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0일에 적용된 밸런스 패치는 호평보단 혹평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8월 10일, 밸런스 패치 적용! 밸런스 패치에 대한 전반적인 여론은?
전반적으로 이번 밸런스 패치에 대한 여론은 거세게 들끓고 있다. 모든 직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밸런스 패치도 아니었으며, 밸런스 패치에서 큰 변화를 겪은 일부 직업의 과도한 성능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공개되고 있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사실 이번 밸런스 패치에 대한 모험가들의 부정적인 여론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처럼 보인다. 밸런스 패치 한 번으로 재련, 보석이나 카드 세팅에 따른 성장 기대치를 월등히 뛰어넘는 결과물이 쥐어졌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10레벨 멸화 보석 세팅 등의 스펙 업 수단보다 밸런스 패치를 기다리는 게 효율이 좋지 않겠냐는 의견을 심심치 않게 볼 수도 있었다.
아님. 존나 불쾌한 부분 투성이였음. 누군 지나치게 강해지고 누군 여전히 좇만한 변화 틱 던져주고 '응ㅅㄱ'이러는건 밸패팀으로서 진짜 하면 안될 개짓거리였음
언급 안된 직업들에 대한 코멘트도 1도 없고, 고점 높다며 너프 때린 직업이 많은데 이번 블래스터 서머너 같은 경우 기존 고점을 뚫어버릴 정도로 말도 안되는 상향 시켜줌 진짜 디렉터 바뀐 이후 소통이란 걸 전혀 하지 않음 계속 최악으로 치닺는 중
지금 인벤에서 파티 혐오직업 투표한거 보면 1위가 버서커임 근데 밸패코멘트에 안정적인 지표가 나와서 그대로 간다고 적어놓음 ㅋㅋㅋ
이번 밸패 문제점은 특정 직업만 하는건 그렇다 쳐도 다른 클래스에 성의없게 코맨트 한 부분도 문제임.. 밸패팀이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 보이고.. 또 밸패시 체방 등 기타 고려되는 부분없이 딜만 가지고 수치조정만 했다는것.. 암튼 이래저래 문제가 많은듯
일부 클래스의 추구하려는 방향성은 좋았는데 진짜 소외받고 외면당한 클래스들에 대해선 밸패팀의 이해성이 부족했을지언정 최소한의 향후 언질이라도 줬어야 했음.
이번 밸패는 나쁘진 않던데.. 기존 약했던 클레스는 위로 끌어올려주고 강했던 클레스는 소폭 너프라
루리웹-2967865440
아님. 존나 불쾌한 부분 투성이였음. 누군 지나치게 강해지고 누군 여전히 좇만한 변화 틱 던져주고 '응ㅅㄱ'이러는건 밸패팀으로서 진짜 하면 안될 개짓거리였음
스카우터 딜버프 4% 받은 입장에서는 일단 감지덕지긴한데 차차 바꿔줄고라고 생각함
전혀 아님. ㅋ
루리웹-2967865440
지금 인벤에서 파티 혐오직업 투표한거 보면 1위가 버서커임 근데 밸패코멘트에 안정적인 지표가 나와서 그대로 간다고 적어놓음 ㅋㅋㅋ
버서커 구리긴하죠.. 딜이 쎄나 체방이 좋나 아님 쉽기라도 하나.. 기습도 아니고 타대도 아니고 쓸데없이 마나나 부족하고..
중수는 쌔다가 너프해서 본섭 패치했으면서 서너머는 왜???? 너프안하고 본섭 패치하냐???
이번 밸패 문제점은 특정 직업만 하는건 그렇다 쳐도 다른 클래스에 성의없게 코맨트 한 부분도 문제임.. 밸패팀이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 보이고.. 또 밸패시 체방 등 기타 고려되는 부분없이 딜만 가지고 수치조정만 했다는것.. 암튼 이래저래 문제가 많은듯
일부 클래스의 추구하려는 방향성은 좋았는데 진짜 소외받고 외면당한 클래스들에 대해선 밸패팀의 이해성이 부족했을지언정 최소한의 향후 언질이라도 줬어야 했음.
한 줄 패치가 진짜 빡치게 만들었지.
체방 최악인 클래스는 이동기 회피기 유틸기 버프해줘야하는게 맞음. 쉴드 스킬 없는 클래스는 회피기 쿨이라도 줄여야지. 회피기 이동거리도 늘리고.
아니면 기본 이속이라도 올려주던지. 데헌 창술사는스탠스 바꿀 때마다 쿨타임 초기화해줘서 스킬 무한 난사로 폭딜하게 만들던지. 마나관리만 하면 되게.
언급 안된 직업들에 대한 코멘트도 1도 없고, 고점 높다며 너프 때린 직업이 많은데 이번 블래스터 서머너 같은 경우 기존 고점을 뚫어버릴 정도로 말도 안되는 상향 시켜줌 진짜 디렉터 바뀐 이후 소통이란 걸 전혀 하지 않음 계속 최악으로 치닺는 중
밸패 여론은 어차피 자기직업 상향아니면 무조건 망한 밸패니까 흥할수가 없음 단지 서머너와 블래스터는 테섭에서도 악명이 자자했는데도 그대로 넘어와서 고점 천장 뚫어버린 모습이 아쉬움... 그러나 그걸 제외하면 대규모 밸패된 직업군들의 패치 내용은 참 좋은것 같음 알카 황제도 이제 쓸만하게 바뀌었고 디트 중수도 마찬가지 , 서머너도 아예 사장되었던 특화 상소 서머너가 부활 할만큼 많은 개편이 이루어짐 예전처럼 6개월 이상 걸려서 한번씩 하는 밸패안하고 좀더 짧은 기간안에 한다고 했으니 이런방향성을 가지고 다른직업들도 개편해나가는거 개인적으론 맞는 방향같음
인식 나락으로 간 클래스 보면 딱렙 팟으로 들어가는건 진짜 힘들고 해당 레이드 보다 오버스펙으로 올리던가 보석으로 공대장 환심을 사야함 부캐로 건슬을 키우고 있지만 취업 진심 힘듬
딱히... 하브 가면서 인벤에 있던 여론처럼 기피 직업?.. 혐오 직업? 못느끼겠던데
인벤 스펙도 오바 심하죠 ㅋㅋ
그건 맞는말이긴 해요. 직업차별보다는 그냥 스펙만 잘 맞추면 거름 안당하고 잘 받아감. 파티 잘 안받아주면 스펙이 안좋다는거지 직업때문에 거름당한다? 무력따지는 경우정도밖에 없음
테스트 서버 이렇게 운영하는 게임 진짜 처음 봤습니다. 테스트 서버 열고 문제점 확인 후 수정 내용을 다시 테섭에서 테스트한 뒤 본섭에 넘어와야 하는데.... 테스트 서버 열고 어 이거 문제점 있네 고치자 하고 고친 내용을 바로 본섭에 테섭 연지 일주일만에 바로 적용시키는 이상한 테섭 운영.... 테스트 서버를 연 이유를 알 수가 없는 방식이네요.
역시 한국게임 그 자체임 이러니 중국게임한테 상대도 안되는거...
스펙 인플레 감당못해서 뭔가 큰게 터질거같은데 열심히 하는 유저는 박탈감이 보상이고 매주 수급골드는 전부 팔면서 귀속만 쓰고 사다리타고 올라가는 체리피커 친화게임인데 아무리 중간이 튼튼해야하지만 성장욕구 거세시키고 게임시키면 지금 1580이상이 골드 팔고 그돈으로 다른게임 현질하는게 정상은 아닌거 같음
이번 밸패는 진짜 무능의 극치를 보여줌. 뭐 지금까지 안그랬던적이 있나 싶긴 한데 이번에는 역대급. 밸런스 붕괴 op들을 만들기만 한거면 이제 상향평준화구나 싶겠는데 너프먹은직업 보면 얘들은 뭐지 싶음. 그냥 냅둔 직업들이야 다음에 건들겠지 싶겠는데 완전 극과 극을 보여줘서 이새끼들은 생각이 없다는말밖에 할 수 없는 패치였음. 지금까지 한짓거리 보면 당연히 믿음은 안갔는데 밑에는 그 밑이 더 있다는걸 보여줬음
음.. 초심 되찾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