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로 파판 픽셀 리마 5,6을 소장하고 플레이 했고, 터치로만 플레이가 아쉬워서 콘솔판 기다리고 있는 파판 올드팬 중 한명입니다
패미컴 파판3으로 입문하고 3,5,6을 가장 좋아하는 아재입죠
각설하고, 이번 픽셀리마엔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바로 전투 시 아군의 체력회복 할 때 아군의 체력표시가 안 보인다는 점이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판은 3까진 턴제, 4부터는
ATB(Active Time Battle) 시스템이라는 일종의 실시간 전투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버그(인지 UI 설계의 실수인지)가 왜 문제가 되는가 하면, 가령 몬스터1이 캐릭터A를 공격해서 피가 50이 남아서 회복시키려 하는데 그 와중에 캐릭터B가 공격을 받아 어느쪽이 더 회복이 급한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액션을 취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된다는 거죠. 자체 하드모드가 생긴 셈.. 알고나니 재미가 팍 식어 결국 조금하다 방치하게 됐습니다.
다음주면 발매가 되는데 이 치명적 UI가 개선되지 않았다면 전 구입은 안 할 생각입니다. 발매 기다리시는 분들도 이 점 참고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봤습니다.
>
* 스팀판은 위의 문제가 개선 된 UI로 나오는걸 확인했습니다
콘솔판이 스팀판 기준으로 이식되면 문제될 건 없어보입니다
3줄 요약
파판5,6 설계오류 있음
전투 시 회복 할 때 아군체력 안 보임
스팀판 기준으로 이식 시 문제해결
스팀판 기준으로 체력화복 잘 보입니다
이거 구입하는 분들은 대부분 소장 목적이라 1도 신경 안쓸듯..고전게임은 그런 맛에 하는 거니까 그려려니 하고 넘어감 패키지 내주는 걸로도 만족
ㅎㅎ 그런 분들이 대부분이겠죠 하지만 그냥 이식과 발이식의 차이는 어마무시 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젤다 스소 덤핑만 봐도 알 수 있죠 성의의 문제라고 생각함
관상용 타이틀 구매라 그러려니 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띠용 그럼 모바일판만의 문제였던 건가 콘솔판은 스팀판 베이스로 나오면 좋겠네요
이거 구입하는 분들은 대부분 소장 목적이라 1도 신경 안쓸듯..고전게임은 그런 맛에 하는 거니까 그려려니 하고 넘어감 패키지 내주는 걸로도 만족
ㅎㅎ 그런 분들이 대부분이겠죠 하지만 그냥 이식과 발이식의 차이는 어마무시 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젤다 스소 덤핑만 봐도 알 수 있죠 성의의 문제라고 생각함
스팀판 기준으로 체력화복 잘 보입니다
띠용 그럼 모바일판만의 문제였던 건가 콘솔판은 스팀판 베이스로 나오면 좋겠네요
픽셀 나왔을때 테블릿에 설치해서 플레이한게 5 6 인데 이게 스토어 구버전이 그래픽이 활씬 깔끔해서 ㅋㅋㅋ 플스로는 모니터나 티비로 할자신이 없음 ㅋㅋㅋ 그나마 스위치가 최적화같네욤
ㅎㅎ 고전게임이니 큰 화면에 할 수록 여실히 드러날 수 밖에 없죠 아쉬움이
고전 그래픽이긴하나,, crt모드(아날로그모드) 개선이 좀 더 가능할 것 같은데,, 모바일 버전에선 아날로그 모드의 스캔 라인이 먼가 안맞는 느낌이 있더군요. 다 뭉개는 느낌.. 좀 더 신경쓰면 나아질 것 같은데 그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아마도 도트를 다시 찍어서가 아닐지.. 저도 스캔모드는 그래서 안 쓰게 되더군요
관상용 타이틀 구매라 그러려니 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스팀판으로 이식되었길 바랍니다
아 화면 보니 빨리 하고 싶네요 ^^ .. 스팀판 기준으로 됐길 바래요!
ATB 모드 Wait으로 바꾸는 기능 없아졌나요?
모바일 버그같아요
포장지는 그대로 있을 듯 하네요~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