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미래에는 파티 쿨타임 추적이 불가능 하게 만들 것! 이안 인터뷰
최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총괄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Ion Hazzikostas)이 리퀴드 공대장 Max, 와우크리에이터 Dratnos 와 인터뷰를 하면서 인게임 재사용 대기시간 관리자 도입이 애드온 내재화 및 간소화를 하려는 블리자드 시도의 시작이라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에 이에 최근 PC Gamer 와의 인터뷰에서 게임내 전반적인 재사용 대기시간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 앞으로 제한되거나 불가능한 쿨기 주요 요약
- 받는 치유량은 추적할 수 없습니다.
- 그룹(파티 및 레이드) 능력이나 다른 플레이어의 재사용 대기시간(쿨타임)을 추적할 수 없습니다.
- 특수 버프나 디버프를 추적할 수 없으며, 이러한 기능은 기본 인터페이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탱커 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 예를 들어서 4중첩에서 도발로 탱커 인계가 필요한 경우, 게임에서 해당 정보를 유저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 기절 및 기타 군중 제어(CC)의 감소 효과도 더 잘 보이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 PvP 추가 기능은 여전히 어떤 직업이 상대하고 있는지는 정도는 알려줄 예정입니다.
- 다만 상대방이 어떤 스킬에 쿨타임이 돌고 있는지 사용되었는지는 알려주지 않을 예정입니다.
- 네임플레이트의 시각적인 커스텀 및 크기 조정은 허용되지만 버프나 디버프 적용에 따라 색깔등이 바뀌는 로직들은 허용이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경매장, 퀘스트 도우미, 채집, 롤플레이 애드온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블리자드는 기본 UI, 쿨타임 관리자, 편집 모드, 주요 메커니즘의 시청각적 명확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무작위로 발동되는 회오리 횟수와 차단 횟수를 차례로 줄여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계획은 아직 진행 중이며 내부 전쟁 11.1.7 패치나 3시즌 11.2 패치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임을 명확히 밝혔습니다. 목표는 와우 기본 UI를 개선하여 플레이어 간 격차를 줄이는 동시에 개발자들이 게임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런 후에야 다양한 애드온 기능이 비활성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와우 클래식에 구현될 가능성도 낮습니다. 피해량 측정기와 같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수는 있지만, 오라와 전투 기록(미터기)록 기능은 비활성화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PC 게이머
이전에 블리자드는 애드온과 위크오라(WeakAura)에서 읽을 수 없는 개인 오라를 실험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매크로를 통해 플레이어가 비밀로 유지되는 상태 이상을 감지했을 때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이를 우회했습니다.
해지코스타스는 "오라는 비공개이지만, 정보를 전달하는 별도의 매크로를 만들면 됩니다. 그런데 이제 누군가 잘못된 매크로를 입력했거나 매크로에 오타가 있어서 게임이 삭제되는 일이 발생했죠. 정말 짜증 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합시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내부전쟁 #2시즌 #한밤 #삭제 #애드온 #쿨타임 #쿨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