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마법이 어마어마하게 많죠.
다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지만 그 중에서도 특출난 애들이 있습니다.
패시브랑 패밀리어와 이동기 뺀 마법들 중 엄선해서 공략해봅니다.
편의상 말 놓겠습니다.
1. 빨강 샤드
- 서먼 헬하운드 : 극 후반 마나 생각안하고 극공셋팅시 크리 4200을 넘기는 무시무시한 파워를 가짐 (해골목걸이+화염반지)
사실상 극공셋팅은 퍼퍼먼스용 + 파란물약 OR 넥타르 쓰기 각오하고 보스전 압살 정도에서 씀. 귀찮은게 싫으면 무난하게 지벨의 안경 + 해골목걸이 찹시다.
그래도 크리 3500 정도 나옴...
애는 두번 연속으로 쓰면 3번째가 발동이 안되므로 세모, 백스텝캔슬 세모로 빠르게 두번 쓴후 R2, 백스텝캔슬 R2(8비트파이어등)로 하는게 좋음. 그후 번갈아 반복
헬하운드와 8비트 파이어를 이용한 저 사이클은...이론상 올 크리가 날 경우 극공셋팅시 20000정도, 무한마나세팅일때도 16800쯤의 대미지를 순식간에 낸다.(물론 이론상..)
정말 경악스러운 화력임...백스텝을 이용한 마법2연타는 익숙해지기만 하면 아주 빠르게 쓸수 있다.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연습이 좀 필요함.
(대미지 실험은 세크리드 쉐이드 버프후 정적의 정원에 나오는 히든 보스로 했음. 노말일 경우 무한마나셋팅이고 크리가 안날지라도 콤보 중간에 죽음)
헬하운드 마법을 적극 이용하면 보스러쉬 하드 모드 2코스에서도 35초대가 나옴.
- 그레이트풀 어시스트 : 폴터가이스트들이 공방을 동시에 해주는 초반~중반 꿀 스킬.
초 중반 애만 있어도 난이도가 수직 하강하는 사기마법. 너무 사기어서 겜이 재미없어졌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정도니...
날파리같은 애들을 자동방어 해주기도 하고 마법을 잘 안쓰는 사람의 경우 그냥 둘러주고 패도 된다.
다만 중반까지는 사기급이어도 후반 들어가면 힘이 팍팍 빠지기 시작함. 그렇다고 해도 유용한 초심자 구제용 마법
- 액스 스트라이크 : 거대보스등 연타가 들어가는 경우 헬하운드도 능가하는 딜을 낸다고 함.
게다가 이쪽은 매커니즘이 연타해도 다 나가는 형식이라 그냥 편하게 세모만 연타해도 된다. 거대 보스 나오면 도끼로 대가리를 쪼개주자
- 리가 스트레이머 : 빨강 샤드 쪽에서 잡몹 섬멸을 쓰고싶을때 쓰면 괜찮은 선택. 다만 두번 쓰고 난후 다시 쓰려면 한참을 기다려야되는 기술.
먼저 백스텝 캔슬로 두번 깔아두고 돌진등을 하는 식으로 쓰면 좋다. 마나 소비가 바스키아와 텝스보다 저렴한것도 아주 큰 장점
- 바스키아 : 아주 약간의 선딜과 화면 위쪽을 커버 못하는 게 조금 눈에 거슬리지만 안정적으로 적을 섬멸 가능한 기술.
다만 댐지는 리가 스트레이머와 텝스보다 좋다.
2. 파랑 샤드
- 비스트 가드 : 보스전에서 빛을 발하는 가드. 보고 막기는 좀 많이 느려서 마나쓰는 패시브라고 생각하고 누르고 있는게 신상편하다.
마나리젠을 감당할수 있다면 안쓸이유가 없는 사기마법. 그냥 비스트가드쓰고 뻔뻔하게 걸어가서 평타만 쳐도 된다. 넉백으로 인한 딜로스도 막아줘서 정말 좋음.
- 와일드 스크래치 : 초반 강력한 마법이 없다면 버프보다 와일드 스크래치로 긁는게 더 좋음. 딜에 은근히 도움이 된다.
- 새도우 트레이서 : 분신인데 마법은 발동을 안해주므로 물리로 싸울때 좋음. 풀강하면 5명인가 나오는데 버프나 와일드보다 딜 좋은거 같음
앞뒤로 흔들면 자신을 중심으로 분신이 모임. 다만 기본 대미지가 낮을수록 딜이 너무 낮아져서 1이 나올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는 와일드나 버프쓰자.
- 세크리드 셰이드 : 스텟 버프임. 대미지 자체가 쎈경우 쓰면 좋음. 위의 서먼 헬하운드라던가..
3. 보라 샤드
- 헤레티컬 글라이더 : 초반부터 심지어 후반까지도 쓸만한 좋은 마법. 뎀지도 쓸만하고 마나소모도 적당해서 부담없이 쓸수가 있다.
더구나 초반에 나선검을 주는 애가 요 샤드까지 주므로 나선검도 얻고 요 샤드도 얻으면 아주 좋다.
8비트 파이어나 치즐 버라지를 얻기 전까지 쓰면 좋다.
- 텝스 오시우스 : 쉽게 말해 체인 라이트닝인데 최강의 양학 + 앵벌 마법. 이거 너무 편함. 마나 소모도 감당할만하고 최후반에도 파밍할때 아주 유용하게 쓸수 있다.
셋팅좀 하면 맵 들어가자마자 냅다 날리는 순간 화면의 모든 몹들을 전멸시켜버린다. 물론 후반맵은 한번에 안죽는 몹이 좀 있다..
공격마법 중 편의성쪽으론 가장 좋다고 본다.
- 리가 두인 : 중반까지 좋은 마법. 탭스 오시우스보다 딜이 좀더 쓸만해서 스위칭하며 잘 써먹었다. 후반되면 다른 좋은 마법에 밀려 버려야되긴 하지만..
- 8비트 파이어 : 9랭크하고 가장 놀랐고 의외였던 초강력 마법. 9강하면 5발이 나가는데 극공 셋팅이 아니어도 한방당 700 (크리 980대)정도 댐지가 나온다.
근접 산탄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맞추면 헬하운드 이상의 대미지가 나오며 위에 언급했듯 헬하운드와 콤보로 끝내주는 화력을 내게 된다.
요마법도 두번 이후에 세번째에 발동이 안되서 앞서말한 콤보가 중요 ...허접한 비주얼에 속지말자. 최강의 마법중 하나
- 치즐 버라지 : 극후반에 나오지만 탑급 마법. 초당 마나 소모하는 마법중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헬하운드가 포탄, 8비트 파이어가 산탄이라면 치즐버라지는 기관총의 느낌.
이 마법은 딜도 최상위권인데 사거리도 좋고 무엇보다 경직을 주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왠만한 보스들은 다가오지도 못하고 한 두발작 걷고 순삭되버린다.
멀리서 치즐 버라지쓰다가 가까이 오면 헬하운드 2연타로 마무리 하는 방법으로 쓰면 좋음.
- 에이밍 실드 : 비스트 가드가 패시브 느낌이라면 이 쪽은 순간적으로 가드 할수 있는 형식.
비스트가드는 방어와 동시에 공격이 가능하지만 느린대신 이쪽은 방어만 할수 있지만 빠르다. 둘다 장단이 있음. 셋팅에 따라 선택하자.
*** 액스 스트라이크, 리가 스트레이머, 바스키아, 에이밍 실드를 추가했습니다.
헬 하운드+8비트 파이어 콤보를 둘다 백스텝으로 하는게 더 좋아서 수정했습니다.
새도우 트레이서의 진면목은 타격으로 인한 경직이라 슈아가 없는 몇몇 보스는 짭만웨로 슥슥 그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멈춰있다가 죽는..유사 엑셀월드가 가능해집니다! 덤으로, 헬하운드는 단타 공격이지만 커다란 적에겐 G-액스 아머의 도끼공격도 좋습니다. 효월의 레드 미노타우르스의 그것에 비하면 미약하지만 풀히트가 들어가면 헬하운드의 단타보다 (약 10~15%)강력합니다!
오호 분신으로 그런 방법이...아마 치즐 버라지와 같은 원리인거 같네요.
도끼도 상당히 댐지가 나왔었는데 연타가 됬었군요. ㄷㄷ 보스에 따라 스위치 하면 되겟네요.
근데 오늘 벨런스 패치를 했다는데, 뭐가 변했을지
저 위에 것들은 너프된거 없는거 같습니다. 안쓰는 다른 마법들이 버프됬으면 좋겠네여.
그래도 보스가 두발짝도 채 못오고 녹아 버리는 건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한마나나 무한총알을 허용해준 시점에서 이미 밸런스는 저 하늘로...^^;
액자는 후반에도 좋음. 특히 대공성능이 괜찮아서 날아다니는 것들에게는 최고 바스키야 9랭크 높이면 얼음덩어리6개 뿌리는데 맵전체 커버함. 잡몹최강 빨강샤드 같음
제가 오해받기 쉽게 적어놨네요. 저도 액자가 노말기준 후반에도 쓸모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중반 다 씹어먹는 사기급에서 유용한 정도로 급격하게 힘이 떨어진다라는 글이었습니다. 그리고 다크소울님 말씀대로 바스키야 9랭하고 불기둥 화면전체 덮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