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3 4%→7% 인상
플레이스테이션 2 10%→14% 인상
엑스박스360 7%
닌텐도 DS 10%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10%
4월부터 플레이 스테이션 2,3가 각각 소프트 개발 로열티를 인상 했습니다.
추가로 메탈기어 솔리드 4는 소니가 개발비를 반 이상 투자한 상태라 로열티를 높게 책정.
통상판은 28%, 블루레이 첨부는 18%
단 코나미(주)의 요구로 동봉판등의 소프트 값에 관련된 로열티는 7%입니다.
-2ch-
nokcha
추천 5
조회 1578
날짜 19:31
|
nokcha
추천 29
조회 13825
날짜 18:35
|
nokcha
추천 6
조회 3808
날짜 17:36
|
nokcha
추천 9
조회 4850
날짜 16:25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6
조회 9744
날짜 14:55
|
nokcha
추천 14
조회 4356
날짜 14:45
|
echospherics
추천 7
조회 7709
날짜 14:42
|
기본삭제대1
추천 2
조회 3056
날짜 10:42
|
Winter Love
추천 17
조회 16889
날짜 2024.06.02
|
마이온
추천 3
조회 2122
날짜 2024.06.02
|
ZIMIX
추천 9
조회 10990
날짜 2024.06.02
|
nokcha
추천 12
조회 12431
날짜 2024.06.01
|
아즈꺄
추천 5
조회 1691
날짜 2024.06.01
|
nokcha
추천 12
조회 10836
날짜 2024.05.31
|
nokcha
추천 5
조회 5183
날짜 2024.05.31
|
헤롱싀
추천 16
조회 13097
날짜 2024.05.31
|
아즈꺄
추천 2
조회 1553
날짜 2024.05.31
|
이토 시즈카
추천 9
조회 7054
날짜 2024.05.31
|
이토 시즈카
추천 30
조회 13830
날짜 2024.05.31
|
nokcha
추천 18
조회 19926
날짜 2024.05.31
|
calmlake
추천 4
조회 4273
날짜 2024.05.31
|
nokcha
추천 9
조회 6267
날짜 2024.05.31
|
nokcha
추천 12
조회 8540
날짜 2024.05.31
|
nokcha
추천 8
조회 5933
날짜 2024.05.31
|
nokcha
추천 10
조회 4321
날짜 2024.05.30
|
이토 시즈카
추천 9
조회 8383
날짜 2024.05.30
|
nokcha
추천 23
조회 9857
날짜 2024.05.30
|
nokcha
추천 7
조회 4348
날짜 2024.05.30
|
위가 피에스둘보다 낮다는 건 의외네요... 역시 판매량이 깡패인가, 아니면 정신 못 차린 것인지...^^
블루드림 君// SCE는 예전부터 고가 로열티 정책을 실시중이죠..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거의 반독점 상태였으니.. 그러나 아직도 로열티를 낮출생각 없는 걸 보면 똥고집 혹은 현실판단 결여라고 밖엔..-_-
흐미...막장인가? 아님 이왕이렇게 된거 비싸게라도 빨아먹겠다는 건가...ㅡㅡ;
플2 말고 플3로 내라 이소리겠죠 문제는 꼬우면 안내면 그만이라는거
예전에는 진짜 야마우치할배가 착취나 다름없는 로열티를 해서 손희가 엄청나게 싼 로열티로 서드를 불렀는데 이제는 반대가 되었네요.(역시나 업계1위에 너무 머물러서 초심을 잃고 타락했으니...)
ysj0511// 그래서 초기 책정을 4%대로 했을 겁니다만 소프트를 안내다 보니 돈이 궁해진거죠..-_-; 하긴 하드만 팔아도 적자라는데 저걸로라도 남겨먹으려면...
플스3로 내는 서드파티 더 줄어들겠네요. 자기 무덤을 파는 건지 소니 참 잘하네요.
출처쩌네ㅡㅡ 이거같고 완전 100%사실인것처럼 쑈하는게 웃기네요
예전에 마소가 로열티 엄청 높게 부른다고 좀 까였던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실상은 평균 수치였네요-_-;
저기요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건데.. 로열티가 뭐죠?? 무식해서 죄송합니다..;
『연금술사™』//소프트 메이커가 특정하드로 발매하는 소프트 판매 일정 수익을 하드메이커가 받는 형식입니다. 하드메이커의 주 수입원중 하나죠..ㅎㅎ
전에 개발회사에서 말했지만.. PS3로 타이틀 만드는데 20억 정도랍니다. 거기에 로열티 올리면...
개발사에 따라 제작비는 다르죠. 06년하반기에 반다이의 건담 타겟인사이트 프로듀서가 차세대기 개발비는 PS2나 Wii의 두배정도라고 했던걸로 기억납니다.
아 이래서 멀티로 나오는 실황야구15가 PS2용이 Wii용보다 1000엔이 더 비싼 시츄에이션이 나온거구나. 이거 뭐;; 미안하다 코나미. 내가 이런 사정도 모르고 깠구나...
출처가 무려 2ch ㄷㄷㄷ
2ch는 그냥 2차출처인듯.
보아하니 원래는 10%가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이었던 모양이군요. PS2,DS,PSP 모두 10% 였으니. Wii,삼돌이는 PS2로 시장의 탑쉐어였던 소니를 견제하기위해 소니의 10%보다 낮은 7%로 책정했던거 같고, 플삼이는 발매초기부터 상황이 안좋은데다 타이틀을 많이 모으기위해 훨씬 낮은 4%로 책정했다가 이젠 다른 회사와 같은 수준인 7%로 올리는거 같고,플2는............워 안그래도 수명끝나가는 하드니 그냥 뽕을 뽑자는 생각인듯.
몰랏는데 메탈4 제작비를 소니가 반이상내었다니... 진짜 코지마 말대로 플4 독점작일듯하네요....
플2는 자격있다고 봅니다.
개발사들은 또 소프트가격상승으로 소비자한데 보답하겟지...
소니가 개발비의 반을 투자했다...한마디로 메기솔4가 플3 독점작이 된 이유는 용량때문이라던 성능때문이라던가 하는건 전부다 헛소리일 뿐이라는 뜻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