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이 내년까지 스위치를 지원한다고 했으니까
올해 스위치2가 나와도 퍼스트 소프트는 공유될 삘이고
스위치 하드웨어도 생산출하가 한동안 계속 될테니... 플2 기록 넘을것 같음요
플5랑 엑박은 과잉재고때문에 1분기 생산량 줄인다는거 같던데
플5는 원래 예정의 절반으로... 엑박은 아예 생산정지...
근데 황혼기인 스위치가 오히려 잘팔리니 신기하긴 함
ㅇㅈㅇ
사장이 내년까지 스위치를 지원한다고 했으니까
올해 스위치2가 나와도 퍼스트 소프트는 공유될 삘이고
스위치 하드웨어도 생산출하가 한동안 계속 될테니... 플2 기록 넘을것 같음요
플5랑 엑박은 과잉재고때문에 1분기 생산량 줄인다는거 같던데
플5는 원래 예정의 절반으로... 엑박은 아예 생산정지...
근데 황혼기인 스위치가 오히려 잘팔리니 신기하긴 함
ㅇㅈ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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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 넘겨본 게임기들의 차세대 나올때쯤과 최종 출하량을 정리해보면 https://sonyinteractive.com/en/our-company/business-data-sales/ - 플레이스테이션 2: 2006년 3월까지 1억 369만 → 2007.03 1억 1789만(1420만 증가) → 최종 1억 5500만(3711만 증가, 단종되기 약 1년전인 2012.03 기준이니 대략 1억 5700~5800만 가능성 있음) ※PS3 2006년 11월 출시 - 닌텐도 DS: 2010.03 1억 2890만 → 2011.03 1억 4642만(1752만 증가) → 최종 1억 5402만(760만 증가) ※3DS 2011년 2월 출시 - Wii: 2012.03 9585만 → 2013.03 9984만(399만 증가) → 최종 1억 163만(179만 증가) ※2012년 11월 위유 출시 - 스위치 2023.12 1억 3936만 → 회계연도 판매 예상치가 1550만대라서 2024.03까지 1억 4112만?(176만 증가)
겨울에 출시된 게임기도 있고 봄에 출시된 게임기도 있어서 비교가 아주 공평하지는 않지만 차세대 출시전 회계연도와 최종 판매량 차이를 비율로 나타내면 - PS2(2006.03 이후로 약 50% 증가) - 닌텐도 DS(2010.03 이후로 약 19% 증가) - Wii(2012.03 이후로 약 6% 증가) 만약에 스위치가 최고 기록을 세우고 싶으면 1억 5800만대라고 가정해서 올해 4월부터 대충 12% 더 팔면 되겠습니다. 읭
잘나간다고 질질 끌다가 Wii처럼 막판에 갑자기 사라지는 일은 생기지 않을지 걱정...그정도 일까지는 생기지 않겟지만..
플스2는 플스3가 나오고 나서 초반에 굉장히 부진했기 때문에 그때도 플스2가 어느정도 판매량이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부 타이틀은 플스3가 아니라 일부러 플스2로 내기도 하고 역이식 사례도 꽤나 있었구요. 스위치는 현 시점에서 차세대기가 나오면 메리트가 급감할거라 예상되서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지만 닌텐도에서는 지금이 플스2를 넘어서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울 수 있는 기회라 왠만하면 기록 깨고 싶어하겠죠.
글쎄요 닌텐도 게임기가 차세대 발표하면 판매량 급감했던걸로 기억하는데 대충 1300만대는 더 팔아야될텐데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가격 반값 할인 이런거 함 또 모르겠는데 닌텐도가 그런걸 할거같지는 않구요
파이어엠블렘0120
1억 넘겨본 게임기들의 차세대 나올때쯤과 최종 출하량을 정리해보면 https://sonyinteractive.com/en/our-company/business-data-sales/ - 플레이스테이션 2: 2006년 3월까지 1억 369만 → 2007.03 1억 1789만(1420만 증가) → 최종 1억 5500만(3711만 증가, 단종되기 약 1년전인 2012.03 기준이니 대략 1억 5700~5800만 가능성 있음) ※PS3 2006년 11월 출시 - 닌텐도 DS: 2010.03 1억 2890만 → 2011.03 1억 4642만(1752만 증가) → 최종 1억 5402만(760만 증가) ※3DS 2011년 2월 출시 - Wii: 2012.03 9585만 → 2013.03 9984만(399만 증가) → 최종 1억 163만(179만 증가) ※2012년 11월 위유 출시 - 스위치 2023.12 1억 3936만 → 회계연도 판매 예상치가 1550만대라서 2024.03까지 1억 4112만?(176만 증가)
pjd245
겨울에 출시된 게임기도 있고 봄에 출시된 게임기도 있어서 비교가 아주 공평하지는 않지만 차세대 출시전 회계연도와 최종 판매량 차이를 비율로 나타내면 - PS2(2006.03 이후로 약 50% 증가) - 닌텐도 DS(2010.03 이후로 약 19% 증가) - Wii(2012.03 이후로 약 6% 증가) 만약에 스위치가 최고 기록을 세우고 싶으면 1억 5800만대라고 가정해서 올해 4월부터 대충 12% 더 팔면 되겠습니다. 읭
잘나간다고 질질 끌다가 Wii처럼 막판에 갑자기 사라지는 일은 생기지 않을지 걱정...그정도 일까지는 생기지 않겟지만..
실제로 최종 성적이 어디까지 갈지는 중금하긴함요..이미 지금 보급률도 기대이상이긴한데.ㅇㅁㅇㅋ
플스2는 플스3가 나오고 나서 초반에 굉장히 부진했기 때문에 그때도 플스2가 어느정도 판매량이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부 타이틀은 플스3가 아니라 일부러 플스2로 내기도 하고 역이식 사례도 꽤나 있었구요. 스위치는 현 시점에서 차세대기가 나오면 메리트가 급감할거라 예상되서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지만 닌텐도에서는 지금이 플스2를 넘어서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울 수 있는 기회라 왠만하면 기록 깨고 싶어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