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D 없는 디지털 에디션까지, 'PS5' 외형 최초 공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PS5의 외형은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역대 기기들의 단색 디자인에서 벗어나, 검은색과 흰색, 그리고 푸른색의 라이트로 포인트를 줬다. 기기 가운데 사이의 공간에는 배기를 위한 디자인이 들어가 있다. 디스크 삽입을 위한 ODD 공간은 측면 하단부에 위치한다.
전면부에는 컨트롤러 연결을 위한 USB 포트가 자리했고, USB 타입A와 USB C타입의 포트가 각 1개씩 배치됐다. ODD는 이전에 공개된 스펙대로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다. 기본적으로 받침대를 사용해 세로로 거치하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가로 거치 시의 모습은 생중계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후 별도로 공개됐다.
PS5는 ODD를 포함한 버전과 ODD가 부착되지 않은 ‘디지털 에디션’까지 두 가지 형태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임을 알렸다. 디지털 에디션은 블루레이 디스크 삽입을 위한 ODD가 장착되지 않았으므로 측면 디자인이 일자형으로 마감됐다. 두 기기 간 외형의 차이는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성능은 동일하다.
본체 디자인은 공개와 더불어, 부가 기기들의 디자인도 추가적으로 공개됐다. 3D 서라운드 효과를 지원하는 펄스 3D 기술을 탑재한 무선 헤드셋, 사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HD 카메라. 그리고 TV와 음량, 마이크 음소거 등 미디어 관련 조작을 할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러, 충전을 위한 스탠드까지 PS5를 위한 주변 기기들의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PS5 컨트롤러인 ‘듀얼센스’의 구체적인 외형도 이번 생중계를 통해 선보였다. 이전에 공개했던 대로 듀얼센스에는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가 탑재되어, 플레이어에게 보다 직접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다. 기기 연결 및 충전을 위한 USB-C타입 포트, 모션 센서와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하단부에는 헤드셋 연결을 위한 포트가 자리한다.
한편, 이번 생중계에서는 PS5의 구체적인 가격과 출시 일자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PS5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2020년 홀리데이 시즌으로 출시일을 언급해 둔 상태다. 이외 구체적인 가격, 판매 국가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