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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콜라보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그건 이번에 보니까 닌텐도에서 흑역사화 시킨거 같지만요
설정 오류가 가장 컸던 거 같네요. 실제로 게임 시스템에 대해선 대부분 평가가 좋았다고 하네요. 워낙 감정 표현이 적었던 사무스인 만큼, 감정 표현을 풍부하게 한 점 그리고 그외 설정 오류가 감점 요인이 된 거 같네요
플레이 요소보다 시나리오하고 설정쪽에 문제가 좀 많아서..
메트로이드 이름 떼고 나왔으면 수작 소리 들을 게임인데 메트로이드 달고 나와서 그래요. 스토리적으로 문제가 많은 게임이라...
뭔가 다 썰어버릴거 같은 느낌
너네가 좀 만들어볼래?
서로 콜라보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우주선내를 돌아다니며 싹슬이하는 3D 슈팅의 사무스도 괜찮을거같고... 둠가이가 장비 파밍하고 지역 파악해가며 지도밝혀서 악마있는곳 찾아다니며 싸우는것도 괜찮을듯하고 ㅋㅋㅋ 여러모로 잘맞긴하네요
사무스한테 프레이터 수트 여성형으로 만들어서 입혀주거나 하는 의상 콜라보도 적절할듯 ㅋㅋ
Wii 땐가 WIi U 때인가. 닌자가이덴 팀에서 메트로이드를 한번 만들었던적 있던거 같은데, 둠 팀에서 메트로이드 만들어봐도 재미있겠네요.
아르카디아
그건 이번에 보니까 닌텐도에서 흑역사화 시킨거 같지만요
메트로이드 아더 엠 나름 재밌게 했는데… 왜 저평가 받는건지 이해를 못하게음 클래식 메트로이드랑 프라임이랑 잘 섞은것 같은데 그 뒤로는 그런 실험적인 게임을 못 봐서 아쉬움
희동구86
메트로이드 이름 떼고 나왔으면 수작 소리 들을 게임인데 메트로이드 달고 나와서 그래요. 스토리적으로 문제가 많은 게임이라...
희동구86
설정 오류가 가장 컸던 거 같네요. 실제로 게임 시스템에 대해선 대부분 평가가 좋았다고 하네요. 워낙 감정 표현이 적었던 사무스인 만큼, 감정 표현을 풍부하게 한 점 그리고 그외 설정 오류가 감점 요인이 된 거 같네요
희동구86
플레이 요소보다 시나리오하고 설정쪽에 문제가 좀 많아서..
저도 좋아하는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아마 아더엠이 없었다면, 사무스 리턴즈도 없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다만 다른분들 말씀처럼 좀 “답지 않다.” 라는 느낌은 있었죠 ㅎ_ㅎ
아더엠을 실제로 해본 사람으로써 글쎄요. 위모트만 사용할 수 밖에 없어서 그런지 3D 액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아날로그 스틱으로 움직일 수 없는 것은 둘째치고, 평상시 쓸 수 있는 버튼이 GBA 게임때보다 적습니다. 그래서 미사일을 무조건 위모트를 TV에 향하게 해서 조준해야 하는지라 딜레이도 심각하고, 조준 자체도 자이로가 아니라 IR이라 제대로 셋업이 안되어 있으면 엄청 힘듭니다. 자동 락온도 정말 쓸데 없고요 (미사일 쏘기위해 1인층 모드로 전환시 락온 버튼이랑 카메라를 돌리는 버튼이랑 같습니다). 거기다가 미사일 쏠때도 적 공격을 피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땐 또 위모트를 흔들어야 되서 인풋 딜레이가 또 있습니다. 거기다가 레벨디자인은 일직선 진행인데, 퓨전같이 후반에 전부 오픈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최종보스 끝내기 전까지 일직선입니다. 그리고 시리즈 특유의 백트래킹도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찾으러간다는 것도 아니고, 그냥 상사가 뺑뺑이 돌리는 식이라서 재미도 없고 짜증나기만 합니다. 예를 들어 바로 앞에 뻔히 웨이브빔 쓰면 해결해서 나아갈 수 있는데, 이걸 게임에서 안시켜주고, 결국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면 갑자기 웨이브빔을 언락시켜준다면 아까 갔던길을 다시 또 가라고 합니다. 시나리오가 진짜 게임플레이 관련 문제를 덮을 정도로 심각했을 뿐, 게임성 자체에도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던 작품입니다.
그러고보니 둠이나 울펜슈타인3D보다 메트로이드가 훨씬 역사가 오래됬구나 별로 생각을 못했네
축전이래서 사무스가 악마 줘 패는줄 알았는데 그냥 둠 이터널 일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