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2 페르소나 3 리로드 실기 플레이 스샷, 프로듀서 최근 인터뷰
프로듀서: 와다 카즈히사
디렉터: 코모리 요시히로
도쿄 게임쇼 2025 인터뷰
4Gamer: Switch2판 발표에 대해서 어땠나요?
와다: 닌텐도 하드로도 내달라는 기대의 목소리는 예전부터 많이 있었습니다.
Nintendo Direct에서 제대로 발표할 수 있었던 건 다행이네요.
일본, 해외에서 기뻐해 주셔서, 매우 기뻤습니다.
4Gamer: Switch2판을 개발하게 된 경위를 알려주세요.
와다: 닌텐도 하드웨어로 전개하고 싶은 마음은 당초부터 있었지만, 동시 개발은 아무래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 후 Switch2가 발표되어 「조금이라도 빨리 개발기를 손에 넣고, Switch2로 놀고 싶은 분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라고 생각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4Gamer: Switch2 전용으로 결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와다: 가장 큰 이유는 간단합니다.
"여러분에게 빨리 전달하고 싶어서"입니다. 다른 기종판과 가급적 간격을 두지 않고 출시하고 싶었습니다. Switch와 Switch2의 멀티 발매를 검증했습니다만, 그렇게 하면 당초 예상보다 1년은 늦어질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Switch2 전용으로 결정했습니다.
당초 예정으로는 발매가 내년 초였습니다만,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됨으로써, 올해 10월에 발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정보다 빨리 발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4Gamer: Switch2는 PC나 다른 콘솔과는 다른 특징이 있는 하드입니다. 개발에 있어서 어떤 점을 의식하셨나요?
와다: 하드로서의 특색이 가장 크네요.
타 기종판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Switch2에서 처음으로 「페르소나 3 리로드」를 손에 든다고 하면, 휴대용과 거치의 양 스타일로 놀 수 있습니다. 통근, 통학중은 휴대 모드로 진행하고, 집에서는 큰 텔레비전 화면으로 편안하게 쉬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 양쪽의 모드로 쾌적하게 놀 수 있고, 게다가 그래픽도 의식했습니다.
와다: 페르소나 5로 페르소나 시리즈를 알았다고 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페르소나 시리즈에 흥미를 가져주셨다면 '페르소나 3 리로드'도 꼭 플레이를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9년 전의 게임입니다만, 게임 속에서 캐릭터들과 만나 함께 성장해 나간다. 그 체험을 통해서, 인생을 조금 풍부하게 하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으면, 개발자로서 더 이상 기쁜 일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