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 새로운 기능: 칭호! 컬렉션 레벨 트랙의 콜렉터의 보물 보상에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매치를 로딩할 때 매치메이킹 화면에서 칭호를 볼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자신의 타이틀을 알리세요!
일반 업데이트
- 아바타 선택 메뉴에 캐릭터 로고를 추가해 어떤 아바타인지 알기 쉽게 했습니다.
- 이제 소유 부스터가 20개 미만인 카드에 매치 종료 부스터가 우선 분배됩니다.
- [PC]기본 프레임부터 60FPS까지 게임 플레이 창의 크기를 조절하면 프레임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트 및 시각 효과
- 포일과 프리즘 카드 모드를 개선했습니다! 포일과 프리즘 모드 카드의 배경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 카드 업그레이드 시퀀스의 속도를 높였으며, 도중에 건너뛸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버튼, 게임 보드 등을 업데이트하고 시각 효과를 다듬었습니다!!
- 매직의 최근 능력 조정을 반영하여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PC]기존 적용되지 않았던 버튼에 클릭과 호버 상태를 추가했습니다.
오디오
- 구역 사운드 추가:
- 아틸리안
- 뮤어 아일랜드
- 니다벨리르
- 하수도
- 넥서스
- 더 피크
- 팅커러의 작업실
밸런스 업데이트
카드 업데이트
- 울프스베인과 대거의 파워 획득량을 결정할 때 아직 출현하지 않은 카드도 고려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카드 시리즈 3(현재 콜렉터의 보물에서 가장 높은 시리즈)에 데어데블을 추가했습니다.
- 랜덤 풀에 닉 퓨리를 추가했습니다. (엑스 맨션, 에이전트 13 같은 랜덤 요소에서 닉 퓨리 획득 가능)
버그 수정
- [PC]이제 카드 정보 뷰의 버튼이 전체 화면에서도 겹치지 않습니다.
- [PC]구역이 완전히 공개되기 전 잠시 잘못된 구역 아트가 나타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PC]시간 초과 경고 VFX가 올바른 위치에 표시됩니다.
- 영어를 제외한 언어의 텍스트를 개선했습니다.
- 영어를 제외한 언어의 텍스트 위치/표시를 개선했습니다.
- 이제 카드 필터를 적용한 상태로 언어를 바꿔도 카드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첫 업그레이드 카드로 헐크를 선택했을 때 업그레이드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중복 구매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주빌리가 안젤라, 비숍, 록조 같은 “냈을 때” 효과를 가진 카드를 덱에서 뽑았을 때 해당 카드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두 번째 인트로 임무에서 아바타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재시작이나 장면 변경을 하지 않아도 아바타 변경 UI에서 아바타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미완성 덱으로 매치메이킹을 시도하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이제 랭크 보상 UI의 미스터리 카드 아이콘이 툴팁과 겹치지 않습니다.
- 덱 선택 스크롤 중 카드 뒷면이 사라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상점을 새로고침해도 상점의 변형 구매 버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이제 카드 이름이 테두리 아래에 겹치지 않습니다.
- 이제 이미 구매한 변형을 눌러도 ‘판매 완료’ 메시지가 겹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Android ‘뒤로’ 버튼이 작동하는 범위를 늘렸습니다.
- 일부 iOS 기기 화면 아래에 작은 틈이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음 튜토리얼 순서가 로딩되기 전에 장면을 빠르게 바꾸면 튜토리얼이 멈추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덱을 빠르게 여러 개 만들어도 덱 목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캐러셀의 아트를 내려 시즌 패스 제목이 컬렉션/아바타 UI 요소 아래에 겹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 이제 웡 카드가 이동하면 VFX도 함께 이동합니다.
- 이제 미스터 판타스틱 카드나 해당 구역이 이동할 때 VFX가 바르게 표시됩니다.
- 데스록의 VFX에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카드를 끌어도 적의 활성 워패스 VFX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이제 우아투를 3턴 이후에 내면 VFX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보드 양측에서 카드 여러 장을 이동할 때 스트레인지 아카데미의 VFX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시즌 보급 눌러도 하얀 사각형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스가르드/로난 조합이 “이런, Snap” 오류를 유발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작은 기기에서의 소코비아 텍스트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 카드와 아바타 아트 상당수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기기 사양의 로딩 시간을 향상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덱 편집 튜토리얼의 ‘센티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분에서 넘어갈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목록
- iOS에서 게임을 실행할 때 스플래시 스크린 아트가 잠깐 화면 밖에 나갔다가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상점에 있는 변형이라도 금고/비축 물품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상점에는 해당 변형을 가지고 있다고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앱을 실행하고 임무 화면으로 가면 잠깐 복제된 UI가 표시됩니다.
- 일부 언어의 UI에서 글꼴이 너무 커 보상 수령 버튼, 카드 업그레이드 버튼, 시즌 패스 제목, 편지함 메시지를 벗어나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프랑스어 음성이 너무 작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의 상점이 빈 상태로 표시됩니다.
- 동작 취소 UI가 탈출 UI 위에 열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할 때까지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랭크 5 보상을 수령하지 않으면 시즌 시작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 타이틀 UI에서 스크롤바 방향이 잘못되었습니다.
- 아틸리안이 활성화된 후 중앙 구역의 포커스 뷰에 구역 미리보기가 아니라 카드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일부 iOS 기기에서 정렬/필터 UI 버튼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 덱 편집 튜토리얼 중 잘못된 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바 시니스터와 특정 카드가 조합되면 턴이 너무 오래 지속됩니다.
- 상점을 새로고침할 때 카드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 시즌 카드를 자세히 봐도 설명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일부 아바타 로고를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 부적절할 때 내비게이션 바가 화면에 나타나 X(닫기) 버튼과 겹칠 수 있습니다.
- 시즌 보급 아이콘이 ‘수령 완료’ UI 배너를 가립니다.
- 빠른 업그레이드를 누르고 컬렉션의 아무 카드나 누르면 카드 설명 정보가 사라집니다.
- 현재 활성화된 아바타 UI 요소에서 아바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후 카드 설명이 업그레이드 버튼을 약간 가립니다.
- 매치가 시작될 때 턴 종료 버튼이 첫 턴 시작 전에 잠시 1/6으로 표시된 뒤에 0/6으로 표시됩니다.
- [PC]덱이 5개 넘게 있다면 전체 화면에서 메인 화면의 덱 선택기를 정상적으로 스크롤할 수 없습니다.
- [PC]필터 UI가 전체 화면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PC]카드 뒷면 UI가 전체 화면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PC]Google 로그인을 취소하면 게임이 정지됩니다.
- [PC]메인 화면으로 돌아갈 때 캐러셀의 중간 부분이 표시됩니다.
- [PC]작은 카드의 해상도가 너무 낮습니다.
- [PC]설정을 열고 창 크기를 바꾸면 게임 창이 아래로 이동합니다.
- [PC]시즌 보급 보상(시즌 패스 51+)을 스크롤하면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진짜 블자가 억제기였나?
하루에 간간히 두세판씩 즐기기 딱 좋은 게임. 한 판이 3분도 안걸리다보니 템포도 빠르고 재미있음. 과금도 이런 카드게임류에서는 꽤 과감한 시도를 보인거 같은데, 나름 괜찮음.
진짜 블자가 억제기였나?
G식백과 밴브로드 최신 인터뷰에서 '개발 일선에서 일하는게 좋았는데 점점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쪽으로 밀려나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었다' 라고 했었음
하루에 간간히 두세판씩 즐기기 딱 좋은 게임. 한 판이 3분도 안걸리다보니 템포도 빠르고 재미있음. 과금도 이런 카드게임류에서는 꽤 과감한 시도를 보인거 같은데, 나름 괜찮음.
과금 안해도 되지만 스파이더 변형 일러들이 멋져서 지름
PC로도 이벤트 페이지 보게 해달라고..
스킨 일러 사고 싶게 해봐야 얼마나 하겠어 했는데 생각보다 ip 파워를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거 같음. 심비오트 스킨 다 사서 심비오트 덱 만들고 싶다
4코에 쓸만한 카드좀 추가해줘요 벤형.. 내가 아직 패스를 덜 열어서 그런가 제시카 존슨 너무 쓰기 힘듬
4코에서 제시카존스 충분히 쓸만한 카드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아직 2풀이지만 그중에 다른거라면 많이들 쓰는 '카자르' ,'화이트퀸' 같은 애들 쓰고 있네요. 물론 제시카 존스도 쓰고요.
궨트 아류인가 했는데 스냅덕분에 완전 다른 느낌이 되었더라구요. 원하는 카드 제작과 스킨 구매만 가능해지면 더 바랄게 없네요 ㅎㅎ
원하는 카드 제작했다간 겜 특성상 금방 질려서 안 나오고 토큰 시스템처럼 특정덱 핵심 카드 정가칠수있게 할것같음
근데 솔직히 내가 몇판 안해봐서 그런지 랭겜모드라면서 진짜 사람이랑 매치되는게 맞나 싶음. 룰을 모르는 플레이가 많더라. 2:1로 지고 있으면서 굳이 이기는 구역에 몰빵해서 50-5-6 vs 5-8-12로 5-8-12가 승리하는 게임을 거의 매판 하는 느낌.
실버까지 사실상 튜토구간이에요 대부분 ai 만나는게 맞습니다 스냅치면서 구간 지나가시면 됩니다
ㅇㅎ 어쩐지
bb아저씨 말로는 곭드구간이 85%라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