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온
추천 0
조회 33
날짜 22:53
|
티파눈나의돌고래
추천 1
조회 1518
날짜 21:33
|
호두팍
추천 0
조회 1801
날짜 20:02
|
이토 시즈카
추천 6
조회 974
날짜 19:31
|
이토 시즈카
추천 10
조회 1001
날짜 19:16
|
기본삭제대1
추천 4
조회 596
날짜 19:12
|
SubRose
추천 4
조회 895
날짜 19:05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추천 1
조회 1841
날짜 18:41
|
이토 시즈카
추천 13
조회 3710
날짜 18:02
|
lbygxk
추천 10
조회 1186
날짜 18:00
|
A-z!
추천 9
조회 1907
날짜 17:46
|
헤롱싀
추천 1
조회 908
날짜 17:46
|
NESWAR
추천 1
조회 216
날짜 17:30
|
시험보기싫다
추천 2
조회 753
날짜 17:11
|
이토 시즈카
추천 7
조회 3365
날짜 17:06
|
INARI ONE
추천 1
조회 264
날짜 17:00
|
lbygxk
추천 1
조회 449
날짜 17:00
|
소마스쟝이야
추천 0
조회 294
날짜 16:23
|
이토 시즈카
추천 2
조회 507
날짜 16:17
|
소마스쟝이야
추천 0
조회 381
날짜 16:16
|
이토 시즈카
추천 6
조회 1677
날짜 16:02
|
SubRose
추천 1
조회 535
날짜 16:01
|
이토 시즈카
추천 2
조회 843
날짜 16:00
|
소마스쟝이야
추천 0
조회 240
날짜 15:49
|
아타호-_-
추천 10
조회 840
날짜 15:26
|
e시바댕댕이e
추천 0
조회 1356
날짜 15:25
|
이토 시즈카
추천 2
조회 905
날짜 15:19
|
루리에앱
추천 2
조회 425
날짜 15:07
|
세계전체적으로 보면 모르겠는데 한국에서는 혜자 맞음 벽람이 한국 정식 오픈한것도 아니고 그리고 세계 전체적으로봐도 혜자냐 창렬이냐 둘중 하나고르라면 혜자가맞음 캐릭터게임인데 캐릭터가 인게임재화로 충분히 뽑을수 있는 게임이니
한정건조 해보면 똑같습니다. 아타고 300만원 이렇게 지르는 사람이 나옴
소녀전선이랑 이 겜이랑 무과금 입장에서 혜자성 비교 해 보면 별 차이 없음.. 둘 다 보석 꽤 잘 퍼주고 무과금으로도 할만함. 소녀전선은 캐릭터 가챠가 자유롭고, 성장이 쉬움. 이 겜은 고등급 캐릭터를 전투에서 드랍하고 인게임 골드로 해결 가능한 게 많음. 가챠 쪽으로 들어가면 배 뽑으려고 큐브 많이 질러야 하는 이 겜이나, 스킨 뽑으려고 토큰 지르는 소전이나 별 차이 없음
네 나오고 몇백씩 쏟아부워도 원하는 캐릭터 못뽑으면 이겜도 창렬소리 듣는다고 봅니다
상대성 혜자를 따져가면서 취사선택하는 건 상관 없죠. 근데 우리 햄버거에 깨 하나 더 올라왔다고 저쪽 햄버거 깨 하나 적은 거 가지고 저렇게 선동하는 게 옳은 건가요? 답글을 누구한테 달았는지 잘 보시죠 ㅎ;
국내 서비스 안할려나
재미는 잘 모르겠는데.. 돈은 적게 들어가긴 함.
스킨이 그냥 단품 판매던가요 모든게? 기간도 없다고 하던데
단품 판매고, 가격은 만원이 좀 넘는 걸로 압니다(할인가 제외) 중파가 없어서 좀 심심한 감이 있지만..
중파가 없다고요? 중파 있는 스킨 파는 전함소녀 갓겜...
기간한정스킨도 있긴 해요 단품만 돈주고 사면되고 가격도 딱히 더 비싸거나 하지도 않네요
겜 특성상 중파 없는 게 맞는 거 같아요
요번 겨울이 기대됨
한국도 빨리
한국 유저도 다수 포함되어잇을듯
이 겜 일본에서 흥하는거 보고 소전 견제용으로 한국 회사에서 물밑 접촉 엄청 하고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던데 한국에 들어오긴 할거 같은데 어떤식으로 들어올까
3N 같은대서 운영하면 그냥 망하는거죠
게임이야 뭐 호오가 갈리겠지만 이거 해보고 과금정책서 소전이 혜자라는 인식은 깔끔하게 사라졌음...
소전은 절대 혜자게임이 아니죠, 과금유도가 덜한게임이지 옛날부터 헤비과금러들이 소전 유료재화가격책정이 비싸다고 외치고다녔는데 실드러들이 너무많아서..
릴리페인`
한정건조 해보면 똑같습니다. 아타고 300만원 이렇게 지르는 사람이 나옴
릴리페인`
세계전체적으로 보면 모르겠는데 한국에서는 혜자 맞음 벽람이 한국 정식 오픈한것도 아니고 그리고 세계 전체적으로봐도 혜자냐 창렬이냐 둘중 하나고르라면 혜자가맞음 캐릭터게임인데 캐릭터가 인게임재화로 충분히 뽑을수 있는 게임이니
이겜도 특정 유닛 뽑으려고 이벤트 기간에 돈 엄청 써야 뽑던데 소전처럼 뭐에 꽂혀서 갖고싶다고 막 질러대면 딱히 혜자도 아닌거 같은데요
소전도 게임 나오기전이랑 초반에는 혜자혜자 거리다가 막상 나오고 스킨 뽑는데 돈써대니 혜자 아님 하고 까기 시작하던데 벽람이라고 별반 다르지 않을거 같더구만요 이것도 유투브 보면 돈 쏟아붓는사람 엄청 많음
부분 유료화에 가챠가 있는 모바일 게임에서 상대적 혜자를 따지는 거라 멀리서 보면 그냥 다 창렬이죠 뭐 ㅋ
뭐 어차피 저는 그랑블루나 아이기스같은 핵노답 게임이 메인이라 소전 혜자혜자거리지만 사실 창렬임 이거 왜 함? ㅋㅋㅋ 할 생각은 없고 해본 게임 중 과금 유도가 제일 적은 게임이 소전이었는데 벽람이 그 생각을 버리게 해 주었다는 이야기였습니디 네...
한정건조라고 해도 나중에 일반건조로 뽑을 수 있어서 소전보다는 혜자 맞죠. 소전은 한번 스킨 시기 놓쳐서 블랙카드로 사려면 몇십은 기본이고 몇백은 써야하는데...
소전처럼 복잡하지 않은 자원 (골드 한가지와 제조권격인 큐브만 있으면 제조 할 수 있습니다) 소전처럼 전투시 자원을 소모하지 않음 (석유를 소모하지만, 석유는 제조에 사용되지 않음) 전투시 골드를 얻음 (이점이 소전과 큰 차이) 소전과 마찬가지로 군수를 보내서 골드 획득 가능 소전의 5성격인 SSR 제조 확률 7% 이래도 소전과 같은 창렬겜입니까.
동경도서관
네 나오고 몇백씩 쏟아부워도 원하는 캐릭터 못뽑으면 이겜도 창렬소리 듣는다고 봅니다
혜자 타령하던 모든겜들이 시간이 지나면 혜자아니라고 까이던데 이겜이라고 다를거 같진 않네요
이렇게 따지면 벽람은 큐브는 인형제조권 보다 얻기 힘들고 골드, 기름 수급은 소녀전선 자원 수급량보다 한참 딸리는데다 군수지원은 랜덤으로 뜨고, 거기다가 긴급까지 존재해서 선택폭이 확 좁고 경쟁 시스템인 PVP도 있어서 효율도 엄청 따져야하며 고등급 캐릭터가 해역에더 드랍하는데 이걸 먹으려면 기름 엄청 필요하고 이 기름은 쉽게 얻지도 못하는데다 캐릭터마다 피로도 시스템도 있어서 피로도 관리도 해야하는 벽람은 게임 플레이 수준 자체는 완전 헬조선 게임인데요?
모바일 게임에서 상대적 혜자성 따지는 건 맥도날드나 버거킹 기본 햄버거 놔 두고 이게 더 고급이니 저게 더 고급이니 따지는 수준이지 ㅋㅋㅋ
딴 분 말은 다 이해하는데 상대적이건 뭐건 구매자가 비교하면서 선택하는건 당연한건데 그 자체를 ㅂㅅ 취급하는건 대체 ㅡㅡ
릴리페인`
상대성 혜자를 따져가면서 취사선택하는 건 상관 없죠. 근데 우리 햄버거에 깨 하나 더 올라왔다고 저쪽 햄버거 깨 하나 적은 거 가지고 저렇게 선동하는 게 옳은 건가요? 답글을 누구한테 달았는지 잘 보시죠 ㅎ;
소전보다 혜자에 갓겜 ㅎㄷㄷ
이쁜 중상일러 필요
소녀전선이랑 이 겜이랑 무과금 입장에서 혜자성 비교 해 보면 별 차이 없음.. 둘 다 보석 꽤 잘 퍼주고 무과금으로도 할만함. 소녀전선은 캐릭터 가챠가 자유롭고, 성장이 쉬움. 이 겜은 고등급 캐릭터를 전투에서 드랍하고 인게임 골드로 해결 가능한 게 많음. 가챠 쪽으로 들어가면 배 뽑으려고 큐브 많이 질러야 하는 이 겜이나, 스킨 뽑으려고 토큰 지르는 소전이나 별 차이 없음
벽람 무과금으로 하려면 커뮤니티 안 하는 걸 추천함. 제작확률이 7%긴 한데 그거 만드는데 필요한 재화가 턱없이 적게 뿌려서 한정제작 때 못 먹으면 몇달 동안 없찐 소리들어야함.
아타고 없찐 ㅠ 최소 3개월 ㅂㄷㅂㄷ
한국 서비스 좀..
혜자인지 아닌진 내가 판단할거니까 들어오기나 해라
누군가를 까지않으면 게임을 못하시는분들..
저는 과금 많이 안하는 입장에서는 비효율적인 부분 없이 컨텐츠 막힘없이 진행가능하고, 최종스펙의 상한선이 차이가 없으면 혜자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스킨은 성능에 영향 주는거 아니라 부수적인거라고 생각하구요. 그런 점에서 소전이랑 벽람 둘 다 혜자게임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 부분에서 생각하는것이 조금 다른거 같은데,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얻기위해 들어가는 돈이 적어야 혜자게임이라고 생각한다면 소전이랑 벽람 둘 다 혜자게임은 아니라고 생각 될 거 같네요. 소전의 모든 스킨,가구 얻기나 벽람에서 한정건조나 이런거 다하려면 돈이 정말 많이 들어가거든요.
간만에 사람글이 써져있어 댓글달고감
둘다 해봤지만 무과금이든 과금러든 상관없이 벽람이 훨씬 더 혜자인건 명확한 사실임 스킨 1만원 패키지구매 vs 랜덤가챠or 잡다한거 포함된 3~4만 패키지가 가장 큰 차이고 소전처럼 초반 제대확장이 강제되는거도 아니라서 스킨외에 부가적으로 다이아 쓸곳도 많이 없음 벽람에서 숙소확장이 있지만 숙소에 5마리를 넣든 1마리를 넣든 식량 경험치효율차이가 없어서 숙소확장이 강제되는게 아님 건조할때 드는 큐브는 이벤트 끝나고 나서부터 모아두면 꾸준히 모이는편이고 레벨업하면 큐브 5~8개씩 주는 원정도 등장함 여러모로 비교하는게 이상하다고 될정도로 과금부분에서 차이나는게 사실인데 소전이랑 도긴개긴이다라고 하는거 보면 좀 어이없어짐 벽람의 단점은 말도안되는 노가다 요구량이라고 생각함. 단점 지적하려면 노가다를 지적해야지 왜 과금가지고 비비려고 하는지..
뭐 스킨을 가차로 팔지 않고 있다는점에서 양심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