 다시 라이트하게 나왔으면 좋겠네.
마리오도 아니고 점프 너무 짜증나더군요. 게임패스로 무료로 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제 취향은 아닌데 둠 팬층이 확실히 두껍나보네요. 둠이터널 끝으로 쉬게 놔둘 IP가 아닌듯.
하다하다 재미없어서가 아니라 피곤해서 하다 그만둔게임은 이게 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