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 - 사무스 속옷의 역사
또한, 재빠르게 돌아가는 인터넷에서는 우주에서 이름난 헌터가 비키니 차림을 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바스트 모핑과 완벽한 여체등으로 유명한 팀 닌자가 Other M에서 이런 요소를 빼먹었다는 건 이상한 일이다. 그들이 80년대에 닌텐도가 시작했던 이 요소를 넣지 않겠다면, 적어도 그것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오리지널 메트로이드의 엔딩에 등장하는 사무스의 세 가지 여성 형태다. 뒤로 갈수록 점점 더 벗는다. 저 섹시한 도트를 보라.

게임보이용 메트로이드2에 나오는 속옷차림 사무스다. 1편에 비하면 픽셀에서 여자 모습에 가까워진 걸 볼 수 있다.

슈퍼 메트로이드는 수영복차림이란 점에서는 약간 퇴행했다. 그러나 옷-부츠-립스틱 콤보는 메트로이드2의 사무스와 비교할 만 하다.

8년 후, 메트로이드 퓨전은 다섯가지 엔딩을 제시했다. 가장 많이 벗은 컷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2004년, 메트로이드 제로 미션은 새로운 오렌지색 옷을 선보였다.

제로 미션은 또한 새로운 제로슈트를 보여주었다. 이 슈트는 이후 프라임, 스매시 브라더스, Other M으로 이어진다.

이것이 Other M의 사무스의 컷신이다. 타이트한 제로 슈트는 속옷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바로 실력발휘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평상복이라기보단 전투복에 가까운 것이다.
프라임 시리즈에서는 제로슈트 이상을 보여주지 않고, Other M도 마찬가지다. 80-90년대 검열로 유명했던 닌텐도가 어떻게 이런 걸 시작해서 2004년까지 계속해왔고, 왜 갑자기 없앴는지 모든게 이상할 따름이다. 이런 "벗는 엔딩 씬"은 게임에서 여성을 물건취급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 하지만, 엉덩이 꽉 조이는 제로 슈트도 별반 다를건 없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