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에 입문한 후에,
시리즈의 본령이 화려한 액션이나 전투가 아니란 걸 알았습니다.
사실 야숨이 첫 작품이라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어요.
게임 역사에 남을만한 평가를 받은 작품치곤
전투가 다소 수수한 면이 있었거든요.
플레이 전 상상했던 것과는 차이점이 있었다는 거죠.
정작 작품이 내세우는 장점은 다른 쪽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전투가 작품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시간이 적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신작에서 순수한 전투 시스템에도 추가점이 생기면 좋겠네요.
젤다 자체가 새로운 컨셉가지고 퍼즐을 풀어내는 형식 게임이였어요 액션에 그렇게 중점을 안뒀고요
전투가 주가 되려면 전투 후에 주어지는 보상이 좋아야 하는데 젤다 시리즈는 그게 없죠 일반 알피지는 최소한 경험치라도 줘서 싸워야할 동기 부여가 되는데 젤다는 싸운다고 뭐 내가 강해지는 것도 아니니... 이번 버전에서는 전투 부산물로 이것저것 할 수 있는 게 늘어서 그나마 약간이라도 더 동기부여는 될 듯
액션이든 모션이든 추가해야죠. 전작 그대로면 고티 예약급이라도 좀...
공개 된 영상에서 재료조합으로 길이가 길어진 창 같은걸로 쓰며 싸우는 모습보면, 무기에 따른 전술은 조금 달라질거 같지만 기본적인 액션 자체는 전작인 야숨과 크게 변할거 같진 않을거 같은 느낌이였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젤다 자체가 새로운 컨셉가지고 퍼즐을 풀어내는 형식 게임이였어요 액션에 그렇게 중점을 안뒀고요
부족하다는걸 느끼진 못했지만 뭔가 추가되지 않았을까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전투가 주가 되려면 전투 후에 주어지는 보상이 좋아야 하는데 젤다 시리즈는 그게 없죠 일반 알피지는 최소한 경험치라도 줘서 싸워야할 동기 부여가 되는데 젤다는 싸운다고 뭐 내가 강해지는 것도 아니니... 이번 버전에서는 전투 부산물로 이것저것 할 수 있는 게 늘어서 그나마 약간이라도 더 동기부여는 될 듯
액션이든 모션이든 추가해야죠. 전작 그대로면 고티 예약급이라도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