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6 디렉터, 캡콤컵 유료화에 대해 코멘트
원제:「스파 6」나카야마씨, "CC 결승 방송 유료화"에 코멘트. "발표회장에서 충격을 받았다", 현재는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6」의 디렉터를 맡는 나카야마 타카유키씨는 10월 2일, X의 코멘트로 답변하는 형태로, 「CAPCOM CUP 12」결승전의 방송 유료화에 대해 투고했다.
「도쿄 게임 쇼 2025」의 캡콤 스테이지 라이브 이벤트에서 발표된 「CAPCOM CUP 12」결승전의 방송 유료화. 본 건에 관해서는 과거 대회에서 우승 경력이 있는 MenaRD 선수를 시작으로 각국의 「스트리트 파이터」강호 플레이어로부터도 다양한 의견이 거론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나카야마씨는 X에서의 「e스포츠 부문과 개발 팀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기묘하게 생각되지 않습니까?」라고 하는 질문에 대해 반응. 「기묘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사실」이라고 한 다음, 「이 발표(방송의 유료화)에는 개발 팀도 놀랐습니다」라고 코멘트. 계속해서, 「이 문제는 같은 회사내에서 일어난 일이므로, 현재 대화를 진행시키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그 후, 다른 포스트에서 「회사원으로서는 좋지 않은 움직임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죄송해서요~」라고도 코멘트. 이번 발표에 대해서는, 회사(CAPCOM)측과 게임의 개발 팀측에서도 의견이 갈라져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대화"에 의해서 방침이 변경되는 것인지, 또, 어떠한 발표가 행해지는 것인지등은 신경이 쓰이는 부분. 향후의 동향에 주목해 가고 싶다.