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온라인 게임도 아닌데
굳이 왜 지원을 안하는걸까요?
멀티 안하는데도 백업 기능 하나만 보고
온라인 결제하고 있는입장에서
백업지원 안하는 게임들은 사고 싶지 않네요
블레이드2
데몬x마키나
다크소울 리마스터
스플래툰2
오버워치
nba2k
12 switch
제가 구매한 게임중 세이브 백업 지원 안하는 게임이
딱 저렇게 있는데 오버워치나 스플래툰2 12스위치는 이해해요
오버워치는 아예 온라인 게임이니 필요없고 스플2는
오프라인모드는 없다시피 하고 12스위치는 세이브 날려도 잠깐 게임하면 다 얻어지니까
근데 나머지 게임들은 진짜
어이가 없더라구요
패키지게임들도 세이브 백업 지원 하는지 구매 페이지에 표기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
DL판처럼 다운 받을때 지원 안한다고 표기되있음
안사게요ㅡㅡ
가챠 때문에 막는 거라면 가챠 없는 걸 막는 이유는 대체 뭡니까
근데 백업이 닌텐도 애들안 안해주는거죠? ps4나 스팀은 다 가능한거같은데 닌텐도쪽 게임만 유독 불가인게 보여서....
아직 폐쇄적이죠. 그나마 클라우드 백업 나와서 이정도지 얼마전까지만해도 본체에만 세이브 파일 저장 할 수 있는것만해도;;; 이런거 보면 닌텐도는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제가 글에도 썼죠? 스플래툰2는 어차피 오프라인 플레이 할만한것도 없어서 온라인게임에 가까워서 필요없어보인다고 오버워치는 애초에 온라인게임이고요 애초에 그런게임들은 별 문제없어요 오버워치는 어차피 서버에서 지가 알아서 다 백업해주는데 세이브 날아갈일이 없죠 그리고 그럼 없는데 지원 안하는 게임들은 뭔데요? 데몬엑스마키나는 그냥 적 로봇 죽이면 나오는 템얻는거 말곤 없는데요? 설령 있다쳐도 내가 그거 안쓰면 그만인데 백업도 못하게 해놓으면 세이브 파일 날아가면 그거 누가 복원해줘요? 돈내도 백업도 못하게 해놓은게 답답하단거에요
가챠 있다고 어차피 소액결제가 결부된것도 아닌데 막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만? 그리고 그건 개발측의 입장이지 유저 편의는 생각 안한거죠.
세이브를 백업한다→게임 내에서 뭔가 랜덤 요소를 돌린다→원하는 결과가 안나옴→백업한 세이브를 되돌려서 재시도 이런게 가능해서 그런거죠
근데 백업이 닌텐도 애들안 안해주는거죠? ps4나 스팀은 다 가능한거같은데 닌텐도쪽 게임만 유독 불가인게 보여서....
스팀의 경우 안되는 게임도 있긴 하더라구요 전에 원피스 해적무쌍3 스팀에서 샀는데 백업 기능 지원 안하더라구요 근데 어차피 스팀은 피시라서 백업이야 직접해도 되니 불편만하지 문젠 없었더랬죠 닌텐도놈들처럼 돈 내야 백업되는게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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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덥
블레이드2 데몬x마키나 다크소울리마스터 nba2k에 가챠 시스템이 있어요?
둔덥
제가 글에도 썼죠? 스플래툰2는 어차피 오프라인 플레이 할만한것도 없어서 온라인게임에 가까워서 필요없어보인다고 오버워치는 애초에 온라인게임이고요 애초에 그런게임들은 별 문제없어요 오버워치는 어차피 서버에서 지가 알아서 다 백업해주는데 세이브 날아갈일이 없죠 그리고 그럼 없는데 지원 안하는 게임들은 뭔데요? 데몬엑스마키나는 그냥 적 로봇 죽이면 나오는 템얻는거 말곤 없는데요? 설령 있다쳐도 내가 그거 안쓰면 그만인데 백업도 못하게 해놓으면 세이브 파일 날아가면 그거 누가 복원해줘요? 돈내도 백업도 못하게 해놓은게 답답하단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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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덥
가챠 때문에 막는 거라면 가챠 없는 걸 막는 이유는 대체 뭡니까
데몬x마키나도 지원 안 하나요? 그냥 헌팅겜인데 지원 안 한다니 황당하네요;;
둔덥
형, 왜 궤변 늘어놓고 그래요.
음? 다크소울도 백업 안해줘요??? ps4 가능하다던데??? 전 다크소울은 아니고 블본은 psn플러스 백업했는데????
nba2k는 서버에 저장되지 않나요? 현질 요소 있어서 스킬 하나 찍을 때마다 서버에 저장하던데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서버가 저장해주는거라 딱히 안해주는 것 같긴합니다. 만 둘은 모르겠습니다...
가챠 있다고 어차피 소액결제가 결부된것도 아닌데 막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만? 그리고 그건 개발측의 입장이지 유저 편의는 생각 안한거죠.
닌텐도 쪽이 이상할 정도로 클라우드 세이브를 과하게 막는다는 느낌이 드는건 사실이죠. 온라인 게임은 그렇다쳐도 싱글 게임은 편법 쓴다고 회사에서 피해가는 것도 없고 그래서 다른 플랫폼에서도 왠만하면 안 막는데 지나치게 방어적이긴 합니다.
a 계정의 세이브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 -> 배포 포켓몬 받은다음 교환으로 다른 계정에 전송 -> 클라우드 세이브 데이터 불러오기 -> 배포 포켓몬 다시 받아서 무한으로 불리기 포켓몬 게임에선 배포 포켓몬들의 교환 가치가 매우 높고 실제로 배포 포켓몬을 따로 파는 사람도 있는데 에딧같은 해킹을 못막는건 어쩔수 없다 쳐도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무한 양산이 된다면 시장구조가 완전 박살날겁니다
아직 폐쇄적이죠. 그나마 클라우드 백업 나와서 이정도지 얼마전까지만해도 본체에만 세이브 파일 저장 할 수 있는것만해도;;; 이런거 보면 닌텐도는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저건 닌텐도에서 안되게 막는거 아닌데요
다크소울 : 유다희당해서 소율 잃고 돈잃는 패널티까지 없으면 그냥 의미앖는 게임이죠... 데몬엑스마키나 : 코옵 및 멀티로 인한 순위경쟁게임인데 세입 백업으로 인해 순위자체가 무의미해지죠.. 그냥 그렇다구요..
다크소울은 얼마 안하고 놔서 모르겠는데 데몬엑스 마카나는 제가 진행한 스토리는요? 제가 얻어서 개조한 파츠는요? 다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