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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6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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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2월 26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


2월 26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콘텐츠 업데이트 

낙원의 문

깊은 바닷속에 잠든 성역, '낙원의 문' 던전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욘 대륙 메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로 '낙원의 문을 찾아서' 또는 '낙원의 문으로'가이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심해 탐사 준비' 퀘스트 완료 후 각 대도시에 위치한 구조물을 통해 낙원의 문 던전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낙원의 문은 8인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태만의 바다: '심해 탐사 준비' 퀘스트 완료 후 입장 가능
    • 고요한 코르코사: '깊은 바다의 노래' 퀘스트 완료 후 입장 가능
    • 아르카디아의 성역: '잊힌 심연의 왕국' 퀘스트 완료 후 입장 가능
      ※ 낙원의 문은 공격대원들이 1번 파티와 2번 파티에 편성되었을 때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낙원의 문은 각 던전 별로 3종류의 난이도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노말 난이도: 아이템 레벨 850 이상 입장 가능
    • 하드 난이도: 아이템 레벨 1170 이상 입장 가능
    • 헬 난이도: 아이템 레벨 1235 이상 입장 가능

  • 낙원의 문은 각 던전 별로 1회씩 주간 입장 제한이 적용되며 입장 횟수는 매주 수요일 6시에 초기화됩니다.
    • 동일한 던전의 각 난이도는 입장 횟수를 공유하며, 입장 횟수를 모두 사용하면 다른 난이도에도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낙원의 문에서는 공격대를 2번 파티까지만 구성할 수 있으며 처음 등장하는 '공격대 편집 정비소'에서만 공격대 편집이 가능합니다.
  • 낙원의 문 던전에 입장하면 최종 관문 성공 전까지 아래의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 탈출의 노래, /탈출, 귀환의 노래, 공격대 탈퇴

  • 낙원의 문 던전은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관문을 지키는 보스를 처치해야 관문을 돌파할 수 있습니다.
    • 보스와의 전투 중 모든 공대원이 사망하면 보스 초기화 및 공대원 부활이 진행되어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최종 관문 클리어 시 보상이 지급되며, 일정량의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장이 '던전 중단' 투표를 진행할 수 있으며, 투표 가결 시 입장 횟수를 돌려받고 던전에서 이탈하게 됩니다.
      ※ 던전 중단 투표 완료 시점에 던전 내에 접속해 있지 않은 캐릭터는 입장 횟수를 돌려받지 못합니다.

  • 하드 난이도 이상의 낙원의 문 던전을 클리어하여 신규 유물 장비인 '낙원의 수호자'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하드 난이도 이상에서 획득 가능한 '희미한 낙원의 파편'으로 위대한 성과 칼라자 마을의 레이드 전리품 교환 NPC에게 낙원의 수호자 장비 상자를 교환 가능합니다
    • 12단계 이상 '업화의 궤멸자' 장비를 '낙원의 수호자' 장비로 계승할 수 있으며, 재료의 재련 단계와 동일한 단계로 계승됩니다.

  • 낙원의 문에서 낮은 확률로 새로운 재련 보조 재료 '낙원의 빛'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파티 찾기에 낙원의 문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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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장신구 및 제작 레시피 추가

새로운 장신구 아이템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장신구 아이템 5종은 '엘버하스틱' 일반 난이도 영혼 수확 및 '장신구 제작 대성공'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장신구 아이템은 '찬란한 낙원의 심판자'와 '찬란한 성역의 심판자' 2종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특정 장신구 아이템 분해 시, 분해한 장신구 종류에 맞는 단계별 '불신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공정한 심판 장신구, 냉혹한 심판 장신구: 불신의 정수 획득
    • 찬란한 낙원의 심판자 장신구, 찬란한 성역의 심판자 장신구: 응축된 불신의 정수 획득
      ※ 위 대상 외 장신구 아이템은 분해해도 장신구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장신구의 단계에 따라 분해 시 획득하는 '불신의 정수' 단계도 높아집니다.


  • 장신구 분해 결과물을 재료로 사용하여 '위대한 성'과 '칼라자 마을'에 위치한 NPC를 통해 '장신구 제작'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종류에 맞는 '불신의 정수'와 실링을 사용하여 원하는 부위의 장신구 아이템을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공정한 심판' 및 '냉혹한 심판' 장신구 제작 시 낮은 확률로 제작 결과물이 '찬란한' 장신구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0단계 공정한 심판 및 냉혹한 심판 장신구 제작에는 해당 장신구 분해 시 획득하는 '심판자의 파편'도 함께 사용됩니다.

  • 원활한 장신구 제작을 위해 '공정한 심판', '냉혹한 심판' 장신구 5종 분해 결과물을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갈망의 파편을 지급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심판자의 파편 지급 수량을 7개 고정 지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토벌 8단계 레이드 '엘버하스틱' 일반 난이도 보상으로 '갈망의 파편'을 추가하였습니다.


  • '위대한 성'과 '칼라자 마을'에 위치한 NPC를 통해 '상위 장신구 제작'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별 종류에 맞는 '불신의 정수'와 상위 장신구 제작 재료를 사용하여 다음 단계의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단계의 장신구를 혼합해서 장착해도 같은 종류의 장신구 세트 효과는 공유됩니다.
      ※ 캐릭터의 달성 아이템 레벨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장신구의 단계가 제한됩니다.


[상위 장신구 제작 재료 안내]

불안정한 연성제

  • 상위 장신구 제작 시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 '위대한 성'과 '칼라자 마을'의 '레이드 전리품 교환' NPC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희미한 낙원의 기운

  • 상위 장신구 제작 시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 '낙원의 문' 하드 난이도 이상 또는 8단계 레이드 가디언 '엘버하스틱' 일반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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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부여 시스템 추가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법 부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낙원의 문이 개방되면, 대도시에 위치한 마법 부여 NPC를 통해 마법 부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낙원의 문 '심해 탐사 준비' 퀘스트 완료 후, 마법 부여 NPC를 통해 가이드 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마법 부여를 통해 특정 스킬의 피해량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마법 부여를 위해서는 '마법 스크롤'이 필요합니다.
    • 마법 부여 스크롤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신비로운 양피지를 사용하여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부여된 마법 스크롤은 자유롭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마법 스크롤의 부여/추출에는 별도의 비용이나 재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마법 부여는 티어 3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마법 스크롤에 아래의 재료를 사용하여 '스크롤 증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효과를 가진 마법 스크롤
      ※ 단, 증폭된 스크롤은 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예속된 마력의 정수

  • 증폭 성공 시, 결과에 따라 한 번에 최대 2단계까지 단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 증폭 실패 시, 스크롤의 단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마법 부여 재료 안내]

마법 스크롤

  • 낙원의 문 및 NPC 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대도시의 마법 부여 NPC를 통해 '신비로운 양피지'를 각종 마법 스크롤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요즈문드 환영석 교환 NPC를 통해 환영석으로 '봉인 마법 스크롤'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위대한 성과 칼라자 마을의 레이드 전리품 교환 NPC를 통해 '희미한 낙원의 기운'으로 '봉인 마법 스크롤'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봉인 마법 스크롤'을 사용하면 무작위 한 개의 마법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법 스크롤 분해 시 '신비로운 양피지'를 획득합니다.

 

신비로운 양피지

  • 낙원의 문 및 마법 스크롤 분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법 부여 NPC'를 통해 '신비로운 양피지'를 선택 마법 스크롤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선택 마법 스크롤'을 사용하면 종류에 맞는 마법 스크롤 중 한 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속된 마력의 정수

  • 마법 스크롤 증폭 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 마법 부여 NPC에게서 실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재화별 상인 NPC에게서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미스트리움
    • 분노의 정수
    • 환영석
    • 실마엘 혈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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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및 수정사항

[스킬/아이덴티티/재련 효과]

호크아이

  • '죽음의 표적' 디버프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6초 동안 유지되며, 중첩 횟수에 따라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10/20/30% 증가한다. 3중첩 상태에서 죽음의 표적을 추가로 중첩시킬 경우, 유지 시간이 초기화된다.
    • 변경: 8초 동안 유지되며, 중첩 횟수에 따라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10/20/30% 증가한다. 3중첩 상태에서 죽음의 표적을 추가로 중첩시킬 경우, 유지 시간이 초기화된다.

개발자 코멘트 지난 밸런스 개선에서 호크아이의 '죽음의 표적' 중첩 상태를 보다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대신 중첩 유지 시간을 8초에서 6초로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이후 지표를 확인하여 본 결과 기대했던 평균 피해량보다 다소 부족한 점이 확인되어 '죽음의 표적' 유지 시간만 6초에서 8초로 원상 복구하였습니다.


인파이터

  • '초신성 폭발' 스킬의 재련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초신성 폭발 '무회전 타격' 트라이포드 사용 시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이 150% 증가하지만, 공격 속도가 30% 감소하고 충격 소모량이 50 증가한다.
    • 변경: 초신성 폭발 '무회전 타격' 트라이포드 사용 시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이 150% 증가하지만, 충격 소모량이 50 증가한다.

  • '죽음의 선고' 스킬의 재련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죽음의 선고 '충격 폭발' 트라이포드 사용 시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무력화 등급이 [최상]으로 증가한다.
    • 변경: 죽음의 선고 '충격 폭발' 트라이포드 사용 시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80% 증가하고, 무력화 등급이 [최상]으로 증가한다.

  • 평타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8.1% 증가시켰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밸런스 패치 이후 인파이터의 지표를 확인하여 본 결과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평균 피해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기본 스킬 피해량을 추가로 조정하고 '초신성 폭발' 스킬의 재련 옵션 중 공격속도 페널티 조건을 제거하였습니다.

 

서머너

  • '고대의 창'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9.7% 증가시켰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서머너의 경우 높은 레벨이 될수록 '고대의 창' 스킬의 평균 피해량이 낮아지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고대의 창'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여 높은 레벨에서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블레이드

  • '소울 앱소버'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7.6% 증가시켰습니다.
  • '문라이트 소닉'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7.6% 증가시켰습니다.
  • '블리츠 러쉬'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7.6% 증가시켰습니다.
  • '보이드 스트라이크'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7.6% 증가시켰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블레이드는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피해량 기대치가 높은 직업입니다.
하지만, 밸런스 개선 이후 일부 콘텐츠에서는 특정 조건을 충족하고도 의도한 피해량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블레이드의 일부 스킬 피해량을 추가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파티찾기]

  • 파티 찾기를 통해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대기실로 복귀할 때, 기존 멤버의 합류 대기 시간이 주어집니다.
    • 대기 시간 동안 대기실은 비공개 상태가 되며 참가 신청, 초대, 내보내기, 방장 위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대기실에서 나가는 것은 가능합니다.
    • 대기 시간이 끝나면 방장이 대기실을 공개로 재등록하여 다른 캐릭터의 참가 신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재등록 시점까지 대기실에 합류하지 않은 멤버는 별도의 대기실로 분리되어 복귀합니다.

  • 파티 찾기 대기실에서 자신의 캐릭터 이름이 강조색으로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기실을 복원할 때 방장이 대기실을 이탈하거나 방장을 위임했을 때에도 남은 멤버들은 대상 대기실로 복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원정대/업적/칭호]

  • 원정대 최대 레벨을 200으로 확장하였습니다.
    • 최대 레벨 확장에 따라 원정대 레벨 단위별 경험치 획득량 보너스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신규 업적 20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확장된 원정대 레벨 160, 170, 180, 190, 200에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160 레벨: 상급 능력치 증가 물약
    • 170 레벨: 부활의 깃털 10개 X 5
    • 180 레벨: 상급 체력 증가 물약
    • 190 레벨: 크리스탈 50개 상자 X 6
    • 200 레벨: 상급 능력치 증가 물약

  • 업적 보상으로 칭호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음악 전도사' 칭호를 조합형(뒤)로 변경하였습니다.
    • '음악 전도사' 칭호를 장착 중인 경우, 접속 시 자동으로 장착이 해제됩니다.

  • '조금만 늦었다면...' 업적의 달성 조건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광폭화 상태의 필드보스 처치
    • 변경: 광폭화 상태의 몬스터 처치

 

[실리안의 지령]

  • '실리안의 지령서' 재화가 원정대 단위 재화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실리안의 지령서 수량은 최대 수량인 10개로 초기화되었습니다.
    • 실리안의 지령서 일일 지급은 원정대당 1회 진행되며, 지급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실리안의 지령 입장 비용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큐브: 실리안의 지령서 3개
    • 보스러시: 실리안의 지령서 2개
    • 플래티넘 필드: 실리안의 지령서 2개
    • 타워: 입장 비용 없음

  • 실리안의 지령 '큐브' 콘텐츠 보상 및 보상 지급 방식을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스테이지 실패 시 현재까지 확보한 보상 상자를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각 큐브 등급별 보상 상자 사용 시 골드 획득량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 각 큐브 등급별 보상 상자 사용 시 실링 획득량이 약 2.5배 증가되었습니다.
    • 각 큐브 등급별 보상 상자 사용 시 고대의 마석 및 각인서 획득 확률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 각 큐브 등급별 보상 상자의 귀속 설정을 '원정대 귀속'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업데이트 전 보유하고 있던 상자에는 변동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실리안의 지령 '보스러시' 콘텐츠 보상을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안타레스 주화 획득량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 실리안의 지령 '플래티넘 필드' 콘텐츠 보상을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채집물 납품 정산으로 얻을 수 있는 플래티넘 주화 획득량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 플래티넘 필드 채집물에서 얻을 수 있는 생활 재료 획득량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 실리안의 지령 '타워' 콘텐츠 보상을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층별 최초 클리어 이후에는 원정대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타워 오브 페이트 9층, 36층, 42층, 타워 오브 쉐도우 1층, 14층, 24층 클리어 보상인 '실리안의 지령서'를 원정대에서 1회만 획득할 수 있는 보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원정대 1회 보상을 획득한 경우, 다음 캐릭터부터는 '고대의 백금화'로 대체되어 지급됩니다.

 

[길드]

  • 실리안의 지령서 원정대화 및 입장 비용 변화에 따라 관련 길드 의뢰 목표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뒤틀린 차원, 큐브의 비밀 난이도 1 : 브론즈 상자 이상 6회 획득하기 → 2회
    • 뒤틀린 차원, 큐브의 비밀 난이도 2 : 실버 상자 이상 6회 획득하기 → 2회
    • 뒤틀린 차원, 큐브의 비밀 난이도 3 : 골드 상자 이상 5회 획득하기 → 2회
    • 뒤틀린 차원, 큐브의 비밀 난이도 4 : 플래티넘 상자 이상 5회 획득하기 → 2회
    • 뒤틀린 차원, 큐브의 비밀 난이도 5 : 다이아 상자 이상 4회 획득하기 → 2회
    • 시련의 회랑 정복하기 난이도 1 : 3단계 통과 6회 하기 → 3회
    • 시련의 회랑 정복하기 난이도 2 : 5단계 통과 6회 하기 → 3회
    • 시련의 회랑 정복하기 난이도 3 : 8단계 통과 5회 하기 → 3회
    • 시련의 회랑 정복하기 난이도 4 : 12단계 통과 5회 하기 → 3회
    • 시련의 회랑 정복하기 난이도 5 : 15단계 통과 4회 하기 → 2회

  • 길드 주간 목표 및 길드 의뢰 관련 문구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주간 목표 '단계'와 길드 의뢰 '난이도' 문구를 구분하여 각 툴팁 및 UI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뒤틀린 차원, 큐브의 비밀에서' 의뢰 명칭을 길드 의뢰 명칭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OOO 상자 이상 획득' 형식으로 일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주간 목표 '승리의 초석' 명칭을 '협력전 도전하기'로 수정하였습니다.

 

[실마엘 전장/증명의 전장]

  • 길드 스킬 사용 권한이 없는 플레이어가 전장에서 길드 스킬 키를 입력할 경우 안내 문구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실마엘 전장 및 협력전의 시작 연출을 변경하였습니다.
  • 실마엘 전장 시작 연출 중 키 입력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증명의 전장 각 모드가 종료되었을 때, 참여가 저조하여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 결과 화면에 관련한 내용이 표기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킬 공통]

  • 일부 클래스의 트라이포드 툴팁을 보다 명확하게 개선하였습니다.
    ※ 설명 문구를 명확하게 개선한 사항으로,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지속시간 5초 미만인 버프 효과도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기본 버프 효과의 명칭 및 아이콘을 스킬과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단, 상태 이상 버프 효과는 기존의 명칭 및 아이콘으로 유지됩니다.
  • 아래 일부 내려찍는 스킬 적중 시 대상을 튕겨 올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버서커 '크라임 해저드'
    • 버서커 '템페스트 슬래쉬'
    • 디스트로이어 '드레드노트' 스킬 '몰아치는 해머' 트라이포드

  • 아래 일부 몬스터를 관통하는 버프 효과가 이동 중에만 몬스터를 관통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유령 카드'
    • 서머너 '슈르디' 스킬 '충돌 무시' 트라이포드
    • 호크아이 '골든 아이'
    • 바드 '윈드 오브 뮤직' 스킬 '수호의 바람' 트라이포드 아이템 재련 효과

  • 일반 몬스터를 관통 이동하는 스킬이 일부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와 충돌하는 범위를 소폭 완화하였습니다.
  • 서머너 아이덴티티 스킬 '아키르'와 아르카나의 '다크 리저렉션' 스킬을 캐릭터 발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레이드/퀘스트]

  • 주간 퀘스트 '[주간] 불꽃 속의 자간' 보상을 '장비 토큰 상자'에서 '장비 토큰 선택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도전, 시련 난이도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원정대 경험치를 상향하였습니다.
  • 가이드 퀘스트 '재련 또, 재련'을 아이템 레벨 725 이하에서만 수락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토벌 8단계 레이드 '엘버하스틱' 일반 난이도 보상으로 '갈망의 파편'을 추가하였습니다.
  • 일부 실리안의 지령 관련 주간 에포나 의뢰 목표 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주간 에포나 의뢰 '[미궁] 망각의 미궁을 돌파하자' 퀘스트가 아이템 레벨 860 이후에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에포나 의뢰 평판 '시끄럽고, 울리고, 어지러워!'의 3단계 보상인 '낡은 부츠'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NPC]

  • 로헨델 대륙 '은빛물결 호수'에 어빌리티 스톤 세공사 '벨레피나'를 추가하였습니다.
  • 욘 대륙 '시작의 땅'에 어빌리티 스톤 세공사 '리티르'를 추가하였습니다.
  • 중복된 이름과 외형의 집배원들이 서로 다른 이름과 외형을 가질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에서 요리사 및 요리 재료 상인 NPC를 제거하였습니다.

 

[UI]

  • 미니맵 UI를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 우측 상단의 '확대/축소', '투명도' 버튼을 클릭하고 바를 조절하여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미니맵 우측 하단의 '맵 초기화' 버튼을 눌러 미니맵과 확장맵의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미니맵과 확장맵 설정을 같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미니맵 기능 UI에 마우스 오버 시, 관련된 툴팁이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감금, 수면 디버프의 UI 색상을 공격대원 생명력 막대 표시와 혼동하지 않도록 연한 보라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 제작 시 필요한 아이템 레벨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안내 문구를 표시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제작 결과물의 보유 여부를 안내하는 '보유 중' 문구의 위치는 아이템 슬롯의 상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환경설정에서 채팅창의 불투명도를 조절하더라도 채팅 메시지의 불투명도는 그대로 유지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벤트]

  • PC방 프리미엄 혜택 보상 시간을 달성하신 경우, 스마일게이트 PC방이 아닌 곳에서도 수령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에포나 의뢰 '[이벤트] 달콤한 마음을 전해요'의 PC방 추가 보상을 제거하고 기본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PC방에서 수행 완료 시 '루페온의 화폐 상자' 추가 지급
    • 변경: 기본 보상으로 10,000 실링 추가 지급
      ※ 기존의 기본 보상은 그대로 유지되며 추가 보상이 기본 보상으로 합산되는 변경사항입니다.

 

[기타]

  •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 정보가 토벌 시점의 '달성 아이템 레벨'로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에 명예의 전장에 등록된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 정보도 토벌 시점의 '달성 아이템 레벨'로 자동 변경됩니다.
      ※ 명예의 전당 정보 갱신으로 일부 캐릭터 표시 순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일부 탈 것 탑승 시 무기가 숨겨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헤비워커 종류, 아우프슈텐 6종, 스노우 바이크 3종

  • 수신된 채팅 메시지의 수신 시각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해당 옵션은 환경설정의 커뮤니티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요즈의 재련석II'의 툴팁을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 1단계 ~ 14단계
    • 변경 후 : 3단계 ~ 14단계

  • 전직 체험하기에서 스킬 창 단축키(K)를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군 NPC의 공격은 사전 공격 범위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몬스터 크기에 비해 공격 피해 범위가 괴리감이 있는 몬스터들을 조정하였습니다.
  • 스피다 섬 필드 보스 '고르카 그로스'를 소환하기 위해 거대한 알 공격 시, 알을 파괴할수록 현재 상태를 확인하기 쉽게 개선하였습니다.
  • 설빔 아바타 '연화' 착용 후 '탈 것 : 호박마차'에 탑승 시, 치마의 하얀 천이 허공에 떠 있는 현상을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 환경설정 '자동 초대 거절' 옵션 내 심플 툴팁에 파티 찾기 대기실 자동 복귀를 하지 않는다는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카드배틀 베아트리스, 검은 이빨, 자베른의 6단계 보상이었던, '실리안의 지령서'를 '고대의 백금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점핑 성장 완료 시에 실리안의 지령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실리안의 지령서' 3장이 보상으로 제공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댓글 22 | 쓰기
1


BEST
이 동네 망무새 여론 대부분은 개쌉소리라 거르면 됨
똥캐세라핌상향절실 | 223.62.***.*** | 20.02.26 12:46
BEST
근데 여기서보면 계속 욕만하길래 ㅋㅋ
짱깨 | 68.174.***.*** | 20.02.26 12:38
BEST
참 잘만든 갓겜이 될 수 있었는데 아쉽당
루인슈발츠 | 59.11.***.*** | 20.02.26 10:49

이거망햇나요? 해보고싶은데 북미에는 언제나올려나

짱깨 | 68.174.***.*** | 20.02.26 10:39
짱깨

망하긴요.. 국내 mmorpg에선 아직 1~2등임, 러시아도 런칭 대박났고 아마 북미까지 진출 얼마 안남았을듯

루리웹-9042573977 | 221.147.***.*** | 20.02.26 12:21
BEST
짱깨

근데 여기서보면 계속 욕만하길래 ㅋㅋ

짱깨 | 68.174.***.*** | 20.02.26 12:38
BEST
짱깨

이 동네 망무새 여론 대부분은 개쌉소리라 거르면 됨

똥캐세라핌상향절실 | 223.62.***.*** | 20.02.26 12:46
BEST

참 잘만든 갓겜이 될 수 있었는데 아쉽당

루인슈발츠 | 59.11.***.*** | 20.02.26 10:49

강화에 이어 증폭까지 나와?

호야는뚱냥이 | 119.63.***.*** | 20.02.26 10:51

로아 하는중인대 갈수록 블소보단 심하네 아 그리고 큐브 보상 2배가 아니라 3배 해줘야 하는것 아닌가..? 골드 수급이 더 힘들어지게하네

마랑라마랑 | 121.183.***.*** | 20.02.26 11:01

아직도 폐지줍기, 숙제겜인가요?

루리웹-3476558328 | 116.34.***.*** | 20.02.26 11:10
루리웹-3476558328

와우 전역퀘처럼 이젠 바뀌진않을거같음

BroodLord | 61.255.***.*** | 20.02.26 13:47
루리웹-3476558328

이번 패치로 인해서 많은 시간 잡아먹었던 숙제중에 하나인 큐브가 3회에서 1회로 바뀌었습니다.

순둥이물티슈 | 118.217.***.*** | 20.02.26 14:02

이것도 15강 하고 그럼?

루리웹-9549190265 | 61.105.***.*** | 20.02.26 11:31
루리웹-9549190265

일단 기본적으론 12강 하고 다음장비로 넘어감

아룬드리안 | 211.205.***.*** | 20.02.26 13:39

다른겜들은 가끔가다 복귀 생각 들고 하던데 이건 다시 복귀하고 싶단 생각이 1도 안듬

지랄말게 | 175.202.***.*** | 20.02.26 11:33

오늘 패치로 저레벨 유저들 올라가기 좀 더 쉬워지게 만들긴 했어요. 그리고 나혼자 큰다2 이벤트 중이라 재련재료랑 재련실패해도 70%반환 시켜주는 아이템등등 여러가지 퍼주고 있어서 만약에 복귀할라치면 지금이 적기일수 있어요.

신비의 이프리타 | 119.199.***.*** | 20.02.26 12:37

다 좋은데 점핑캐로 만렙 찍고 뭐 해야될지를 모르겠어요.. 설명글도 없고

루리웹-3183044414 | 211.108.***.*** | 20.02.26 12:58
루리웹-3183044414

알트 T 눌러서 가이드북 보시면서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순둥이물티슈 | 118.217.***.*** | 20.02.26 14:02

현질 + 강화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추천함

안경쇼녀 | 180.70.***.*** | 20.02.26 13:02

1던전은 그저그랬는데(보스는 뭐 나름 재미있었지만) 2던전부터 갑자기 난이도 급상승 보스가 셋 있는데 첫보스부터 막힌닼ㅋㅋㅋㅋㅋㅋㅋㅋ

아룬드리안 | 211.205.***.*** | 20.02.26 13:37

오늘 삭제함

또로롱 | 222.97.***.*** | 20.02.26 13:48

강화없었을 땐 정말 재미있었는데, 강화 도입되고 나서부터 나같은 소과금러도 과금을 계속 할 수밖에 없게 만듬. 근데 문제는 돈 써도 강화가 확률이라 안되면 그냥 그 순간 돈을 날리는 거임. 현질없이 골드벌려면 시간(인생)을 바쳐야하는데 퇴근하면 숙제할 시간밖에 없어서... 여러모로 힘들어서 접음.

스폰지비밥 | 118.34.***.*** | 20.02.26 17:17
스폰지비밥

근데 겜 접고 나니까 하루가 이렇게 길다라는 걸 깨달았음ㅋㅋㅋ 콘솔게임이 나한테는 더 맞는 듯.

스폰지비밥 | 118.34.***.*** | 20.02.26 17:18

메인에 있는 제 여자친구는 더 이뻐졌네요

황다리 | 222.233.***.*** | 20.02.26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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