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일요일 주말내내 열심히 해서 엔딩을 보았습니다.
총 플레이시간은 28시간정도였습니다.
몇몇 항목을 10점만점으로 평가하고 점수를 매기자면
그래픽-8점
그래픽은 전작에 비해서 상당히 진일보한 멋진 그래픽을 보여줍니다.단 가변해상도인지 정규해상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변으로 돌아가는 느낌이 있는데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게임플레이-6점
어떤게임이든 기승전결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는 기결밖에 없고 중간 승전이 비어있는 게임입니다.
전작같은 경우에는 끊임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스펙타클한 연출이 계속되서 정말 너무나도 재미있었습니다.
근데 이 게임같은 경우 초반을 지나고 나면 이 게임이 툼레이더인지 어쌔신크리드인지 심각한 정체성에 의문점을 갖게 됩니다.
각종 무덤을 찾아다녀야 좋은 기술을 얻을 수 있고 동물을 잡아야하고 임무를 완수해야합니다.
근데 더 열받은건 잘보이지도 않는 무덤까지 갔는데 그 무덤으로 갈 수 있는 도구가 없어서 못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제작자가 마치 헤헷 열받지 더 진행하고 와!라고 하는 굉장히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게임템포가 초반에 정말 흥미진진하다가 중반부터는 매우 늘어지면서 지겨워지고 마지막에 그냥 한방에 터트려버리는 매우 안타까운 게임구성이였습니다.
스토리-7점
반전없고 평범하고 지루한 스토리입니다.
조작성-9점
조작성은 엑원임펄스트리거를 잘 활용한 멋진 조작성을 보여줍니다.
게임플레이타임-4점
이 게임은 일부러 무덤을 어렵게 찾게 만들고 보물들도 일부러 멀리 떨어뜨려놓음으로써 억지로 플레이시간을 늘려버린 매우 나쁜구성의 게임입니다.
전 모든 무덤을 일일이 다 찾으면서 게임한 결과가 무려 28시간입니다...
기본 게임 일직석으로만 한다면 아마 10시간도 안되는게임을 이렇게 늘려논 제작진의 의도가 참 궁금합니다.
전체적인 게임점수-7.5점
전작 툼레이더같은 경우에는 스펙타클하고 멋진 연출로 게이머들의 눈과 플레이함에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라이즈오브툼레이더같은 경우에는 이 게임이 툼레이더인지 어쌔신크리드인지 심각한 게임정체성에 의문을 가지며 플레이했던 게임입니다.
정말 너무나도 기대하고 다회차를 기대했던 게임인데 일회차만 하고 영원히 봉인될 듯 한 게임입니다.
전작같은 경우에는 무려 5회차를 할만큼 언제 플레이해도 잼있었던 게임인데 라이즈오브툼레이더는 1회차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갠적으로 전작보다 훨씬 재밌었는데..;
게임하고 안맞으신가봐요 저는 이곳저곳 탐험하는 재미가 전작보다 좋아서 더 재밌게즐겼습니다 다른모드도 있고
1편의 그 똑같은 배경에서 시작해서 똑같은 배경으로 끝나는거보다 백배 낫던데요
애초에 1도 스토리는 개판이였습니다
뭐 결국 취향차이겠죠. 개인적으로는 모든 게 전작보다 낫다고 봅니다.
전작은 진짜 재밌었는데...원래 기존 게임 주인공 얼굴 바꾸면 불평불만이 많은데 이 게임은 주인공이 바뀐게 더 좋음.새로나온거 그닥 할만 하지않은가요?
1편을 컴퓨터로 미친듯이 재밌게해서 엑박을 살까 고민했는데 보류해둬야겟군요...
1편의 그 똑같은 배경에서 시작해서 똑같은 배경으로 끝나는거보다 백배 낫던데요
신작은 해보지 못했지만 전작도 스토리나 연출도 영 어색하고 캐릭터들에게 전혀 감정이입이 되지 않던데요... 다만 찰진 조작감과 게임성으로 재미는 있었고 스펙터클한 연출이 많아서 지루하지는 않았지만 내용적인 면에서는 좀 별로였죠.
이게 맞음 스토리랑 캐릭터는 아주 평면적이 었음.악역들도 별로 공감가지 않았지만 게임 자체가 굉장히 재미있었기에 충분히 만족했었습니다.(라라가 예뻐서 좋았음)
게임하고 안맞으신가봐요 저는 이곳저곳 탐험하는 재미가 전작보다 좋아서 더 재밌게즐겼습니다 다른모드도 있고
갠적으로 전작보다 훨씬 재밌었는데..;
저는 대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1도 스토리는 개판이였습니다
소감글 잘 보았습니다. 플레이타임이 인상깊네요. 분명히 10시간만에 66%달성한 유저 스샷을 봤는데 플탐길다고 세일즈포인트를 내세우는걸 정보게시판에서 보고 의아했는데 정말 악질이네요
뭐 결국 취향차이겠죠. 개인적으로는 모든 게 전작보다 낫다고 봅니다.
이분은 취향이 한번에 주욱 달리는 레일슈터 구성 좋아하는듯, 1편이 딱 그런 구성..
정말 동감하는 리뷰, 별로 발전없음
스토리는 그냥 일부일뿐
원래 오픈 월드 게임을 싫어하는가 보네요...오픈 월드 게임은 원래 맵이 크고 넓습니다...
그냥 님 취향에 2편이 안맞는거임 난 1편 재미없게 해서 2편 기대안하고 샀는데 진짜 2회차까진 미친듯이 달렸음!! 그리고 지루한 어쌔신이랑 라오툼을 비교하면 진짜 게임을 해본건지 궁금하네!
저는 라오툼 먼저엔딩보고 너무 재밌어서 1편도 해본 경우인데 1편도 재밌긴한데 라오툼이 훨씬더 재밌었네요.
저도 약간이나마 리붓툼쪽이 재미면에서는 더 나았다고 생각됩니다. 큰 차이는 아니고 100대 95정도로.. 엔딩에대한 만족도도 뭔가 마무리졌구나 싶은 1편이 떡밥남겨놓고 끝나버린 라오툼보다 마음에 들었네요
왜 리부트가 더 재밌다는 얘기가 나오는지 개인적으로 이해 안가네요.
가장큰 문제는 캐릭터입니다. 전작의 라라는 평범한 대학생에서 여전사로 변모해가는 매우 입체적인 캐릭터였는데, 이번작의 라라는 단순무식한 캐릭터로 전락해버렸고 조연들도 얕은 수준의 설정에 그쳤습니다. 스토리는 뻔한 클리쉐 범벅에 레벨 및 전체적인 게임 디자인은 전작의 클론화가 너무 심했습니다. 전작이 A급 타이틀이었다면 이번작은 그래픽만 좋지 B급 수준이라고 봅니다.
보통 라오툼이 전작보다 못하다고 밋밋하다고 평가하는분들 보면 적들하고 전투신이 줄어들어서 그런듯 하네요 전투는 1이 확실히 많고 어렵거든요 대신 맵스케일이 오픈월드는 아니지만 그나마 흉내낼려는 시도때문인지 라오툼이 더 크거든요 그래서 전투보단 많이 돌아 다녀야 하고 어드벤쳐 요소가 많아서 전작만큼 전투를 기대한 사람들 입장에선 실망할수도 있다봄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건 확실히 전작보다 스케일도 크고 그래픽도 뛰어나고 잼있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