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드인] 확률형 아이템과 거리 두는 게임업계 노력, 빛 볼까
"게이머 세대교체·확률형 아이템 규제 시도가 영향 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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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때 쓰는 진부하지만 꼭 나오는 말이 있다 개가 똥을 끊지
프롬 당기 순이익이 보통 100억대 일 정도로 생각보다 콘솔 게임은 많이 팔려도 각종 부대 비용으로 싹 나가니 수입이 안나오는데 가챠 게임으로 매년 수천억 벌던 회사가 과연이란 의구심이 들긴 하네요
양질의 게임이 있긴 함? 그냥 가챠 자체를 없애는게 낫다고 봄
그 전에 할지 안 할지를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욕해도 콘솔게임 진출하고 어떻게든 하려고 하려는 게임사들은 많긴 함 프로젝트 m(PC/콘솔) 킹덤 : 왕가의 피(PC/모바일)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닌텐도 스위치) 더밴시(PC) 포스트 디센던트(PC,콘솔) 아라드 크로니클 : 카잔(PC,콘솔) 스텔라 블레이드(PS5) P의 거짓(PC/콘솔) 붉은사막(PC/콘솔/지속 연기중)
법으로 금지되는거 아니면 그 큰 수익을 마다할리가 있나 기업이 ㅋㅋ;;
겠냐
프롬 당기 순이익이 보통 100억대 일 정도로 생각보다 콘솔 게임은 많이 팔려도 각종 부대 비용으로 싹 나가니 수입이 안나오는데 가챠 게임으로 매년 수천억 벌던 회사가 과연이란 의구심이 들긴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법으로 금지되는거 아니면 그 큰 수익을 마다할리가 있나 기업이 ㅋㅋ;;
이럴때 쓰는 진부하지만 꼭 나오는 말이 있다 개가 똥을 끊지
법으로금지안하면 반년못감
카트 드리프트 지금은 없다고 해서 나중에는 디렉터 교체 되고 과금 요소 엄청 때려 넣을 듯 하네요. 과금 요소는 별 기대 안합니다. 언제든 말 바꿀 수 있는터라 ㅎ
그 전에 할지 안 할지를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욕해도 콘솔게임 진출하고 어떻게든 하려고 하려는 게임사들은 많긴 함 프로젝트 m(PC/콘솔) 킹덤 : 왕가의 피(PC/모바일)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닌텐도 스위치) 더밴시(PC) 포스트 디센던트(PC,콘솔) 아라드 크로니클 : 카잔(PC,콘솔) 스텔라 블레이드(PS5) P의 거짓(PC/콘솔) 붉은사막(PC/콘솔/지속 연기중)
루리웹-0191190447
투트랙으로 가면 되지 않나 굳이 둘 중에 하나 골라야 되는 이유도 없는데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191190447
양질의 게임이 있긴 함? 그냥 가챠 자체를 없애는게 낫다고 봄
중국 일본 처럼 가는개 낫죠. 가챠 게임 내서 번 돈으로 양질의 피시 콘솔 게임 개발.
루리웹-0191190447
시장 규모가 작아서 수익 악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챠 없이는거는 불가능한데 자율 표기 이미 실패한 정책이죠. 강제 해야 함.
루리웹-0191190447
반대 아님..? 가챠가 매출이 잘 나오니 양질의 게임이 안 나오고 가챠 게임만 뽑는 게 현 상황인데... 심지어 양질의 게임에도 어떻게든 가챠 넣을려고 억지로 구도 뒤틀면서 게임 질이 저하되고 있음 애초에 설계가 가챠 없는데도 쑤셔 넣으니께..
아직 국내 게임 중에서 가챠를 넣으면서 양질을 동시에 추구하는 게임은 본적이 없는거 같은디 다 기본적인 양산형 게임 베이스에 캐릭터성을 잘 살렸냐 못 살렸냐 차이지 기본 베이스는 다 똑같은게 현 상황 아닌가..
진짜 무슨말인지 이해 자체가 안되네요 가챠로 번돈으로 높은 품질의 순수하게 가챠 없이 할수있는 게임을 개발한 회사가 있기는 한가요? 가챠 게임을 전문적으로 만들던 회사가 콘솔 게임 개발한 사례라곤 사이 게임즈의 그랑블루 격투 게임이 전부일텐데요
양질의 게임에서 가챠를 내면 제일 잘버는게 현실
근데 그렇게 안 하니까 하는말 국내 게임에서 그런 겜이 없잖아염
일본은 원래부터 완성도에 예민하던 매니아층이 많았으니 그런 경향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중국에서 그런 게임이 뭐가있나요...? 오공은 아직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고 원신은 가챠로 번 돈으로 양질의 가챠게임을 만든것 뿐이고.
중국도 패키지 콘솔 게임 꾸준히 개발하며 퀄리티 올려오긴 했습니다. 한국만 시도를 안하고 양산형 MMORPG나 가챠 게임만 만들었죠. 가끔 시도 하는 척은 했지만 퀄리티 부족으로 외면 받고 망했고. 게임 재투자를 안함.
전 가차 자체는 해도 상관 없다고 보는데 일장 퍼센트 이하로는 금지 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예를들어 4퍼 정도? 확률은 무조건 공개되어야 하고 컴플가차도 금지 뽑기 금액 자체를 높이는건 기업이 알아서 할 일.
기챠 확율 5%미만은 금지해야하는게 맞죠. 1%미만은 진짜 악독한거니 과징금 물리거나 상품 판매 막아야 하고 5%면 원하는 상품 먹을 수는 있으니.
노력은 인정할만 하다만 기만이 아니란걸 증명하려면 정말 오랜 기간이 필요할겁니다
노력???? 시바 얼마됬다고 노력이란 소리가 벌써처나오냐??? 머리박고 또 머리들어서 유저들 머리위로 돌아갈생각하네
가챠 규제법 전세계 게임 다 적용되게 한국에서 먼저 적용해줬으면 하네요. 한국 중국 일본 가챠 게임 좀 줄거나 천장 필수 되게.
팔리니까 하는 걸 뭐라고 하면
퍽이나 ㅋㅋㅋㅋ
규제 없을때 실컷 소비자들 등골빼먹고 규제할려고 간보기 시작하니깐 그만두는거면서 무슨 지네가 유저를 위해서 노력하는척 이빨털고 있음 ㅋㅋㅋ
가챠가 돈을 넘 많이 버는게 근본적 문제임
이게 맞죠 해외에서도 가챠가 돈이 되니 패키지 게임에 가챠 넣는거니.
근데 가챠질을 유저들이 하는 거니 방법도 없음
가챠를 넣는 것은 괜찮습니다. 중요한 건, 그 가챠로 뽑는 재화가 경쟁에 사용되어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가챠라는 수익수단이 경쟁구조의 시스템과 만나면 아주 유해한 효과를 냅니다. 억대의 돈을 쏟아붓는 유독성 가챠들은 전부 상대방과의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유저를 충동질하여 매출을 뽑아냅니다.
아니 콘텐츠를 쪼개서 일정 기간동안만 확률로 팔다가 복각이라는 이름으로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해금할 확률을 파는게 가챠인데 장난하시나요? 내가하는 가챠는 다른 게임과는 다르다는 궤변을 위한 그 이상한 논리는 때려치세요 어떻게 봐도 가챠 자체가 극도로 불합리한 요금제입니다.
어떤 종류의 가챠를 옹호하려는 의도로 글을 적을 생각은 아니었습니다... 가챠라는 판매 행태가 사라질 수 없다면, 적어도 룰을 따라서 목적을 달성하는 게임의 일련의 과정 외적인 부분에서만 제한적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가챠 부분을 덜어내면 게임의 최소한의 형태도 유지하지 못하는 유사 슬롯머신들은, 초창기 치장품 뽑기나 하던 시절과 비교하면 너무나 해악이 큽니다.
자신이 하는 가챠 게임이 혜자인 근거를 어디서 찾냐 하면 리니지M에 들어가는 돈보다는 적다는 것에서 찾습니다. 자기게임이 나은 이유를 남의 게임에서 찾는다는것 부터 가챠가 상당히 유저에게 불합리한 요금제 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걸 자신도 알면서 합리화 시키기 위해서 남의 게임을 공격하는 그행태가 흑우 천지 모바일 게임판을 만들었습니다. 변해야 할것은 유저입니다.
확률도 문제지만 그 쓰레기만 나오는 10연차 돌리는 가격도 요즘은 게임하나 값이던데??
그 카드립 오픈한지 일주일만에 민심이 최악인데요
양질의 게임은 돈이 안되서 안만든다....라 가챠 게임만 만들어서 돈벌 생각이라면 한국시장에서 이 산업 자체가 망해서 없어지는 것도 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뭐 가챠게임도 간간히 손대보긴 하는데 어차피 주로 하는 게임들은 전부 패키지라 망하든 흥하든 별 상관은 없음.. 서핑업계가 망하든 말든 산악인들에겐 노데미지
GR NO
ㅋㅋ근데 여기 중국표절게임 사랑하시는분들 가챠는 괜찮나봄...ㅋㅋㅋ
수집형 RPG 가챠도 다 좋은데 서브 컬쳐 어설프게 넣느니 아예 제대로 만드는게 낫다는 말. 캐릭터 설정 스토리 제대로 만들어서 캐릭터 수집하고 캐릭터에 애착 가지게 하면 상관없음.
쉽게돈처벌다 이제 거기손땔라니 존내아쉽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