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에 후리스까지 내놓은 다이소
SPA 대항마…한국판 '쉬인' 분석도
본질은 매장 '객단가·집객력' 높이기
[사회] [전참시]다이소 '5000원 후리스'에 숨겨진 전략
|
야광명월일도양단
추천 0
조회 14
날짜 11:34
|
솔다방의악몽
추천 0
조회 11
날짜 11:33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0
조회 8
날짜 11:31
|
昏庸無道
추천 0
조회 221
날짜 11:28
|
달콤쌉싸름한 고독
추천 1
조회 40
날짜 11:28
|
昏庸無道
추천 0
조회 84
날짜 11:27
|
昏庸無道
추천 0
조회 51
날짜 11:27
|
춘리허벅지
추천 10
조회 389
날짜 11:20
|
달콤쌉싸름한 고독
추천 3
조회 293
날짜 11:17
|
춘리허벅지
추천 0
조회 134
날짜 11:12
|
춘리허벅지
추천 0
조회 349
날짜 11:08
|
Trust No.1
추천 2
조회 728
날짜 10:59
|
Trust No.1
추천 1
조회 633
날짜 10:57
|
벌레학살자
추천 9
조회 542
날짜 10:52
|
뉴공스승
추천 5
조회 493
날짜 10:44
|
majinsaga
추천 7
조회 675
날짜 10:44
|
21대 대통령한씨
추천 4
조회 212
날짜 10:44
|
21대 대통령한씨
추천 1
조회 142
날짜 10:41
|
majinsaga
추천 7
조회 333
날짜 10:40
|
21대 대통령한씨
추천 0
조회 575
날짜 10:39
|
디젤Diesel
추천 5
조회 950
날짜 10:28
|
멍멍아 물어!
추천 1
조회 840
날짜 10:25
|
나가노하라미오
추천 1
조회 542
날짜 10:22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10
조회 571
날짜 10:16
|
sainthans
추천 7
조회 1853
날짜 09:59
|
포스코오거리
추천 6
조회 543
날짜 09:55
|
majinsaga
추천 30
조회 2491
날짜 09:36
|
벌레학살자
추천 17
조회 589
날짜 09:36
|
다이소가 5000원 후리스를 내놓을 수 있었던 것은 '규모의 경제'덕분이다. 다이소는 전국에 1500여 곳의 매장이 있다. 이를 통한 박리다매 전략을 펼친다. 가장 무서운 점은 박리다매 전략을 펼치면서도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는 점이다.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 2조9457억원, 영업이익 2393억원을 거뒀다. 올해 연간 매출액 3조원 돌파가 예상되고 있다. 균일가라는 판매 방식의 영향도 있다. 다이소는 모든 제품을 500원, 1000원, 15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등 6가지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점을 이용해 애초에 가격을 정해두고 제조사 등과 협상을 벌인다. 특히 대부분 패션 브랜드는 연예인을 통한 브랜딩에 많은 비용을 지출한다. 하지만 다이소는 광고 등 마케팅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 때문에 5000원에 팔아도 남는 장사가 가능하다는 것이 다이소의 설명이다. 저 규모의 경제, 박리다메에 딱 맞는게 편의점인데 편의점은 정가 그대로 아님 더 비싸게 받는것도 허다한데 다이소는 반대로 가격을 낮추네
근데 후리스 상태가, 시스루리스 라며. 좀 많이 얇던데;;;
실물보면 그게 후리스인지 모르고 지나갈 정도로 허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