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opencritic.com/game/13146/fire-emblem-warriors-three-hopes/charts
Jun 24, 2022 - Nintendo Switch
오픈크리틱 81점 (리뷰 66개)
Top Critic Average 81
Critics Recommend 82%
https://www.metacritic.com/game/switch/fire-emblem-warriors-three-hopes/critic-reviews
Jun 24, 2022 - Nintendo Switch
메타크리틱 81점 (리뷰 85개)
Positive: 75out of 85
Mixed: 10out of 85
Negative: 0
무쌍은 다른 IP랑 콜라보를 해야 새로운 시도를 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것 같네
무쌍중에선 탑급임. 단점이라면 역시 무쌍시리즈가 가진 본연의 문제정도?
정작 본진인 무쌍8엠파는 동백만 남기고 거하게 말아먹었는데 말이지...
본가 무쌍좀 어케 살려봐...여태 외전 만들면서 괜찮은 시스템 좀 있더만
젤다무쌍도 재밋게 했는데 파엠무쌍도 재밌음 ㅋㅋ 진짜 본가 말고 요즘 나오는 무쌍은 다 할만하네 ㅋㅋ
무쌍은 다른 IP랑 콜라보를 해야 새로운 시도를 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것 같네
그게아니라 스위치 독점 무쌍 자체들이 퀄리티가 개좋음
무쌍 같지는 않았지만 페르소나 스크램블도 무쌍 콜라보였으니..
야숨무쌍은 진짜 무쌍중 별로 였음
예전엔 반대였고 준수하게 만들어냈는데 진삼8 전국무쌍스타즈 5 꼬라지 보고나선 본가 안사려구요
그래도 전국무쌍스타즈5 보단 낫더라구요
얼릉 파엠 본편 루트 다깨고 플레이가야겟다
정작 본진인 무쌍8엠파는 동백만 남기고 거하게 말아먹었는데 말이지...
띠지고 보면 풍화설월 무쌍 시스템은 삼국무쌍 본편에도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는 건데 안 함
본가 무쌍좀 어케 살려봐...여태 외전 만들면서 괜찮은 시스템 좀 있더만
무쌍이 80점을 넘네 ㄷㄷㄷ
젤다무쌍도 재밋게 했는데 파엠무쌍도 재밌음 ㅋㅋ 진짜 본가 말고 요즘 나오는 무쌍은 다 할만하네 ㅋㅋ
와 제가 못 본건지… 저는 무쌍이 80점 넘는 건 처음봤네요…. 엄청 잘 만들었나보네…
맞아요 파엠무쌍뿐일걸요 젤다도 80은 못넘었음 진삼7맹장전 있긴한데 갯수가 몇개안되고 페르소나는 무쌍으로 보기도하고 아니기도하고
무쌍중에선 탑급임. 단점이라면 역시 무쌍시리즈가 가진 본연의 문제정도?
프레임 괜찮나요?
넵
감사합니다
전투 시에는 괜찮은데 오히려 스토리 컷씬에서 프레임이 내려가긴 해요
오메가포스가 닌텐도나 아틀러스랑 같이 만들면 잘 나오는데 코에이테크모랑 진삼 시리즈 내면 이상해지니 문제는 코에이테크모인듯
사실 같은 오메가 포스라고 해도 매번 개발진이 바뀌는데 어째서인지 기존 무쌍 프로듀서와 디렉터들은 콜라보 무쌍의 개발에는 참가를 하지 않고 콜라보 회사가 직접 게임 개발을 지휘할 때도 많더군요. 페르소나 5S는 ATLUS가 직접 프로듀싱과 디렉팅. 원피스 해적무쌍은 반다이가 프로듀싱.(이번 원피스 오디세이의 PD도 반다이의 해적무쌍 PD.) 디렉터는 코에이의 진격의 거인 시리즈 디렉터. 닌텐도 콜라보 무쌍은 닌텐도가 개발을 지휘하지는 않지만 평소의 무쌍하고는 달리 팀 닌자의 하야시 요스케(닌자 가이덴으로 악명 높은 그 하야시발...)가 프로듀서를 맡더군요. 디렉터는 매번 바뀌는데 이게 신기하게도 늘 여태까지 게임 디렉팅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디렉터를 맡기더라고요. (적어도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 가능한 개발자들의 이력상으로는) 젤다무쌍의 경우 오메가포스의 프로그래머였던 인물이 처음으로 디렉터를 맡은 게 젤다무쌍. 파엠무쌍의 경우 팀 닌자의 엔지니어였던 인물이 처음으로 디렉터를 맡은 게 파엠무쌍. 젤다무쌍 대재앙의 경우 오메가포스의 게임 디자이너였던 인물이 처음으로 디렉터를 맡은 게 대재앙. 풍화설월 무쌍의 경우 오메가포스의 프로그래머였던 인물이 처음으로 디렉터를 맡은 게 풍화설월 무쌍.
검색해보니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경우 최근 10년 이상 계속해서 스즈키 아키히로가 프로듀서, 미야우치 아츠시가 디렉터를 맡네요. 이들은 무쌍 본가 전담이라 콜라보 무쌍에는 한 번도 관여를 한 적이 없고요. 그하고는 별개로 미야우치 아츠시는 최근에는 뜬금없이 버디 미션 BOND의 디렉터를 맡기도 했네요. 닌텐도 콜라보 무쌍의 개발에는 관여를 하지 않는 사람이 장르가 전혀 다른 닌텐도 게임(버디 미션 BOND는 닌텐도에게 하청을 받아서 코에이가 개발한 텍스트 게임)의 디렉터를 맡은 것은 좀 놀랍네요.
오메가 포스 자체 문제에요 애네는 항상 게임 개발을 문어발로 해요 트레일러 내놓으면 게임은 6개월 내로 나오는거 보면 애넨 항상 뭔가 개발 하고있다는거지요.
코에이의 다른게임들도 기획과 설계는 자기들이 하지 않는 외주받아 제작한 작품들은 잘 만드는데 본가에서 만든 것들은 매번 말아먹는거 보면 코에이테크모 윗선에 심각한 문제점이 있다고 봐야..
진삼7 장점을 파엠이 계승한듯
원작 내용 같은 거 알고 플레이해야하나요?
네. 외전 같은게 본작을 뜯고 즐긴걸로 상정하고 만들어서 좀 이해가 안되는 경우도 있긴합니다. 그렇다고 이거 먼저하면 본편 스포당해서 하기 애매한….
무쌍류게임은 캐릭터가 반은 들어가고 반은 게임성이니까 풍화설월 캐릭들 잘 뽑혔죠 반먹었고 나머지들도 괜찮게 뽑혔으니 무쌍으로서 완성...
이거 전작 다 루트별로 꺠고 해야 이해가 잘되는거임??? 둘다 있긴한데.... 좀더 제대로 즐기고 싶어서 ㅜㅜ
평행세계 스토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작과는 이야기 방향이 달라요. 오히려 전작에서 적당히 넘어갔던 떡밥들이 무쌍에서 풀어지는게 꽤 나옵니다.
전작에 루트 3개(+@), 이번 작품에 새로운 루트가 3개(+@) 수록되어 있어서 총 6개(+@)의 루트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듯. 기존 풍화설월에서는 풀리지 않던 떡밥이 여기서 풀리거나 반대로 여기서는 풀리지 않는 떡밥이 풍화설월에서 풀리거나...
그 떡밥들 때문에 ㅜㅜ 더 다 하고나서 무쌍을 해야하나 싶더라고요 ㅜ
전작도 좀 각 잡긴 해야하는군요!! 답변 ㄳㄳ!!:
개인적으로 본가 무쌍은 문제점은 캐릭터가 너무 많다는점인거 같네요 그많은 캐릭터들 다듬고 대강이라도 스토리가 있어야 하는데 그게 쉬울리가 없음
스토리가 좀 그렇던데.
젤다 무쌍은 프레임드랍 진짜 거지같아서 하다가GG쳤는데 이건 그래도 많이 잡은듯
아직도 세즈라는 캐릭터가 필요했는지 납득이 안간다. 그냥 벨레트 그대로 나와도 됐잖아.
야숨,페르소나5 스트라이크,풍화설월 모두 기존 소스 베이스가 있어서 베이스 활용을 잘한것..
벨레스트 회화가 너무 부족함 인터뷰서 쓸데없이 입 털어서 그 점은 오히려 실망하게 되었음 그거 빼곤 괜찮고 본작에 몰랐던 내용들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무쌍은 게임패스급이다 그만 만들어
그렇다고 보기엔 너무 잘팔리는 걸 ?
이해 안가는데 하다 졸려서 딱 패스급임
니 기준에 그런거면 너한텐 패스급이겠지 뭐
무쌍 좋아하는 사람들은 잘만하는데 왜 안하는 사람들이 난리인지 참
육성 시스템이나 전직,무기 이런것들이 다 파엠 원작 시스템이고 거기에 무쌍 전투시에 지시 내리는게 재밌음 근데 정작 본가는 여기서 다 빠지고 무쌍만 남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