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바이스시티 차세대 모드 영상, T2에 의해 내려갔다
GTA 퍼블리셔이자 락스타의 모기업인 Take-Two는 팬 모드에 대한 캠페인을 시작하며 자사 IP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플레이어가 마이크를 통해 NPC와 대화할 수 있는 GTA 5의 AI 기반 모드인 센티언트 스트리트를 폐쇄하고 제작자의 YouTube 채널을 저작권 침해로 공격했습니다.
그 후에도 이러한 공격은 멈추지 않았고, 가장 최근의 피해자는 GTA 4의 RAGE 엔진에 바이스 시티를 도입하여 모든 미션, 컷신, 개선된 모델을 갖춘 Revolution Team의 GTA 바이스 시티 넥스트젠 에디션(GTA Vice City Nextgen Edition)이었습니다.
하지만 테이크투는 팬들의 반응이 좋지 않자 레볼루션 팀의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고 트레일러의 10만 조회수를 지워버렸습니다.
https://x.com/GameRollGTA/status/1882334253058543935
GTA 바이스시티 차세대 에디션은 1월 25일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현재 팬들은 T2가 막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더레이터는 아직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아 플레이어(그리고 프로젝트 자체)를 불안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후원자들은 게임 중단이 금전적 손실을 의미하기 때문에 더욱 걱정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